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8316 일반 6천엔은 좀 에바인데; 5 아루라테 2019-01-16 0
98315 일반 치마들기 이거 콜라이더 오브젝트 껐는데도 왜 적용이 되는거지? 13 하벤하이드 2019-01-16 0
98314 질문 그 쉐이더중에 1 Lucia 2019-01-16 0
98313 일반 뱅할뱅 8시 연병장 1 ㅇㅇ 220.122 2019-01-16 0
98312 일반 오늘의 행복한 나 9 극성 2019-01-16 0
98311 일반 아니 시발 왜 문이 안열리지 27 DavidJ 2019-01-16 14
98310 강좌/정보 노말맵 뒤집는법 ㅇㅇ 223.62 2019-01-16 0
98309 일반 영상편집 간단한거 뭐있을까 6 Huntere 2019-01-16 0
98307 일반 그래도 내 브알친구는 정상인이 많네 8 VRChat 2019-01-16 0
98306 일반 ss 2 52 1.246 2019-01-16 0
98305 일반 파딱 하는거 없는것같음 7 RMellon 2019-01-16 0
98304 일반 퍼블릭 요청한거 리스트 쭉 있던 링크 오딨어? 2 ㅇㅇ 211.236 2019-01-16 0
98303 일반 완장은 제 정신이없네 7 읭읭이 2019-01-16 0
98302 일반 니들은 분명 패드립인데 웃겼던적 있냐 8 ㅇㅇ 118.39 2019-01-16 0
98301 일반 오늘 저녘이다 4 ㅇㅇ 14.47 2019-01-16 0
98300 일반 ㅇㅇ 2 ㅇㅇ 117.111 2019-01-16 0
98299 일반 킷슈 홍조 질문 7 로템 2019-01-16 0
98298 일반 낭자애 자주 쓰는말임 4 ㅇㅇ 175.223 2019-01-16 0
98297 일반 뭔 라이트 베이크 하는데 30분이 지나도 안돼 6 검은연 2019-01-16 0
98295 일반 18시 태보! 7 아스테리 2019-01-16 0
98294 일반 파딱이 설명한거 아이디 잘려있길래 다시 만듬 2 ㅇㅇ 175.223 2019-01-16 3
98293 일반 밤샘 저댄, H를 위해 스태미너 충전중 6 DavidJ 2019-01-16 0
98292 일반 샤로 커미션해줘 7 liar 2019-01-16 0
98291 일반 낭자애 자주쓰는말인데ㅋㅋㅋ 2 ㅇㅇ 223.62 2019-01-16 0
98290 일반 낭자애라는 말을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설명 들어갑니다 1 ㅇㅇ 175.223 2019-01-16 0
98288 일반 좀만 더 하면 공개 가능할듯싶다. 3 ㅇㅇ 211.225 2019-01-16 1
98287 일반 마음에 드는 아바타를 찾았따 2 딜런 2019-01-16 0
98286 일반 낭자애라는 말 진짜 쓰는 사람이 있구나 6 ㅇㅇ 175.223 2019-01-16 0
98284 일반 뚜따 2 Ƶᴇɴᴏɴ 2019-01-16 3
98283 일반 사람들 사이에 끼기가 힘들다 2 ㅇㅇ 183.96 2019-01-16 0
98282 일반 폼 웨바꿔 1 카디아. 2019-01-16 0
98281 일반 고맙다 아스테리 3 로템 2019-01-16 0
98280 일반 개념글 올라가 있는 캣다 파일 받아서 넣어봤는데 으음...? 5 유젤 2019-01-16 0
98279 일반 클레릭제작자 신모델 5 JJY 2019-01-16 2
98278 일반 아래 200메가보다 용량 큰것 6 읭읭이 2019-01-16 0
98277 일반 ㄱㅊ아 이따 22시애 또해~~~ 아스테리 2019-01-16 0
98276 일반 저댄러들 폼어떻게 관리함? 8 ㅇㅇ 2019-01-16 0
98275 일반 18시태보 태보월드 48470 4 아스테리 2019-01-16 0
98274 일반 태보어디 2 Huntere 2019-01-16 0
98273 일반 야 오랜만이다 2 cv52468 175.223 2019-01-16 16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