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8954 일반 군대에서 휴가나온 친구랑 H방 갔던썰 1 블프 2019-01-17 0
98953 일반 고백할건데 6 ㅇㅇ 211.237 2019-01-17 0
98952 질문 mr조이스틱 어떻게 고쳐요?? 1 ㅇㅇ 61.81 2019-01-17 0
98951 일반 킷슈 체험판이 뭐야? 2 ㅇㅇ 2019-01-17 0
98950 질문 혹시 지금 아바타나 월드 업로드 되?? 1 00 118.176 2019-01-17 0
98949 일반 샤로 메쉬 자르려는데 왜이럼? 2 ㅇㅇ 222.118 2019-01-17 0
98948 일반 샤로 기본옷도 꾸미면 엄청나게 이쁘네... 1 ㅇㅇ 2019-01-17 1
98947 일반 이거 고칠수 있는 부분임 ??? . jpg 3 ㅇㅇ 118.37 2019-01-17 0
98946 일반 (사진많음) 오늘의 VRC~! 1 ㅇㅇ 2019-01-17 1
98945 일반 브알챗에 소녀전선 아바타있음? 6 ㅇㅇ 182.225 2019-01-17 0
98944 일반 친구 타고 가본 맵에서 기타빌런 2019-01-17 0
98943 일반 어제 새벽에 과몰입 글 썻다가 글쓴 갤럼인데 3 ㅇㅇ 123.213 2019-01-17 0
98942 일반 유동이 커미션 장사하러 와써요. 5 잡상 121.169 2019-01-17 2
98941 질문 트래커가 베이스스테이션 시야에 안보이면 작동 안하는거야?? 6 네마자요 2019-01-17 0
98939 일반 고프로 히어로6 usb 타입이 뭔가요? 58.127 2019-01-17 0
98938 일반 (스압)JK샤로 스샷 2 하벤하이드 2019-01-17 2
98937 일반 반드시 인간하고만 결혼 할 이유는 없지 4 ㅇㅇ 222.109 2019-01-17 0
98936 일반 샤로 교복입히는게 유행인거 같아서 나도 입혀봣어 1 마보로시 2019-01-17 0
98935 일반 댄스러시 갓겜이네 멋잇네 강나다 2019-01-17 0
98933 질문 바이브 그냥 공홈에서 사면 됨? 3 묵언충 2019-01-17 0
98932 질문 유니티로 옷 입히려는데 5 reni 2019-01-17 0
98931 일반 오늘자 브알챗 4 꿀뚤 2019-01-17 0
98930 일반 저기 혹시 풀트래킹 가격은 얼마해? 13 클루 2019-01-17 0
98929 일반 맵 중에 경치좋은곳 좀 알려주라 그리즐리빳다죠 2019-01-17 0
98928 일반 vr끼고 운동 어케햇노 시발ㄹ련아 ㅋㅋㅋ 6 ㅇㅇ 119.70 2019-01-17 0
98927 일반 컨트롤러 넘 어렵다 2 liar 2019-01-17 0
98925 일반 진짜 게임에서 이러고 싶을까ㅋㅋ 2 ㅇㅇ 1.224 2019-01-17 0
98924 VRC일기 오늘 처음 해본 태보 후기. 5 STERN 2019-01-17 2
98922 일반 킷슈 많이만났다 대만족 4 -마요네즈- 2019-01-17 1
98921 질문 맞아 그거 어떻게 반응해야돼? 9 레먀 2019-01-17 0
98920 교류회 내일) 뉴비코스교류회 연다. 17 JinSilly 2019-01-17 1
98919 일반 와 너클콘 출시한다... 김야기 2019-01-17 0
98918 일반 23시 태보팟! 7 아스테리 2019-01-17 0
98917 일반 절 대 태 보 해 ㅇㅇ 211.107 2019-01-17 0
98916 질문 샤로 뚜따할라면 유니티밖에 안됨? 2 ㅇㅇ 61.81 2019-01-17 0
98915 일반 일주일만에 댄스방갔는데 칭찬들어서 기부조타 1 댕타 2019-01-17 1
98914 일반 브알챗 늒네라 모르겠는데 샤로 산다는게 뭔말임? 1 칙촉 2019-01-17 0
98913 질문 브얄쳇 모든 캐릭터 입이 안움직이는대 왜그런거임?? 1 나오키루 49.163 2019-01-17 0
98912 일반 유니티 어떻게하는거니 ㅇㅇ 182.228 2019-01-17 0
98911 VRC일기 으 vr 너무 흐리멍텅하게보여 2 liar 2019-01-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