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7724 일반 이정도는 되야 개 꼴리지 8 ㅇㅇ 118.32 2019-01-15 0
97723 일반 오큘은 센서 전면에 양옆으로 놓지않나? 12 liar 2019-01-15 0
97722 일반 안보여의 반댓말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ㅇㅇ 175.223 2019-01-15 2
97721 일반 ㅅㅁㅁ 트윗에 뭐라고 안 올라왔나 5 우콘쨩 2019-01-15 0
97720 일반 그럼 아싸 교류회 한번 하자 5 ㅇㅇ 211.36 2019-01-15 0
97719 일반 와 미친 VRChat 쓰레딕 보다가 개꼴려버렸다 9 GEORGIA 2019-01-15 0
97718 일반 데스건 이야기 나와서 말하는데... 우콘쨩 2019-01-15 0
97717 일반 나중에 연차써서 일주일 내내 브알챗만 하고싶다 3 ㅇㅇ 210.94 2019-01-15 0
97716 일반 뭐야 갤뭐 뉴비간담회같은거 열림? ㅇㅇ 175.223 2019-01-15 0
97715 일반 자캐 압타 만들어놓고 안쓰고있다 ㅇㅇ 223.38 2019-01-15 0
97714 일반 흑흑 오늘도 키넥트 구하는고야.. 5 세이레크(Seirec) 2019-01-15 0
97713 일반 지금 VRCMODS에 올라오는 ㅅㅁㅁ 아바타 본인이 올리는건가? 5 우콘쨩 2019-01-15 0
97712 일반 미코파라다이스 압타 다 뿌리면 3 ㅇㅇ 58.231 2019-01-15 0
97711 일반 방 이런데 바이브 가능? 16 트릴리악스 2019-01-15 0
97709 일반 이 시발럼들아 ! 8 읭읭이 2019-01-15 0
97708 일반 크래시건 맞고 게임 끄고 키기 귀찮을때 2 ㅇㅇ 59.28 2019-01-15 3
97706 일반 이케맨보단 그걸 갈구하는 여성유저가 많아짐 10 liar 2019-01-15 0
97704 일반 아까 신사에서 이케맨 컨셉충들 만남 1 ㅇㅇ 222.104 2019-01-15 0
97703 일반 념글 날아가기 힘들다. 좀 날아가 Huntere 2019-01-15 1
97702 일반 주황인데도 친구 많이 없단말이야 2 ㅇㅇ 211.36 2019-01-15 0
97701 일반 이원복 교수 당신은 옳았어... 1 ㅇㅇ 110.70 2019-01-15 0
97699 일반 일하면서 디씨보면 시간잘가서 좋았는데 3 ㅇㅇ 2019-01-15 0
97698 일반 이케맨 개좋아 어디서 나온거임? 1 AQ 39.7 2019-01-15 0
97697 일반 우짠다냐 10 magicatz 2019-01-15 0
97696 일반 요즘은 글 관리 안함? 8 으ㅡ음 2019-01-15 0
97695 일반 내일오겠네 4 liar 2019-01-15 0
97694 일반 친구비 그림 하나끝! 12 ㅇㅇ 121.186 2019-01-15 1
97693 일반 높은데서 떨어지는 vr게임 추천좀 2 ㅇㅇ 211.36 2019-01-15 0
97692 일반 컴퓨터가 아파하길래 구매했어 4 Chagabi 2019-01-15 0
97691 일반 여목 교류회는 어떰 8 더러운여목충새끼ㅡㅡ 2019-01-15 0
97690 일반 ㅈ댔다 실친이 같이 브알챗하잔다; 15 마요네즈 2019-01-15 0
97689 일반 묵언 교류회는 조금 아쉬우니 14 GEORGIA 2019-01-15 0
97688 강좌/정보 아바타가 사진처럼 끔찍하게 꼐진다면 7 태양만세 210.210 2019-01-15 3
97687 일반 가끔 보이는 데스건 이야기 볼때마다 생각하는건데 2 STERN 2019-01-15 0
97686 일반 오디세이 사용중인데 1 ㅇㅇ 223.38 2019-01-15 0
97685 일반 바이브말고 풀트 가능한 기기는 안나오는걸까..? 2 ㅇㅇ 223.33 2019-01-15 1
97684 일반 이케멘 연구일지 19 이케멘전문연구원 2019-01-15 1
97683 일반 친구가 올린사진 보고있는데 초보고양이 2019-01-15 0
97682 일반 묵언교류회 하자 8 카디아. 2019-01-15 0
97681 일반 당신도, "Shaclo-샤로-"에게 색상을, 자유를 주지않겠습니까? 10 ㅇㅇ 2019-01-15 14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