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9939 일반 근데 파딱 도와주는거는 참 좋은데 4 초보자아 2019-01-19 0
99938 질문 70시간 뉴비 질문할게요 15 잔월 2019-01-19 0
99937 일반 블렌더인지 유니티인지 질문 2 레먀 2019-01-19 0
99936 일반 눈사람 ㄱㅇㅇ 기타빌런 2019-01-19 0
99935 일반 노트북으로 플트래킹 됨? 3 ㅇㅇ 1.177 2019-01-19 0
99934 일반 내샤로를봐 7 TARA 2019-01-19 0
99932 일반 파딱 개웃기네ㅋㅋ 1 Squ4d 2019-01-19 0
99931 일반 JK샤로 부럽다아악 9 2019-01-19 0
99930 일반 파닭형 고마웟어 5 ㅇㅇ 110.70 2019-01-19 0
99928 일반 님들 5 가끔입갤 2019-01-19 0
99927 일반 압구정역인가 정동진역인가 하는맵같은거 더업슴? 3 할구 2019-01-19 0
99926 일반 커미션 받을때 나중에 수정하는것도 추가금 받음? 5 ㅇㅇ 211.218 2019-01-19 0
99924 일반 오큘러스 제품간 차이가 있나요 ㅠ? 4 뉴비 14.42 2019-01-19 0
99923 일반 가챠게임처럼 자정 지나자마자 메디 후속작 나오면 좋갰다 1 아루라테 2019-01-19 0
99922 일반 아 ㄹㅇ 샤로 많아지는거 불편한데 ㅡㅡ 2 ㅇㅇ 39.7 2019-01-19 0
99921 일반 갤에 샤로가늘어남에따라 비례하는것 4 읭읭이 2019-01-19 0
99920 일반 이거 스팀vr 아이콘뜨는거 뭐야? 1 ㅇㅇ 112.151 2019-01-19 0
99919 일반 ㅋㅋ 샤로 왤케 많아지는거야 4 ㅇㅇ 39.7 2019-01-19 0
99918 일반 킷슈 업로드를했는데 2 애룽 124.56 2019-01-19 0
99917 질문 유니티 업로드(샤로) 질문 쪄옴 10 TARA 61.81 2019-01-19 0
99916 일반 놀로 이 썅.. ㅇㅇ 222.109 2019-01-19 0
99915 일반 파딱 언냐 열일하네 1 121.169 2019-01-19 0
99913 일반 아무것도 모르는 뉴비 질문드려도 되나요? 2 뉴비 14.42 2019-01-19 0
99911 일반 귀 살살 녹는다 기타빌런 2019-01-19 0
99910 일반 늒네쨩 샤로 업로드도와줘ㅋㅋㅋㅋㅋ 6 ㅇㅇ 211.49 2019-01-19 0
99909 일반 에이서 mr 이번에 질러서 기다리는중인데 1 ㅇㅇ 218.150 2019-01-19 0
99907 질문 파티클 검은색 어떻게 함 4 ㅇㅇ 115.137 2019-01-19 0
99904 일반 웨이트 페인팅 양면에 다주는거 어떻게함? 2 댕타 2019-01-19 0
99901 일반 전에 갤에 미치머더 아바타 돈주고 산새끼 있지않냐?ㅋㅋㅋㅋㅋ 2 39.7 2019-01-19 1
99900 일반 h방함뜨 2 Squ4d 2019-01-19 0
99899 일반 글리젠 관리안하냐??? 1 읭읭이 2019-01-19 0
99898 일반 아바타를 찾습니다 1 Weasel 2019-01-19 0
99897 일반 오랜만에 술마시고왔는데 태보해도 되겠지? 4 ㅇㅇ 115.20 2019-01-19 0
99896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ㅆㅁㅁ 6 ㅇㅇ 211.36 2019-01-19 2
99895 일반 오늘은 태보 언제해여 1 2019-01-19 0
99894 일반 흑 JK샤로는 포기해야겠다 6 ㅇㅇ 211.49 2019-01-19 0
99893 일반 ??? 왜 열나는데 이빨을 뽑는거임??? 1 ㅇㅇ 218.151 2019-01-19 0
99891 일반 놀로풀트래킹이 놀로컨트롤러를 트래커로 이용하는거잖아 6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9 0
99890 질문 븨알 추천좀 3 ㅇㅇ 222.108 2019-01-19 0
99889 질문 플스 븨알론 풀트래킹 못함? 6 ㅇㅇ 222.108 2019-01-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