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8286 일반 낭자애라는 말 진짜 쓰는 사람이 있구나 6 ㅇㅇ 175.223 2019-01-16 0
98284 일반 뚜따 2 Ƶᴇɴᴏɴ 2019-01-16 3
98283 일반 사람들 사이에 끼기가 힘들다 2 ㅇㅇ 183.96 2019-01-16 0
98282 일반 폼 웨바꿔 1 카디아. 2019-01-16 0
98281 일반 고맙다 아스테리 3 로템 2019-01-16 0
98280 일반 개념글 올라가 있는 캣다 파일 받아서 넣어봤는데 으음...? 5 유젤 2019-01-16 0
98279 일반 클레릭제작자 신모델 5 JJY 2019-01-16 2
98278 일반 아래 200메가보다 용량 큰것 6 읭읭이 2019-01-16 0
98277 일반 ㄱㅊ아 이따 22시애 또해~~~ 아스테리 2019-01-16 0
98276 일반 저댄러들 폼어떻게 관리함? 8 ㅇㅇ 2019-01-16 0
98275 일반 18시태보 태보월드 48470 4 아스테리 2019-01-16 0
98274 일반 태보어디 2 Huntere 2019-01-16 0
98273 일반 야 오랜만이다 2 cv52468 175.223 2019-01-16 16
98272 일반 흰딱묵언차렷 보면 과거의 내가 생각남 6 RMellon 2019-01-16 0
98271 일반 부스 메이킹 코너에 호구 상품들 존나 많음 4 GEORGIA 2019-01-16 0
98270 일반 맵 용량 200메가 나오네 15 검은연 2019-01-16 2
98269 일반 멕도날드왓는데 매장에서 배드로맨스 나와. 2 Huntere 2019-01-16 0
98268 일반 이거시 6마넌짜리총이당가 11 읭읭이 2019-01-16 0
98267 일반 부스에 쓴돈이 40은넘은거같아 9 읭읭이 2019-01-16 0
98265 일반 킷슈하자 5 아스테리 2019-01-16 0
9826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하나팜 23 49.163 2019-01-16 0
98263 일반 주황색이신분들에게 질문 14 레몬무 2019-01-16 0
98262 일반 브알챗 상대방 마이크 소리 못키우나요 4 ㅇㅁ 2019-01-16 0
98261 일반 친창에 넘모 따먹고싶은아조씨가잇아 11 아스테리 2019-01-16 0
98260 일반 킷슈 사고싶다.. 21 로템 2019-01-16 0
98259 일반 작가나 번호좀요 3 ㅅㅅ 118.217 2019-01-16 0
98258 일반 19.99달러 이베이건... 5 마보로시 2019-01-16 0
98257 일반 6시간째 관음만하니까 게임 끄게됌 3 ㅇㅇ 183.96 2019-01-16 0
98256 일반 친구들한테 TRPG영업해볼까 1 ㅇㅇ 223.62 2019-01-16 0
98255 일반 나혼자 VR쳇하다 잼난 순간있으면 찍어두는대 4 그건위선이야 2019-01-16 0
9825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하나팜 23 49.163 2019-01-16 0
98253 일반 vr챗 잼는 영상이나 잼는 글 뭐 없음?? ㅇㅇ 124.59 2019-01-16 0
98252 일반 충전기 그냥 요렇게 주문완료했당 7 그건위선이야 2019-01-16 0
98251 일반 튜토리얼 끝났다 4 ㅇㅇ 115.137 2019-01-16 0
98247 일반 아바타가 확실히 렉에 영향을 주는거 같다 ㅇㅇ 223.62 2019-01-16 0
98246 일반 브갤러들 고문하는법 생각해봤다 7 GEORGIA 2019-01-16 0
98245 질문 셰이프 넣으면 아바타가 터짐 4 _YS_ 2019-01-16 0
98244 일반 H방에서 서로 헤어질때 11 아라이상 2019-01-16 2
98243 일반 난 디시 잘아는 친구가 내 닉 검색했는데 8 DavidJ 2019-01-16 0
98242 일반 점심으로 초밥먹을땐 좋았는데 3 ㅇㅇ 2019-01-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