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0886 일반 이쯤되면 생각나는 보라병.. 3 JinSilly 2019-01-21 0
100883 일반 사실 파랑새와 갤은 친한거임 1 JinSilly 2019-01-21 0
100882 일반 브이알 화면 모니터에 안나오게 할순 업슴? 2 Heavron 2019-01-21 0
100881 질문 [질문] 뚜따 질문 할게 형들 5 으앍 엑 110.35 2019-01-21 0
100880 일반 8시간차 뉴비 h방 후기 및 눙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ㅇㅇ 124.50 2019-01-21 0
100879 일반 10000kcal C/mm 1 ㅇㅇ 223.39 2019-01-21 0
100878 일반 커플링은 거부감을 심하게보이더라 2 초보고양이 2019-01-21 0
100877 일반 다리본 하위에 치마넣는거 유니티에서도 가능함? 4 울테 2019-01-21 0
100876 일반 옛날에 정보주던 갤럼들 글삭하고 다 떠났네 4 ㅇㅇ 211.218 2019-01-21 0
100875 질문 아바타 처음만드는데 표정 오류,, 8 ㅠㅠㅠ 121.169 2019-01-21 0
100874 일반 ㅠㅠ VRC나 해야지 RMellon 2019-01-21 0
100873 일반 트래커 컨트롤러 배터리 표시 버그 사라짐? 2 ㅇㅇ 112.151 2019-01-21 0
100872 일반 호옥시 도쿄 스카이라이너 살 사람있냐. 6 ㅇㅇㅇ 123.214 2019-01-21 0
100871 일반 부스에 커플링 같은것들 많음?? 1 ㅇㅇ 119.198 2019-01-21 0
100870 일반 인벤토리 시스템으로 사진찍는거 되려나 ㅇㅇ 125.180 2019-01-21 0
100869 일반 갑자기 아련해져서 쓰는 과몰입글 19 초보자아 2019-01-21 18
100867 일반 개졸려 집가서 유니티해야지 2 TARA 2019-01-21 0
100866 일반 브얄 알피지겜 재밌는거 있슴? 6 Heavron 2019-01-21 0
100865 일반 핑크이스케이프 퍼블릭 들어와서 티비로 관음중 3 DDos 2019-01-21 0
100864 일반 업로드 못하는 바보인데 이거 왜이러는것? 8 ㅇㅇ 122.43 2019-01-21 0
100863 일반 사실 인외아바타 교류회 이런걸 원했었어... 5 JinSilly 221.153 2019-01-21 1
100862 일반 뚜따한 아바타 2 Alex7756 2019-01-21 0
100861 일반 잘되던 블링크 갑자기 안되는데 0000 121.183 2019-01-21 0
100860 일반 샤로 적용좀 돠주십시오 4 ㅇㅇ 211.59 2019-01-21 0
100858 일반 피아노룸 터지기 전의 악보 3개 4 이즈밍 2019-01-21 0
100857 질문 삼성 오딧세이 2 bin 112.147 2019-01-21 0
100855 일반 앵글 존나 쩐다 1 ㅅㅋㅋ改 2019-01-21 1
100854 일반 다들 심심하면 6 Alex7756 2019-01-21 0
100852 일반 니들은 이런거 하지마라 ... 4 카디아. 2019-01-21 3
100850 일반 시발 개소름이네 월드 돌아다니는데 디시고닉이 브알챗월드에서도 보여ㅡㅡ 3 ㄴㅁ 1.245 2019-01-21 0
100849 일반 vive 트래커 고장날일 있냐? 5 도도새도도 2019-01-21 0
100846 일반 샤로 수정 쪼끔하고 mmd돌리면서 테스트 2 하벤하이드 2019-01-21 0
100845 일반 샤로 옷갈아입히기 하고싶은 사람들은. 10 마보로시 2019-01-21 0
100844 일반 모냐 바비고에 이거 모니터링 앱으로도 쓸수있겠는데? 3 ㅇㅇ 2019-01-21 0
100842 일반 그모mo 여자 아니였음? 난 이때까지 여잔지 알았는데 ㅋㅋ 4 ㅇㅇ 27.117 2019-01-21 0
100840 질문 유니티 업로드 도움! 2 TARA 2019-01-21 0
100839 일반 찐따특 3 ㅇㅇ 106.102 2019-01-21 0
100838 일반 vive 베이스 스테이션은 국내 재고도 없더만 asd 223.38 2019-01-21 0
100837 일반 피시방 VRChat 특 7 ㅇㅇ 221.155 2019-01-21 0
100836 일반 오히려 얼굴을 모르기때문에 숨기던걸 말하고싶을때가 가끔 있는데 DDos 2019-01-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