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1452 일반 레딧보면 똑같이 고생하는새기들 몇명있던데 1 델델 223.33 2019-02-10 0
111451 일반 지금 바이오스문제거나 mr자체 문제인듯 델델 223.33 2019-02-10 0
111450 일반 투명옷 샤로 만들었당 혀뇽 2019-02-10 0
111449 일반 그냥 mr자체가 불량인건가.. 8 델델 211.213 2019-02-10 0
111448 일반 mr쓰시는분들 mr pc check 한번만해주실수있나요?? 1 델델 223.33 2019-02-10 0
111446 일반 뱅할 뱅 없냐 4 tesla 2019-02-10 0
111445 일반 데탑 사양 질문좀 하겠습니다 ㅜㅜ 3 ㅇㅇ 223.39 2019-02-10 0
111444 일반 vr끼고 들어가기 너무 귀찮은것 6 츄르 2019-02-10 0
111443 일반 언능 트레커 사고싶다 2 Kcalb02 2019-02-10 0
111442 질문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자세-> T포즈로 어떻게 바꿔? 4 oo 175.206 2019-02-10 0
111441 일반 차이없다 9 Shinbi 2019-02-10 15
111440 일반 pci-e usb확장포트를사도 2.0으로 인식합니다. 델델 211.213 2019-02-10 0
111439 일반 베스 1.0이랑 2.0이랑 별차이없다고 생각하는사람 5 ㅋㅋ 211.36 2019-02-10 0
111436 일반 첨해보는데 사람들 다가오니까 내가 다 부끄럽네 7 dd 218.239 2019-02-10 0
111435 일반 steam vr 세이프티 어케끔 2 123 122.45 2019-02-10 0
111434 일반 언제나 친절한 VRChat 갤러리 유저분들에게 고마워요! 6 카페인237mg 2019-02-10 0
111433 일반 내인생에서 제일 후회하는거 9 ㅅㅋㅋ改 2019-02-10 0
111431 질문 파티클 간단질문 3 Lucia 2019-02-10 0
111430 일반 접속친구가 11명인데 누굴따라가야하나 모르겠당... 18 마보로시 2019-02-10 0
111429 일반 츄릅 2 꿀뚤 2019-02-10 0
111428 일반 큐베이스 질문 3 necozeta 182.210 2019-02-10 0
111426 일반 다음달이면 풀트산다.. 5 JinSilly 2019-02-10 0
111425 일반 Vrchat 게임패드로 한다 6 NastyJ 2019-02-10 1
111424 일반 상하차한거 아직도 전신이 아프다 7 현수 2019-02-10 0
111423 일반 연병장왔던 털복숭이 사진가져가라 2 ㅇㅇ 121.136 2019-02-10 0
111422 일반 동물친구들 2 NastyJ 2019-02-10 0
111421 일반 묵언차렷이랑 놀 때 11 메디큐보이드 2019-02-10 0
111420 일반 저는 언제쯤 보딱이 될 수 있죠? 4 116.39 2019-02-10 0
111419 일반 갱한테 당했다는놈 특 ㅋㅋㅋ 3 ㅇㅇ 39.7 2019-02-10 0
111418 일반 요즘왜이렇게 납치가 많은 걸카., 4 momono 2019-02-10 1
111417 일반 ㅋㅋ 꼭 자거나 뭐하고 있을때만 기어들어오네 3L 2019-02-10 0
111416 일반 외국인하고 사진찍는 꿀팁줌 3 ㅇㅇ 121.136 2019-02-10 0
111415 일반 그갱애들 정신머리에 나사하나씩 빠져있네 5 ㅇㅇ 211.36 2019-02-10 0
111414 일반 mr 컨트롤러만 따로 못사려나 크게한방 2019-02-10 0
111413 일반 오늘 아침체조 사람많이와서 햄복했다 애룽 2019-02-10 0
111412 질문 걷는 모션 바꿨는데 계속 끊겨 도와줘요 3 ㅇㅇ 125.177 2019-02-10 0
111410 VRC일기 오늘의! VRC 일기! 그 네번째! 16 Motte 2019-02-09 0
111409 일반 어제에 이어서 샤로 질문 받아봅니다~ 12 마보로시 2019-02-09 0
111408 일반 아마존에서 mr사려구하는데 7 크게한방 2019-02-09 0
111407 일반 늦잠자서 혼자 연병장와서 국민채조했당 3 ㅇㅇ 210.100 2019-02-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