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8377 일반 씍벌 핑크퐁 첫맵부터 무섭네 sapphier 2019-01-16 0
98375 일반 너네 브아챗 때문에 현실에서 실수한적 없냐 4 ㅇㅇ 121.176 2019-01-16 0
98374 일반 식빵 망할 축구.... 1 RuFF 9 2 223.38 2019-01-16 0
98373 일반 VERHACK 50개 코인 다모았다!!! 5 VR인간 125.178 2019-01-16 2
98372 일반 가끔 캐릭터 안움직이는 버그는 뭐지 liar 2019-01-16 0
98371 일반 아싸랑 놀아줄 친구 있어? 4 ㅇㅇ 112.151 2019-01-16 0
98370 일반 태보월드 업데이트 내용 3 카디아. 2019-01-16 3
98369 일반 유니티 업로드하려는대 3 ㅇㅇ 220.87 2019-01-16 0
98368 일반 브알챗 불면증치료제네 아주 3 -마요네즈- 2019-01-16 0
98367 일반 22시 태보!!!! 4 아스테리 2019-01-16 5
98366 VRC일기 오늘 갤주 처음 봤어 2 조개껍데기 2019-01-16 0
98364 일반 이거 원본영상 주소 아는사람 5 딜런 2019-01-16 0
98363 일반 거짓부렁이였어. 13 초코 2019-01-16 0
98362 일반 덕질하면서 현지화 병신같을때만큼 좆같은게없음 6 ㅇㅇ 125.129 2019-01-16 0
98361 일반 아바타에 차태우는거 어떻게함 ? ㅇㅇㅇ 59.21 2019-01-16 0
98360 일반 유니트 vrc sdk 질문 3 ㅇㅇ 121.157 2019-01-16 0
98359 일반 어릴때 집에서 배개랑 이불로 집만들어본사람 7 ㄹㅈ 39.122 2019-01-16 3
98356 질문 늒네 유니티 질문! 4 ㅇㅇ 220.87 2019-01-16 0
98355 일반 개구리 아바타 어딨어? 1 ㅇㅇ 175.202 2019-01-16 0
98354 일반 유료 모델 커미션은 이 기준만 만족하면 될텐데 1 러닝머신러닝 2019-01-16 1
98353 일반 이거 아바타 만들때도 스크립트 어느정도 필요하냐 3 ㅇㅇ 116.120 2019-01-16 0
98352 일반 이 아바타 베이스 아시는분? 1 ㅇㅇ 121.175 2019-01-16 0
98351 일반 사실 이케맨을 증오하는 이유는 이거 아닐까 1 ㅇㅇ 121.165 2019-01-16 1
98349 일반 22시태보 30428! 아스테리 2019-01-16 0
98348 일반 늒네 오큘 아마존 구매 했어요 1 Mitsu.G 2019-01-16 0
98347 일반 유니티 6일차 늅늅이 월드맵 맛보기만 보여줌 1 러닝머신러닝 2019-01-16 2
98346 일반 H방 파고 여기에 글쓰면 5 초코 2019-01-16 1
98345 일반 선물용 껄룩이 아바타 완성 2 1.231 2019-01-16 2
98344 일반 이미지 크기가 왜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냐 6 러닝머신러닝 2019-01-16 1
98343 일반 뭐 어디 직구 vr 겁나 싼거없음??? 그건위선이야 2019-01-16 0
98342 일반 주무취소되서 2만원 더주고 리퍼 사야되는거 넘나 빡침 ㅜㅜ 1 그건위선이야 2019-01-16 0
98341 일반 스태프 담버전언제나와 4 읭읭이 2019-01-16 0
98340 질문 혹시 이거 어떻게 해결함? 3 ㅇㅇ 115.137 2019-01-16 0
98339 일반 님들아 이거사려고 생각하는대 어떰? 7 그건위선이야 2019-01-16 0
98338 일반 샤로 텍스처 찾는사람 많네 샤로 스쿨미즈 텍스처 올려봄 2 ㅇㅇ 175.223 2019-01-16 2
98337 일반 샤로 스타킹 텍스쳐 배포? 공유? 4 ㅇㅇ 121.186 2019-01-16 5
98336 일반 스페이스 무버 안되는데 나만 그럼? 1 ㅇㅇ 175.223 2019-01-16 0
98335 일반 샤로 텍스쳐 수영복 그림커미션 구함.. 11 liar 2019-01-16 0
98334 일반 풀트래킹 설정 너무 힘들어 ㅠㅠㅠㅠ 7 벼릐 2019-01-16 0
98333 일반 누가 샤로 스타킹 그릴려다가 포기햇다길래 그려옴 4 ㅇㅇ 121.186 2019-01-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