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5094 일반 차렷충아닌사람이 뭔데 난리임? 3 ㅇㅇ 223.38 2019-01-29 0
105093 일반 ㅇㅇ = ㅇㅇ 맞지?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9 0
105092 일반 아는사람 없으니깐 할거 존나없네 2 이십수하 2019-01-29 0
105091 일반 그냥 그 얘까는 유동보이면 다 나야? 9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9 0
105090 일반 그때 킷슈 링크뿌린 새끼는 병신맞음 3 ㅇㅇ 110.70 2019-01-29 4
105089 일반 말투 똑같은걸로 동일인물이면ㅋㅋㅋㅋ 2 39.7 2019-01-29 0
105088 일반 로갓좀 할수도 있지 2 ㅇㅇ 39.7 2019-01-29 0
105087 일반 117.111 = 차렷충아닌사람 맞지? 1 ㅇㅇ 2019-01-29 1
105086 일반 내가 요즘 2 Sooya 2019-01-29 2
105085 일반 오늘 저녁은 나도 고기다 1 liar 2019-01-29 0
105084 일반 로갓하고 욕할꺼였으면 진작 로갓햇지 8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9 0
105083 일반 고민되넹 중고오큘 40인데 ㅇㅇ;; 3 ㅇㅇ 14.43 2019-01-29 0
105082 일반 공앱 또 사진안뜨네 2 DDos 2019-01-29 0
105081 일반 뭐야? 39.7로 맞춰야해?ㅋㅋㅋ 1 39.7 2019-01-29 0
105080 일반 39.7이 차렷충아닌사람 이던말던 하는짓은 똑같은거같은데 7 ㅇㅇ 2019-01-29 0
105079 일반 컴 사버렸다 2 Mitsu.G 2019-01-29 0
105078 일반 통피 붙잡고 통들통들ㅋㅋ 3 ㅇㅇ 39.7 2019-01-29 0
105077 일반 나같으면 불법행위 유도했으면 깔끔하게 사과문 올린다 ㅡㅡ 2 175.223 2019-01-29 0
105076 일반 억울해서 고닉으로 저격하긋나 ㅠㅠ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9 0
105075 일반 차렷충아닌사람 쟤가 39.7 이냐? 6 ㅇㅇ 2019-01-29 3
105074 일반 난 저렇게 각도기 부술정도로 욕은 안해 ㅋㅋㅋ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9 0
105073 일반 오큘 40이면 비싼구냐 3 ㅇㅇ 14.43 2019-01-29 0
105072 일반 아ㅏㅏㅏ 발자국 실패했따 1 ㅇㅇ 221.140 2019-01-29 0
105071 일반 이 장치로듣기 꺼져있는데도 자기목소리들리는사람 1 글자 2019-01-29 0
105070 일반 유료아바타 살 값어치 잇음? 윢동이 49.165 2019-01-29 0
105069 일반 차렷충아닌사람 저거 로그아웃한거 티나지 않냐? 5 ㅇㅇ 223.33 2019-01-29 4
105068 일반 그 불법 킷슈새끼 추한 점 8 ㅇㅇ 39.7 2019-01-29 4
105067 일반 오큘 40에사고 잘쓸까? 4 ㅇㅇ 14.43 2019-01-29 0
105066 일반 부스 검색하는법좀 알려줘 3 ㅇㅇ 210.121 2019-01-29 0
105065 일반 엘프 이종간 6 Kcalb02 2019-01-29 3
105064 질문 샤로 다이나믹본 적용시키고싶은데... 8 크게한방 2019-01-29 0
105063 일반 활주가 뭐야? 7 마보로시 2019-01-29 0
105062 일반 오큘러스흘려면 얼마나넓어야함 1 ㅇㅇ 14.43 2019-01-29 0
105060 일반 이 게임 뭔가 분위기가 무섭네 6 이십수하 2019-01-29 0
105059 일반 오큘러스 중고사려는데 체크해야할거머있어???? 1 ㅇㅇ 14.43 2019-01-29 0
105058 일반 불법 킷슈 좌표찍어준게 당당할 일이구나~ 16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9 0
105057 일반 여친이랑 놀고왔는데 갤 난리났었네 ㅡㅡ 1 175.223 2019-01-29 0
105056 일반 엘프 드레스 있었네 2 yooo 211.108 2019-01-29 0
105055 일반 너무 혼란스러워서 가만히 앉아있는중임 4 이십수하 2019-01-29 0
105054 일반 엘프짱 활주로 수정해봤음 8 ㅇㅇ 222.101 2019-01-29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