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글쓴이
늑대소녀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644
  • 2019-01-15 02:00:03
							


요 근래들어서 친구 구한다면서 대놓고 디코 아이디나 인게임 아이디 적는 글들이 많아졌단말야

갤내 친목질 우려도 있고, 딴 갤 하다가 온 사람들은 모지몬?? 하는 것들이라 다 잘라버리고 싶지만, 겜 처음 시작한 늒네가 오죽 친구 구할 길이 없으면 갤에서 저러나 싶어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글들 자르는 대신에 매 주말마다 뉴비교류회를 열까 싶은데, 어떤가 싶워
아이리네 뉴비(였던것) 교류회 2019.01.15 02:01:23
GEORGIA 좋긴한데... 저번에도 뉴비 교류회라고 열었다가 결국 '다 아는 얼굴이구만' 모임 되버렸지않았나;; 2019.01.15 02:03:01
아라이상 2019.01.15 02:03:07
늑대소녀 고인물들이 와서 지들끼리 안 놀고 뉴비 들박해주면 좋을 것 같지만... 2019.01.15 02:04:01
으ㅡ음 그건 뉴비교류회 보단 브알챗마갤 정기모임회 같은데오 2019.01.15 02:05:25
USSEP 흰딱 아이디 파서 뉴비 코스프레 해도대? - dc App 2019.01.15 02:05:43
도도새도도 나도 처음할때 몇일동안 신사관음하다 접으려할때 크리스마스 교류회 가서 사귄 친구덕분에 지금까지 하는중 - dc App 2019.01.15 02:06:13
뉴비들보면 껴안고 쓰담 하고싶어 2019.01.15 02:08:23
그래서 겜시작 일주일만에 풀트를 질럿지 2019.01.15 02:08:40
ㅇㅇ 이갤은 완장이 나서서 좆목을 시켜주는가보군요 재밌네요 175.223 2019.01.15 02:08:41
GEORGIA 너도 참가할래? 2019.01.15 02:13:12
pelon 저도 참가해서 뉴비랑 뽀뽀할래여 2019.01.15 02:15:42
FGDss 뉴비 코스프레 하는애들 나와서 취지에 맞지 않는 교류회 될테니 다른교류회를 생각해보자 - dc App 2019.01.15 02:17:18
Wolfs 좋다고 봄. 뉴비가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질과 양이 늘어날 수록 VRC 사회 환경도 긍정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 뉴비가 사라지면 게임도 끝이니. 할 때 몇 가지 권고/주의사항 달고 하는 것도 좋을 듯. 예를들면 -주황색 네임택 이상은 지양 하거나 -친목을 갤에 끌에 끌고오는 것은 ~이런 부정적 영향이 있으니 지양하거나 등등 - dc App 2019.01.15 02:19:22
성동유치원일짱 이겜에 뉴비가 어딨다고 2019.01.15 02:19:25
raze808 2019.01.15 02:23:10
ㅇㅇ 내가생각하기에 이갤에 뉴비가 그런곳에 잘갈정도면 애초에 도움이필요없을거같은데 말이지 다른방향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높다 예전에도 모임회 결과 있지않았나 175.223 2019.01.15 02:23:25
ㅇㅇ 괜찮은거 같은데.. 오히려 뉴비들이 이용할거라는 생각은 잘안든다..; 그냥 갤럼들 교류의장이 될거같음 그냥 걱정일수도있지만 -_-a; 61.83 2019.01.15 02:33:20
마요네즈 보통사람들 시간대가 아니라 슬픈부분 ㅠ 2019.01.15 02:34:34
검은연 괜찮네. ㄱ 다 2019.01.15 03:29:29
세젤귀 교류회때 만난 친구랑 엄청 친해진 제가 말하는건데 교류회는 무조건 옳아요 2019.01.15 06:21:42
JinSilly 저번에 관리하던 사람인데 시간되면 도와중 221.153 2019.01.15 09:0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7819 일반 끄기전에 쓰담 왕창 받았다 1 TrustedUser 2019-01-15 0
97818 일반 사랑받고싶다 3 ㅇㅇ 14.39 2019-01-15 0
97817 일반 친구많았으면좋겠다 5 Squ4d 2019-01-15 0
97816 일반 보닌은 24시간차 임 1 이숟⚡ 2019-01-15 0
97815 일반 나 오늘 찾지마셈 8 검은연 2019-01-15 1
97814 일반 오랜만에 mr 써보려고 하는데 2 기타빌런 2019-01-15 0
97813 일반 TRPG 월드 올리긴 했음 9 ITOAR 2019-01-15 1
97812 일반 명탐정 꼬난 10 아라이상 2019-01-15 0
97811 일반 늒네 도움이 필요하다. 5 레먀 2019-01-15 0
97809 일반 에이서 mr인데 스팀겜은 이정도만 사면되지? 5 이숟⚡ 2019-01-15 0
97808 일반 진짜 신사 또라이새끼들 개많네 8 liar 2019-01-15 0
97807 일반 교류회 목요일 저녁에 하자 2 ㅇㅇ 211.197 2019-01-15 0
97806 일반 샤로 뚜따 어케해야하냐 ㅅㅂ 1 111 211.219 2019-01-15 0
97805 일반 뉴비 22시간차 브알챗 경험담 2 ㅇㅇ 183.96 2019-01-15 0
97804 일반 교류회때 파딱 주위둘러싸고 6 읭읭이 2019-01-15 0
97802 일반 가라오케방에서 노래부르다가 8 극성 2019-01-15 0
97801 일반 에네루프 충전기 좋아? 2 ㅇㅇ 211.36 2019-01-15 0
97800 일반 난 어딜가나 분위기를 싸하게 만드는것같아 5 ㅇㅇ 14.39 2019-01-15 0
97798 일반 기대할게 교류회 3 거기너앞으로나와 2019-01-15 0
97797 일반 그리고 월드 탐방 교류회때 너희들 기억폭력도 하게 6 GEORGIA 2019-01-15 1
97796 일반 요즘 VR챗에 회의감이 느껴진다. 5 ㅇㅇㅇ 175.223 2019-01-15 0
97794 일반 교류회 다 묵언이면 좋겠다 1 ㅇㅇ 175.223 2019-01-15 0
97793 일반 mr은 차렷에 가깝냐 vr에 가깝냐 7 읭읭이 2019-01-15 1
97791 일반 뭐야 MR말고 다른건 오래써도 눈 안건조해지냐?? 3 디씨해파리5년차 2019-01-15 0
97790 VRC일기 관음컨텐츠도 재밌는데 4 liar 2019-01-15 0
97789 일반 그러니까 내가 대충 월드 탐방 구상하는건 이거임 8 GEORGIA 2019-01-15 0
97788 일반 키 작은 아바타하면 장점 6 DavidJ 2019-01-15 0
97787 일반 폰 마작해봤는데 브알챗 마작이랑 너무 다르잖아 3 ㅇㅇ 210.94 2019-01-15 0
97785 일반 움짤한번 만들어봄 니들이 좋아하는걸로 8 인생이쓰다 2019-01-15 0
97784 일반 그래 결정났다! 월드 탐방 교류회로 하자! 13 GEORGIA 2019-01-15 3
97783 일반 바이브컨트롤러 as문의 했더니 기간 지났네 6 2019-01-15 0
97782 일반 캐릭터 위로 조금 올리는법 있어여? 5 Mimyo 2019-01-15 0
97781 일반 월드탐방 교류회 괜찮을거 같은데? 6 GEORGIA 2019-01-15 0
97780 일반 본 최적화 방법 있음? 1 아메히 2019-01-15 0
97779 일반 뉴비교류회 열리면 4 magicatz 2019-01-15 0
97778 일반 그리고 안그래도 뉴비 말고도 다른 교류회 기획중이고 있었음 5 GEORGIA 2019-01-15 0
97777 일반 VRchat 임시 밴 못 푸는건가? 2 ㅇㅇ 125.188 2019-01-15 0
97776 일반 아저씨들 보통 디스크립터에 나오는 회색공 어따놓음? 2 디씨해파리5년차 2019-01-15 0
97775 일반 브알챗 20시간하고 느낀거 2 ㅇㅇ 183.96 2019-01-15 0
97774 일반 개인적으로 꼭 해보고싶은 교류회가있음 2 ㅇㅇ 2019-01-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