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해하는게 있는데 러 쓴다고 다 러충인게 아니라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8092
  • 2019-01-16 00:30:01
  • 110.70
							

러가 붙으면 안되는 곳에서 러를 쓰는놈이 러충인거임

이게 단어 뒤에 er이 붙어서 ~하는 사람이라고 쓰기 시작한데서 유래한건데

단어 마지막에 ㄹ로 끝나는 단어에서 er를 쓰면 자연스럽게 ㄹ+ㅓ 가 되니까 옳은 사용법임

그 반면에 마지막에 ㄹ로 끝나지 않는데 러로 쓰는건 옳지 않은 사용법이고


예시를 들면 sail, troll 같은 경우는 마지막에 ㄹ로 끝나니까 ㄹ+ㅓ 세일러 트롤러로 쓰는게 옳은 사용법 맞음

근데 그림이나 분탕같은 경우
grim+er / buntang+er 처럼 돼서 러 가 나올수 없는 상황인데 러 붙이면 러충인거
DDos 2019.01.16 00:30:23
xx 미친... troll이 이미 명사인데 거기에 왜 er을 또 붙여. 영문법이 아니라 우리만의 새로운 문법임? ㅠㅠ 183.96 2019.01.16 00:31:29
DDos 그림러랑 글러 보고 진짜 글러먹었다 싶었음 - dc App 2019.01.16 00:31:30
마요네즈 설명러 - dc App 2019.01.16 00:31:34
디씨해파리5년차 2019.01.16 00:31:44
딜런 2019.01.16 00:32:08
JinSilly 긞쟁 이라고하지않나??... - dc App 2019.01.16 00:32:57
ㅇㅇ 그거까진 몰랐다 ㄱㅅ 110.70 2019.01.16 00:34:43
ㅇㅇ 뉴욕러 118.35 2019.01.16 00:38:21
DDos 해외러 - dc App 2019.01.16 00:39:55
ㅇㅇ 한국러 125.135 2019.01.16 00:40:08
NK08 그냥 좆대로 쓰면 안돼? 2019.01.16 00:47:00
ㅇㅇ 뽀킨 브로큰 잉글리시 - dc App 112.217 2019.01.16 01:02:00
긴긴 트롤이 꼭 그 명사로서의 트롤만 있는게 아닌데 2019.01.16 02:3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2038 일반 연어간다 8 ㅇㅇ 110.70 2019-01-23 0
102037 일반 오늘 점심에 먹은거 3 ㅇㅇ 2019-01-23 1
102035 일반 스타킹 자체만으로도 좋지만 3 GEORGIA 2019-01-23 1
102034 일반 덤벼라 마늘보쌈 10 ㅇㅇ 110.70 2019-01-23 0
102032 일반 샤로..스타킹에 허벅지 눌린살 표현해줘 7 ㅇㅇ 2019-01-23 0
102031 일반 오늘 할 것 정리 4 Chagabi 2019-01-23 0
102030 일반 라무네 힙본 없어?? 4 Sult 2019-01-23 0
102028 일반 4 김월향씨 2019-01-23 0
102027 일반 오늘 할일 어제 다 끝내서 할거없는데 H방용 캐릭터 9 Kcalb02 2019-01-23 0
102026 일반 샤로 스타킹 이거 정상임? 7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3 0
102025 일반 뚜따 하는중에 이거 안넣으면 어캐됨? 7 ㅇㅇ 1.177 2019-01-23 0
102024 일반 갱을 만들거면 이런갱을 만드는게 좋지않을까 13 GEORGIA 2019-01-23 0
102022 질문 유니티에서 vrchat로그인 어떻게해? 1 0000 1.252 2019-01-23 0
102021 일반 2시간 동안 연습했다 5 레먀 2019-01-23 2
102020 일반 샤로 교복 파일 으딧냐 5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3 0
102019 일반 스페이스무버쓰면 바이브 카메라 안된다는게??? 2 2019-01-23 0
102017 일반 앆 평소에 유니티 신을 샤로신에 작업했는데 1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3 0
102016 일반 무수한 쓰다듬의 요청이...! 2 레모네이드 2019-01-23 0
102015 일반 사쿠라 여전히 많이쓰긴함 6 ㅇㅇ 2019-01-23 0
102014 일반 파딱파딱 하는데 파딱이 뭐임? 6 ㅇㅇ 125.135 2019-01-23 0
102013 질문 mmd 모델 블렌더로 추출하고 유니티로 fbx 가져갈때 메테리얼?? 1 곤약도리토스 210.99 2019-01-23 0
102012 일반 h방 2회전 갤럼구함 4 xc 121.177 2019-01-23 0
102011 일반 라무네 뚜따하고 유니티로 넘어 왔는데 3 Sult 2019-01-23 0
102010 일반 이게임 몇가지 궁금한게 있음 5 ㅇㅇ 175.223 2019-01-23 0
102009 일반 밤에도 말할수있는 환경이였으면.. 9 liar 2019-01-23 0
102008 일반 꿈이란게 참 지랄맞음 19 A.ms 2019-01-23 15
102007 일반 h방이 오디야 2 ㅇㅇ 125.132 2019-01-23 0
102006 일반 사쿠라쓰는 애들은 집단 안만듬? 5 초보고양이 2019-01-23 0
102005 일반 9700k 질렀다 13 울테 2019-01-23 1
102003 일반 부끄러워 하는 귀여운 3 딜런 2019-01-23 0
102002 일반 vr갤 전용 월드는 없음? 5 ㅇㅇ 125.132 2019-01-23 0
102001 일반 vr 챗 내모습은 거울말고는 못봐? 2 ㅇㅇ 125.132 2019-01-23 0
102000 일반 흑우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6 벙그레이 2019-01-23 0
101999 일반 아 끝낫네 2 꿀뚤 2019-01-23 0
101997 일반 스타킹하니깐 매도당하고싶다 4 Squ4d 2019-01-23 0
101996 일반 맨발 특징 vs 스타킹 특징 6 ㅇㅇ 211.36 2019-01-23 1
101994 일반 오늘의 점심 마늘보쌈정식 26 아라이상 2019-01-23 2
101993 일반 요즘 JK 샤로가 유행이라며?? 3 녹차우유조아 2019-01-23 1
101992 일반 마테리얼 어디갔냐 4 밥카기전문셰프 2019-01-23 0
101991 일반 아바타 만들다가 유니티가 거부하길래 뭐지했는데 이거 어떻게함 5 ㅇㅇ 58.238 2019-0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