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CPU, VGA, 램 중에 뭐가 가장 문제같음?
글쓴이
극성
추천
1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8469
  • 2019-01-16 18:05:22
							



바이브 + 풀트래킹으로 플레이하는 유저인데


매번 CPU 사용률 볼때마다 걱정이 될 수준임


신사에서 15명 이상되면 거의 항상 90% 이상 유지에 100%도 간간히 올라옴. 당연히 버벅이고.








지금 사용하는 스펙은

cpu :i5 - 6500

RAM : 8G

VGA : 1060 3g





밑에 비슷한 질문글 올린 적 있는데,


두 갤럼이 성심성의껏 답변해줘서 정말 고마웠어.


근데 한명은 CPU나 램에 초점을 맞추어주었고, 한 명은 VGA쪽에 초점을 잡더라궁.


나같은 찐따는 뭐가 더 우선인지 머릿 속이 복잡해서... 다른 갤럼들 말도 들어보고 싶네


현재 내 스펙에서 가장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가 시급한 부품이 뭐라고 생각해?

ㅇㅇ 125.129 2019.01.16 18:06:42
극성 2019.01.16 18:07:09
ㅇㅇ 나 배그할때 최소 프레임은 cpu 최대 프레임은 gpu라고 들었어 59.12 2019.01.16 18:09:17
러닝머신러닝 https://www.youtube.com/watch?v=tZjHoGZmVJc 예전에 본 영상인데 이사람도 나랑 똑같은 생각함. 5:40부터나옴 2019.01.16 18:10:46
ㅇㅇ 잠깐 램이 8기가면 요즘 게임하는데 엄청 부족하지 않나? 59.12 2019.01.16 18:10:47
ㅇㅇ 솔직히 다 문제 같은데 ㅋㅋㅋㅋㅋ 급한불부터 끄자면 cpu 바꾸던가 58.239 2019.01.16 18:10:51
ㅇㅇ 저말이 정석이긴 한데 ㅋㅋ vrc cpu 점유 너무 높아서 저 이론 대입 안댐 58.239 2019.01.16 18:19:24
ㅇㅇ 다 CPU만탓하네 저건 램이 부족한거아님? VR챗할꺼면 vr에서 보여주는 월드 로딩할때 램이 부족한거임 ㅇㅇ 풀트래킹하면 램이 남아나겄냐 124.62 2019.01.16 18:19:27
tesla 나도 그렇게 생각 - dc App 2019.01.16 18:20:24
극성 램이 부족하면 하드나 ssd에서 가상메모리 써서 진행하자나. 램 - 하드 사이에 데이터 전송 작업에서 cpu를 사용할 것 같은데 이 것도 cpu 사용률이 폭발하는 것에 영향이 있을까? 2019.01.16 18:22:39
극성 5분 40초부터 끝까지 봤는데 유익했따 고마워. 2019.01.16 18:22:56
극성 램 8G 추가하면 렉 줄이기에 도움이 될려나 2019.01.16 18:25:24
ㅇㅇ 가상메모리 하는건 ㅈㄴ 비추다 니새끼 인텔쓰면 존나 보안 털리기 쉽다 124.62 2019.01.16 18:36:38
ㅇㅇ 가상메모리 자체가 스왑파일로 스토리지 나누어 쓰는거라 램은 올라가서 공간이 돌아도 병신같이 느리짝뺀다 124.62 2019.01.16 18:37:18
Limecat 램은 동일 용량, 클럭으로 듀얼 채널로 구성할 것. 븨얄챗이 코어를 몇개나 끌어다 쓸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글카 올릴때 cpu가 너무 낮으면 병목현상 생겨서 최소 프레임이 떨어짐. 문제는 6세대니까 cpu 바꾸려면 메인보드도 바꿔야함. 부담 없는 순서대로 말해주면 렘, 글카, cpu(메인 보드 포함)임. 돈을 얼마나 투자할 지에 따라서도 다름. 27.35 2019.01.16 18:39:58
극성 즉 가상메모리 사용률을 줄이는게 우선시되니 램부터 늘려라 라는 거지? - dc App 2019.01.16 18:40:03
극성 헐 난 씨퓨 바꾸려면 메인보드까지 바꺼야대냐 - dc App 2019.01.16 18:41:45
ㅇㅇ SSD로 가상메모리돌리면 한 2년뒤 터질듯 ㄹㅇ 진짜 진심이다. SSD가 애초에 저장용이지 쓰고 지웠다 하는거 오래하면 수명 휙날라간다. SSD 안그래도 비싼데 ㅠㅠㅠ 124.62 2019.01.16 18:43:17
Limecat 가격 대비 체감 성능도 다를거임. 싸게 할거면 amd 2600X로 가서 6코어 12쓰레드 달고 cpu 딸리는거 넘기고 글카는 2060 정도 산다치면 대충 40, 40 해서 80은 들겄지 cpu보단 글카 체감이 더 클것같긴한데 cpu가 4코 4쓰레드라 병목 걸릴게 분명하긴 함 27.35 2019.01.16 18:44:13
Limecat ㅇㅇ 6세대면 바꿔야됨. 아니면 6세대 i7을 다는건데 이건 진짜 바보짓임 그 가격이면 6코어 12쓰레드에 메인보드 사고도 남음 27.35 2019.01.16 18:45:18
Limecat 물론 amd cpu 쓰면 바이브 무선 모듈 못 쓰니까 그거 쓸 생각있으면 인텔 9세대로 가야되고 그럼 8500 벌크 같은거 사서 오버클락 안한다치고 적당한 보드 사면 대충 45? 정도 나오려나? 27.35 2019.01.16 18:49:00
극성 말 들어보니까 그래픽 올려도 씨피유때매 애매하고, 씨피유 바꾸자니 마더보드까지 건드려야되서 돈 많이들고.. 완전 난리네. 그냥 램만사고 나중에 싹 갈때까지 존버할까 - dc App 2019.01.16 18:49:32
Limecat 결론은 다 문제긴한데 다 애매하게 문제라 뭐 하나 바꾼다고 졸라 체감되고 그런건 없을거고 일단 렘이랑 cpu로 기반 다지는 게 필요하고 글카는 마지막에 씨게 박는걸 추천함. 1060 중에 하필 그래픽램 3g인걸 쓰는것도 졸라 슬프네 .... 27.35 2019.01.16 18:51:14
극성 쉬불 야밤에 졸라슬프다. 술깔까... - dc App 2019.01.16 18:52:19
Limecat 시기도 정말 애매한게 이번년 중반에 암드 새 시피유 나오고 연말에 인텔꺼 나오고 글카는 이번에 나왔단 말야. 글카는 사도 되고 시피유는 존버타야되는 애매한 상황임. 램 사는건 어찌됐든 추천하고 나중에 램이랑 하드, 파워만 뽑아서 넘어가도 ㄱㅊ할듯 27.35 2019.01.16 18:54:04
Limecat 근데 cpu관련은 뇌피셜이니까 게임 들어가서 프레임 체크해보고 최소 프레임이 문젠지 최대 프레임이 문젠지 보셈. 최대는 계속 90찍는데 최소로 자꾸 확 꺽이면 cpu를 갈고 반대면 글카를 먼저 갈면 돼 27.35 2019.01.16 19:02:37
러닝머신러닝 가상메모리는 시스템자동관리로 두는게 좋고, 가상메모리 끄면 안돌아가는 게임도있음 2019.01.16 19:36:4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2853 일반 짭능어 핵쟁이냐? 1 ㅇㅇ 39.7 2019-02-12 0
112852 일반 난왜 소셜창에서 닉검색하고 블락눌러도 아무것도안일어남? 2 할구 2019-02-12 0
112851 일반 아니 글카에 돈많이 못써서... 중고 좀만쓰다 갈아탈려햇거든 28 혀뇽 2019-02-12 0
112850 일반 라무네 붐은 다시 온다.. 3 ITOAR 2019-02-12 0
112848 일반 사쿠라 히로바 #4551 조심 liar 2019-02-12 0
112847 일반 1070샀어... 19 혀뇽 2019-02-12 0
112846 일반 역시 그 신사는 다를게 없네 1 ㅇㅇ 1.228 2019-02-12 1
112845 일반 말 제대로 못할거같으면 입닫고있는게 나은거 같아 2 0ㅇ 223.39 2019-02-12 2
112844 일반 왠지 니들이 좋아할것 같아서 가져옴 3 JinSilly 2019-02-12 0
112843 일반 요즘 잠을 푹 자서 좋다 메디큐보이드 2019-02-12 1
112842 일반 라무네 후속작 이름이 멍미? 5 ㅇㅇ 61.83 2019-02-12 0
112841 일반 VR 트래커없이 인식하는거 범위 어디까지임? 3 ㅇㅇ 223.62 2019-02-12 0
112840 일반 파이어스트라이크 점수... 7 츄르 2019-02-12 0
112839 일반 커미션가격좀 물어봐도되나요 11 술먹으면토함 2019-02-12 0
112838 질문 애니메이션 실수로 원본에 넣었다가 다시 지웠는데 1 ㅇㅇ 112.186 2019-02-12 0
112837 일반 온뇨쇼 2 asdfasdf 175.223 2019-02-12 0
112836 질문 아바타 수정작업 할 때 뱔챗 재실행없이 유니티에서 적용한거 바로 적용됨? 3 ㅇㅇ 220.95 2019-02-12 0
112834 질문 컨트롤러 없는 흑우입니다 2 흑우ㅜㅡ 110.70 2019-02-12 0
112833 일반 브알에선 사진 어케찍어? 6 타콩씌 2019-02-12 0
112832 일반 나이가무섭다 6 술먹으면토함 2019-02-12 0
112831 일반 HMD 해드 헐거워지면 어떻게 해야해? 3 부댕이 59.7 2019-02-12 0
112830 일반 눈감앗다 뜨니 3시간이 지났네 7 liar 2019-02-12 0
112829 일반 1시간 짧게 해본 무선킷 후기 13 츄르 2019-02-12 0
112828 VRC일기 오늘의! VRC 일기! 그 다섯번째! 6 Motte 2019-02-12 0
112826 일반 외국애들이랑 노는데 한국인들 들어오길래 8 할구 2019-02-12 1
112825 일반 ㅁㄴㅇㄻㄴㅇㄻㄴㅇㄹ 1 asdfasdf 115.86 2019-02-12 0
112824 일반 아 유니티 안만진지 한 일주일됐네 디씨해파리5년차 2019-02-12 0
112823 일반 빗의 수호자가 되었습니다 2 아루라테 2019-02-12 0
112822 일반 빨리 풀트래킹으로 저댄 하고 싶다 5 월화영 2019-02-12 0
112821 일반 투구까지있는 갑옷멋진거없나, 4 적쥐 2019-02-12 0
112820 일반 그 공지긋도 없어젓네 2 경기군포의이진성 2019-02-12 0
112819 질문 유니티에 blend shape가 어딨음? 1 123 121.155 2019-02-12 0
112818 일반 포탈에 잘 들어가는 꿀팁 1 러닝머신러닝 2019-02-12 1
112817 일반 그갱들은그냥다 3 Ghost^^7 223.33 2019-02-12 0
112816 일반 블락해야 될 핵쟁이 리스트 5 ㅇㅇ 121.162 2019-02-12 2
112815 VRC일기 오랜만에 쓰는 일기 1 도도새도도 2019-02-12 2
112814 일반 bl 소설 읽기 모드 해두고 5 백당 2019-02-12 3
112813 일반 묵언풀트들은 나랑 저댄방 가면되어 2 혀뇽 2019-02-12 0
112812 일반 만찐두빵계의 본좌.. 2 러닝머신러닝 2019-02-12 2
112810 일반 념글 킷슈 보고싶다 1 ㅇㅇ 39.7 2019-02-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