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8671 일반 근데 이케맨은 무슨맨이야? 8 ㅇㅇ 125.129 2019-01-17 0
98670 일반 진짜 잔인한 갤럼들 ㅋㅋㅋ 12 아라이상 2019-01-17 2
98669 일반 이케멘한테 h방에서 메챠쿠챠당해보고싶다 9 chunsia 2019-01-17 0
98668 일반 나도 외국인 친구덕에 보이드 클럽 알게된거였는데 3 GEORGIA 2019-01-17 0
98667 일반 브알챗에 좀 신박한거뭐있을까 10 Squ4d 2019-01-17 0
98666 일반 브갤럼들아 내가 뭘 잘못한걸까... 19 ㅇㅇ 211.46 2019-01-17 5
98665 일반 호러맵 물어보니까 다들 이숟⚡ 2019-01-17 0
98664 일반 아바타 업로드 하려는데 띵소리 나면서 안됨 3 백당 2019-01-17 0
98663 일반 오큘센서 배치 이렇게하란거임 9 ㅇㅇ 2019-01-17 0
98661 일반 왜 아바타가 핑크로보이지 4 그건위선이야 2019-01-17 0
98659 일반 바이브관리 다들 어캐함? 5 ㅇㅇ 223.38 2019-01-17 0
98658 일반 난 4세대 i7인데 난 게임 잘만 돌아가던데... 5 ㅇㅇ 222.109 2019-01-17 0
98657 일반 가죽폼 어떤거 사야해?? 2 Dochi 2019-01-17 0
98656 일반 남성용 아바타좀 하나 구해야겠음 7 DavidJ 2019-01-17 0
98655 일반 사각지대라는게 잘이해가 안됨 13 liar 2019-01-17 0
98654 일반 이거도 취소되는건아니겠지 6 그건위선이야 2019-01-17 0
98653 일반 H방에 부캐 세워놓고 박으면 자기위로냐 섹스냐 6 ㅇㅇ 125.129 2019-01-17 0
98652 일반 바이브풀트 ..점점 착용하기귀찮아지네 7 끄ㅂ 211.36 2019-01-17 0
98651 일반 갤럼들 저격하는 글 못쓰겠다 13 DavidJ 2019-01-17 0
98650 일반 누가 그냥 옆에 있기만 해줘도 좋음 6 ㅇㅇ 210.94 2019-01-17 0
98649 일반 난 편의점도시락에 코카콜라 제로 한병 뚝딱 2 ㅇㅇ 125.129 2019-01-17 0
98648 일반 호동콘 존나 보다보니 결국 삿다 6 DavidJ 2019-01-17 0
98647 일반 여기 변태 너무 많음 7 아루라테 2019-01-17 0
98645 일반 교복착의섹스 존나쉬운데 13 ㅇㅇ 122.45 2019-01-17 0
98644 일반 데이트라도 존나 하고 싶다 5 DavidJ 2019-01-17 0
98643 일반 화본역 보니까 잊고있던 꿈이 떠올랐어 6 ㅇㅇ 125.129 2019-01-17 0
98642 일반 오큘러스 동글이있음 어떤게좋음? 6 liar 2019-01-17 0
98641 일반 핑크퐁 시간 다음 스토쿠답 뭐였더라 ㅇㅇㅁ? 182.230 2019-01-17 0
98640 일반 점심시간이 재미가 없어짐 3 DavidJ 2019-01-17 0
98639 일반 메롱 이모트 없나 5 VRChat 2019-01-17 0
98638 일반 미역국의 신세계를 경험했다... 15 ㅇㅇ 2019-01-17 0
98637 일반 VRCMods에서 모델 다운받았는데 폴리곤 8만개; 7 칙촉 2019-01-17 0
98634 일반 태보의 위험성 6 하피핏 2019-01-17 4
98633 일반 오늘의 점심 마늘보쌈정식 32 아라이상 2019-01-17 2
98632 질문 아바타 이모트 중간에 계속 끈기는데 길게 못함??? 1 ㅇㅇ 59.4 2019-01-17 0
98631 일반 점심 6 냐르 2019-01-17 0
98630 일반 그러고보니 요즘 웨딩드레스쩡 별로 못 본 것 같다 2 ㅇㅇ 125.129 2019-01-17 0
98628 일반 너무하네 진짜 1 DDos 2019-01-17 0
98627 일반 정장착의 매도섹스 2 Squ4d 2019-01-17 0
98626 일반 vr겜때매 컴을 바꿨거든? 근데 갑자기 8 ㅇㅇ 223.62 2019-01-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