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0160 일반 브알챗 최종 컨텐츠?? 3 도도 49.165 2019-01-20 0
100159 일반 킷슈도 하고 샤로도 해 1 ㅇㅇ 211.246 2019-01-20 0
100158 일반 유니티하고 블랜더만 사용해도 2 ok 49.165 2019-01-20 0
100157 일반 나도 일벌해보고싶당 1 읭읭이 2019-01-20 0
100156 일반 스탶프 기여워! 애룽 124.56 2019-01-20 0
100155 일반 바이브 트래커말인데 1 ㅇㅇ 27.118 2019-01-20 0
100153 일반 mr 고장났다 3 ㅇㅇ 220.89 2019-01-20 0
100152 일반 어젯밤부터 지금까지 개고생의 결과물 8 레먀 2019-01-20 0
100151 일반 케갱 깨갱! 1 ㅇㅇ 121.191 2019-01-20 0
100150 일반 거울에서 특정오브젝트 어둡게 보이는건 어케고쳐? 5 ㅇㅇ 112.151 2019-01-20 0
100148 일반 이 옷도 샤로한테 잘어울리네여 4 ㅇㅇ 2019-01-20 0
100146 일반 스탶 신작언제나와 1 읭읭이 2019-01-20 0
100145 일반 스스로 정상인줄알았는데 브알연애해보고 바이라도괭찮은거아님? 1 ㅇㅇ 119.195 2019-01-20 0
100144 일반 부스커플팔찌 적용 어렵네... 1 Lucia 2019-01-20 0
100143 일반 샤로 새옷 입혀줬습니다 4 ㅇㅇ 2019-01-20 0
100142 일반 상상도못한 정체 !! 3 카디아. 2019-01-20 0
100141 일반 나만 있으면 된다매 ㅜㅜ 1 00 125.183 2019-01-20 1
100140 일반 가상현실에서 만난 사랑 볼륜인가 아닌가 ㅇㅇ 218.151 2019-01-20 0
100138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브라켓 추천좀 해줘 2 MYO모기 2019-01-20 0
100137 일반 아바타 업로드 했는데 1 레먀 2019-01-20 0
100136 질문 정복 모델을 사용하고 싶은뎅... ㅠ 파라카 2019-01-20 0
100135 일반 킷슈타킹 존버 또 존버함미다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0 0
100134 일반 슬픈사진 한장 1 꿀뚤 2019-01-20 0
100132 일반 만약 브얄챗을 처음부터 시작한다면 1 ㅇㅇ 117.111 2019-01-20 0
100131 질문 컵에다가 물담기는 파티클은 어캐짜나요?? 2 ㅇㅇ 211.196 2019-01-20 0
100130 일반 스패츠 샤로 좋을것같은데 Kcalb02 2019-01-20 0
100128 일반 하아.. 좋아하는 사람한테 덮쳐지고 싶다. 1 ㅇㅇ 14.39 2019-01-20 0
100127 일반 부스 결제 방법 글 있지 않았냐 3 0000 222.118 2019-01-20 0
100126 질문 킷슈? 샤로? 뭐 사야하나요? 6 H 2019-01-20 0
100125 일반 킷슈+모나카 사고 안씀 2 하벤하이드 2019-01-20 0
100124 일반 아직도 킷슈 안산사람있음? 5 아루라테 2019-01-20 0
100123 일반 오버니 샤로 있음 3 하벤하이드 2019-01-20 0
100122 일반 돌핀셔츠도 입혀봐야지 1 ㅇㅇ 39.7 2019-01-20 0
100121 일반 교복샤로단 좆목이없다고?씨발아ㅋㅋ교복샤로단 좆목실태 3 ㅇㅇ 182.231 2019-01-20 3
100120 일반 오버니 텍스쳐는 없나 3 ㅇㅇ 39.7 2019-01-20 0
100119 일반 교복샤로단 입단예정임 2 TARA 2019-01-20 0
100118 일반 스태프 후속작 이름 이미 정해졌네 2 아루라테 2019-01-20 0
100117 일반 교복샤로단 특징 1 하벤하이드 2019-01-20 0
100116 일반 그러니깐 님들도 어서 교복 샤로 하십시어 츄르 2019-01-20 0
100115 일반 야 근데 친구목록에 교복샤로보이면 1 ㅇㅇ 39.7 2019-01-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