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CPU, VGA, 램 중에 뭐가 가장 문제같음?
글쓴이
극성
추천
1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8469
  • 2019-01-16 18:05:22
							



바이브 + 풀트래킹으로 플레이하는 유저인데


매번 CPU 사용률 볼때마다 걱정이 될 수준임


신사에서 15명 이상되면 거의 항상 90% 이상 유지에 100%도 간간히 올라옴. 당연히 버벅이고.








지금 사용하는 스펙은

cpu :i5 - 6500

RAM : 8G

VGA : 1060 3g





밑에 비슷한 질문글 올린 적 있는데,


두 갤럼이 성심성의껏 답변해줘서 정말 고마웠어.


근데 한명은 CPU나 램에 초점을 맞추어주었고, 한 명은 VGA쪽에 초점을 잡더라궁.


나같은 찐따는 뭐가 더 우선인지 머릿 속이 복잡해서... 다른 갤럼들 말도 들어보고 싶네


현재 내 스펙에서 가장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가 시급한 부품이 뭐라고 생각해?

ㅇㅇ 125.129 2019.01.16 18:06:42
극성 2019.01.16 18:07:09
ㅇㅇ 나 배그할때 최소 프레임은 cpu 최대 프레임은 gpu라고 들었어 59.12 2019.01.16 18:09:17
러닝머신러닝 https://www.youtube.com/watch?v=tZjHoGZmVJc 예전에 본 영상인데 이사람도 나랑 똑같은 생각함. 5:40부터나옴 2019.01.16 18:10:46
ㅇㅇ 잠깐 램이 8기가면 요즘 게임하는데 엄청 부족하지 않나? 59.12 2019.01.16 18:10:47
ㅇㅇ 솔직히 다 문제 같은데 ㅋㅋㅋㅋㅋ 급한불부터 끄자면 cpu 바꾸던가 58.239 2019.01.16 18:10:51
ㅇㅇ 저말이 정석이긴 한데 ㅋㅋ vrc cpu 점유 너무 높아서 저 이론 대입 안댐 58.239 2019.01.16 18:19:24
ㅇㅇ 다 CPU만탓하네 저건 램이 부족한거아님? VR챗할꺼면 vr에서 보여주는 월드 로딩할때 램이 부족한거임 ㅇㅇ 풀트래킹하면 램이 남아나겄냐 124.62 2019.01.16 18:19:27
tesla 나도 그렇게 생각 - dc App 2019.01.16 18:20:24
극성 램이 부족하면 하드나 ssd에서 가상메모리 써서 진행하자나. 램 - 하드 사이에 데이터 전송 작업에서 cpu를 사용할 것 같은데 이 것도 cpu 사용률이 폭발하는 것에 영향이 있을까? 2019.01.16 18:22:39
극성 5분 40초부터 끝까지 봤는데 유익했따 고마워. 2019.01.16 18:22:56
극성 램 8G 추가하면 렉 줄이기에 도움이 될려나 2019.01.16 18:25:24
ㅇㅇ 가상메모리 하는건 ㅈㄴ 비추다 니새끼 인텔쓰면 존나 보안 털리기 쉽다 124.62 2019.01.16 18:36:38
ㅇㅇ 가상메모리 자체가 스왑파일로 스토리지 나누어 쓰는거라 램은 올라가서 공간이 돌아도 병신같이 느리짝뺀다 124.62 2019.01.16 18:37:18
Limecat 램은 동일 용량, 클럭으로 듀얼 채널로 구성할 것. 븨얄챗이 코어를 몇개나 끌어다 쓸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글카 올릴때 cpu가 너무 낮으면 병목현상 생겨서 최소 프레임이 떨어짐. 문제는 6세대니까 cpu 바꾸려면 메인보드도 바꿔야함. 부담 없는 순서대로 말해주면 렘, 글카, cpu(메인 보드 포함)임. 돈을 얼마나 투자할 지에 따라서도 다름. 27.35 2019.01.16 18:39:58
극성 즉 가상메모리 사용률을 줄이는게 우선시되니 램부터 늘려라 라는 거지? - dc App 2019.01.16 18:40:03
극성 헐 난 씨퓨 바꾸려면 메인보드까지 바꺼야대냐 - dc App 2019.01.16 18:41:45
ㅇㅇ SSD로 가상메모리돌리면 한 2년뒤 터질듯 ㄹㅇ 진짜 진심이다. SSD가 애초에 저장용이지 쓰고 지웠다 하는거 오래하면 수명 휙날라간다. SSD 안그래도 비싼데 ㅠㅠㅠ 124.62 2019.01.16 18:43:17
Limecat 가격 대비 체감 성능도 다를거임. 싸게 할거면 amd 2600X로 가서 6코어 12쓰레드 달고 cpu 딸리는거 넘기고 글카는 2060 정도 산다치면 대충 40, 40 해서 80은 들겄지 cpu보단 글카 체감이 더 클것같긴한데 cpu가 4코 4쓰레드라 병목 걸릴게 분명하긴 함 27.35 2019.01.16 18:44:13
Limecat ㅇㅇ 6세대면 바꿔야됨. 아니면 6세대 i7을 다는건데 이건 진짜 바보짓임 그 가격이면 6코어 12쓰레드에 메인보드 사고도 남음 27.35 2019.01.16 18:45:18
Limecat 물론 amd cpu 쓰면 바이브 무선 모듈 못 쓰니까 그거 쓸 생각있으면 인텔 9세대로 가야되고 그럼 8500 벌크 같은거 사서 오버클락 안한다치고 적당한 보드 사면 대충 45? 정도 나오려나? 27.35 2019.01.16 18:49:00
극성 말 들어보니까 그래픽 올려도 씨피유때매 애매하고, 씨피유 바꾸자니 마더보드까지 건드려야되서 돈 많이들고.. 완전 난리네. 그냥 램만사고 나중에 싹 갈때까지 존버할까 - dc App 2019.01.16 18:49:32
Limecat 결론은 다 문제긴한데 다 애매하게 문제라 뭐 하나 바꾼다고 졸라 체감되고 그런건 없을거고 일단 렘이랑 cpu로 기반 다지는 게 필요하고 글카는 마지막에 씨게 박는걸 추천함. 1060 중에 하필 그래픽램 3g인걸 쓰는것도 졸라 슬프네 .... 27.35 2019.01.16 18:51:14
극성 쉬불 야밤에 졸라슬프다. 술깔까... - dc App 2019.01.16 18:52:19
Limecat 시기도 정말 애매한게 이번년 중반에 암드 새 시피유 나오고 연말에 인텔꺼 나오고 글카는 이번에 나왔단 말야. 글카는 사도 되고 시피유는 존버타야되는 애매한 상황임. 램 사는건 어찌됐든 추천하고 나중에 램이랑 하드, 파워만 뽑아서 넘어가도 ㄱㅊ할듯 27.35 2019.01.16 18:54:04
Limecat 근데 cpu관련은 뇌피셜이니까 게임 들어가서 프레임 체크해보고 최소 프레임이 문젠지 최대 프레임이 문젠지 보셈. 최대는 계속 90찍는데 최소로 자꾸 확 꺽이면 cpu를 갈고 반대면 글카를 먼저 갈면 돼 27.35 2019.01.16 19:02:37
러닝머신러닝 가상메모리는 시스템자동관리로 두는게 좋고, 가상메모리 끄면 안돌아가는 게임도있음 2019.01.16 19:36:4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0715 일반 혼란을 틈 타 2 ∩(>ヮ<)q 2019-02-08 0
110714 일반 싸우지말고 우콘해 4 읭읭이 2019-02-08 0
110713 일반 라나 여기 2 liar 2019-02-08 0
110712 일반 우콘 오리지날인지 뭔지 씨부리는 새끼 찐따냐? 6 3L 2019-02-08 0
110710 일반 우콘 넘모 사랑행 2 읭읭이 2019-02-08 0
110709 일반 야 바이브에 이어폰낄려면 5 ㅇㅇ 223.38 2019-02-08 0
110708 일반 RANA압타 인겜 스샷 좀 없나 1 ㅇㅇ 121.139 2019-02-08 0
110707 일반 빛반사도 무었? 9 momono 2019-02-08 0
110706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터질문 ppd 2019-02-08 0
110705 일반 킷슈 특징 11 아루라테 2019-02-08 2
110704 일반 화본역 야간버전 월드가 퍼블릭으로 전환 됐다 5 Bepsi Train 125.176 2019-02-08 2
110703 일반 비됴방에서 원빵맨 보는중 1 momono 2019-02-08 0
110702 일반 우콘 존나 이쁘거등요 9 읭읭이 2019-02-08 0
110701 질문 파티클 쉐이프 스킨드 메쉬 질문있는데 2 Kcalb02 2019-02-08 0
110700 일반 람쥐해 2 백당 2019-02-08 0
110699 일반 컴퓨터 살려고 하는데 너무 고민됨 5 ㅇㅇ 211.176 2019-02-08 0
110698 일반 됴며뱀 샤랑하십뉘까? 2 엘렝 211.188 2019-02-08 0
110697 일반 우콘이 뭔데 씹덕들아 1 ㅇㅇㅌ 119.194 2019-02-08 0
110696 일반 우콘해특) 3 ㅇㅇ 39.7 2019-02-08 0
110693 일반 내가 아는 우콘 오리지널 특징은 우콘쨩 2019-02-08 0
110692 일반 우콘이 무료니까 제일 무난하게쓰이는거겟지 7 꿀뚤 2019-02-08 0
110691 일반 왜 그 있잖아 2 우콘쨩 2019-02-08 0
110689 일반 홀리쒯 이게 되네ㅋㅋㅋㅋ 1 momono 2019-02-08 0
110688 일반 영상 ULR방에유틉 ULR이 되던데 2 momono 2019-02-08 0
110687 일반 금요일에 일하는거 너무 죠아 4 읭읭이 2019-02-08 0
110686 일반 심심하네 1 momono 2019-02-08 0
110685 일반 하도 변형 우콘이 나대서 그런가 14 우콘쨩 2019-02-08 0
110684 일반 애는 이름이 머심 3 momono 2019-02-08 0
110683 일반 심심하다 그거나 할까 14 메디큐보이드 2019-02-08 0
110681 일반 오큘 살려면 리프트 이거사면되냐 2 ㅇㅇ 116.120 2019-02-08 0
110679 일반 쓰다듬 시도하다가 블락 당한썰 4 ㅇㅇㅌ 119.194 2019-02-08 0
110678 일반 ???:니코니~ 1 momono 2019-02-08 0
110677 일반 오늘은 어그로없니 1 ㅇㅇ 39.7 2019-02-08 0
110676 일반 오늘은 부알챗 못한다 14 _YS_ 2019-02-08 0
110675 일반 모바일로 갤질할때 가장 기분좋을때 ㅋㅋ 7 메디큐보이드 2019-02-08 0
110673 일반 요즘은 실업급여가 꿀인듯 3 ㅇㅇ 106.102 2019-02-08 0
110672 일반 볼링 붙을 사람? 3 momono 2019-02-08 0
110671 일반 침대에 기대면 바로 졸리네 5 메디큐보이드 2019-02-08 0
110670 일반 고양이 아바타 1 아루라테 2019-02-08 0
110668 일반 1060 3g에서 1070 으로 올리면 븨알챗 체감될려나? 2 ㅇㅇ 121.186 2019-02-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