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 강좌)월드 제작시 화면에 텍스트/이미지 띄우기
글쓴이
조개껍데기
추천
8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291
  • 2019-01-14 05:59:20
							



몇몇 공포맵이나 스토리 있는 맵을 하다 보면 화면 앞에 이미지나 텍스트가 띄워지는 맵이 있다.


기본적인 원리는 눈앞에 이미지를 띄우는 쉐이더를 이용하는건데,


화면 좌표기반으로 계산하는 쉐이더는 PC유저는 잘 보이지만 VR유저는 각 눈에 이미지의 좌표가 동일하게 띄워지기 때문에 이미지가 중간에 겹쳐 보인다.


따라서 큐브나 면을 만들고 그 면이 유저 앞에서 따라다니는 형식의 쉐이더를 쓰면 됀다.


근데 아무리 찾아도 못찾아서 그냥 직접 쉐이더를 작성해봤따.




글 밑에서 overlay.shader.png 다운받고 .png 확장자만 뒤에 빼서 유니티에 넣으면 끗. 쉐이더 위치는 WAU/overlay


쉐이더를 메테리얼에 적용하고 적당한 크기의 큐브에 씌우면 그 큐브가 화면에 보이는 곳에 있으면 유저들 눈에 이미지나 글자가 보인다.


안보이게 하고 싶으면 active 해제 하면 되겠지?


--2019-06-08 수정--

불투명도 추가,


만약 텍스트 이미지 테두리가 더러운 게 거슬린다면


텍스쳐를 선택후 우측 inspector에서 Alpha Is Transparency체크 해주고 apply누른 후에 쓰자.

ppd 개추 2019.01.14 06:00:40
카스테라 2019.01.14 06:01:01
검은연 개추 2019.01.14 06:01:11
조개껍데기 아 물론 글자 띄울 때는 배경은 투명한 png파일 같은걸로 넣어야함 2019.01.14 06:02:36
xx 보통은 컴뱃 시스템에 들어있는 Damage Prefab 가지고 할 거임 183.96 2019.01.14 06:41:30
조개껍데기 그 방법도 있구나; 2019.01.14 07:06:21
ㅇㅇ 자 이제 이걸로 움짤을 띄우시면 됩니다^^7 222.100 2019.01.16 21:47:11
ㅇㅇ 저 오버레이 쉐이더 VR로 봐도 안깨지고 잘 보임? 175.200 2019.01.24 05:37:37
조개껍데기 2019.01.24 11:34: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7785 일반 움짤한번 만들어봄 니들이 좋아하는걸로 8 인생이쓰다 2019-01-15 0
97784 일반 그래 결정났다! 월드 탐방 교류회로 하자! 13 GEORGIA 2019-01-15 3
97783 일반 바이브컨트롤러 as문의 했더니 기간 지났네 6 2019-01-15 0
97782 일반 캐릭터 위로 조금 올리는법 있어여? 5 Mimyo 2019-01-15 0
97781 일반 월드탐방 교류회 괜찮을거 같은데? 6 GEORGIA 2019-01-15 0
97780 일반 본 최적화 방법 있음? 1 아메히 2019-01-15 0
97779 일반 뉴비교류회 열리면 4 magicatz 2019-01-15 0
97778 일반 그리고 안그래도 뉴비 말고도 다른 교류회 기획중이고 있었음 5 GEORGIA 2019-01-15 0
97777 일반 VRchat 임시 밴 못 푸는건가? 2 ㅇㅇ 125.188 2019-01-15 0
97776 일반 아저씨들 보통 디스크립터에 나오는 회색공 어따놓음? 2 디씨해파리5년차 2019-01-15 0
97775 일반 브알챗 20시간하고 느낀거 2 ㅇㅇ 183.96 2019-01-15 0
97774 일반 개인적으로 꼭 해보고싶은 교류회가있음 2 ㅇㅇ 2019-01-15 0
97773 일반 그리고 일단 나도 뉴비임 6 GEORGIA 2019-01-15 0
97772 일반 념글 가고 싶어서 저댄한거 녹화 했는데 5 DavidJ 2019-01-15 0
97771 일반 아 나도 고인물이랑 놀거라고오오아아아아와아아 1 ㅇㅇ 175.223 2019-01-15 0
97769 일반 뉴들박 딜레마가 4 DavidJ 2019-01-15 0
97768 일반 유니티 아바타디스크립터 쓰면 투명화 되는 거 어케 해요?ㅠㅠ 2 fdf 211.222 2019-01-15 1
97767 일반 까놓고 밖을 나가야 다른사람을 보는데 7 magicatz 2019-01-15 1
97766 일반 갠히 뉴비교류회라니깐 뭐라하는거같네 ㅇㅇ 175.223 2019-01-15 0
97765 일반 벽뚫고 소리나오는거 막으려면 physSound 에셋 써야하나 레콘 2019-01-15 0
97764 일반 난 그냥 묵언하면 귀엽다는 소리 안듣는데 6 DavidJ 2019-01-15 0
97763 일반 너무 뉴비에만 목메는것 보단 4 으ㅡ음 2019-01-15 1
97762 일반 까놓고 말해서 고인물들 때문에 뉴비 교류회 여는거임 7 GEORGIA 2019-01-15 1
97761 일반 대각선은 무리일거같은데 1 liar 2019-01-15 0
97760 일반 뉴비 교류회든 뭐든 다 필요없고 3 Bepsi Train 125.176 2019-01-15 0
97759 일반 교류회가 일본 문화임? 3 긴긴 2019-01-15 0
97758 일반 저번 뉴비교류회인지 그거 3 magicatz 2019-01-15 0
97757 일반 내 램쨩 너무 이뿌다 4 읭읭이 2019-01-15 0
97756 일반 뉴비교류회라는게 필요할까? 6 ㅇㅇ 2019-01-15 0
97755 일반 오큘러스에 바이브 트래커 쓰는거 어때 7 2019-01-15 0
97754 일반 뉴비 교류회 그 그림그리는 방으로 열고싶은데 6 GEORGIA 2019-01-15 0
97753 일반 세크스 1 읭읭이 2019-01-15 0
97752 일반 차렷충이면 3인칭챗도 괜찮음 엘에르엘 2019-01-15 0
97751 일반 회사 다니기 싫다 그냥 11 ㅇㅇ 119.193 2019-01-15 0
97750 일반 아 시발 몰라 토요일 뉴비 교류회 열자 시간은 언제가 좋냐? 19 GEORGIA 2019-01-15 0
97749 일반 교류회 방 이름 좀 ㅇㅇ 183.96 2019-01-15 0
97748 일반 나 귀엽단 소리 존나들음 6 읭읭이 2019-01-15 0
97747 일반 난교류회 갤에 글쓰고 몇번 해봤는데 7 DavidJ 2019-01-15 3
97746 일반 교류회는 꼭 뭔가 목적이 있어야되? 7 초보고양이 2019-01-15 0
97745 일반 전갤주언급글은왜자꾸자르는거냐? 4 ㅇㅇ 110.70 2019-01-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