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무래도 나한텐 과몰입못하게하는 브레이크가 있는거같다
글쓴이
ㅇㅇ
추천
3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251
  • 2019-01-14 05:02:16
							


내가 처음 브이알챗을 시작한건 한창 더워지기 시작한 무렵의 7월달이 였다

비트세이버를 하기 위해 VR기계를 샀는데 가장 기대하고 있던 비트세이버가 확실히 재미는있었지만 너무 지치고 땀이 많이나던게 원인이였을까

VR로할수있는 또 다른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 우연한 계기로 시작했지

처음 브이알챗을 시작했을땐 뭐가뭔지 하나도 몰라 홈에있는 포탈타고 이동했는데 넓은공간이 나왔는데 사람들한테 다가가서 말을 걸어봐도 대답을 안해줘서 마치 투명인간이 된 기분이였어..

그러다 또 다른 포탈을 발견해서 프레젠테이션룸으로 이동했는데 거기서 왠 꼬맹이 느낌나는 외국인이 갑자기 내 이름을 부르며 패드립을 하는거야.. 갑작스럽게 영어로 패드립을 먹고 너무 황당해서 게임을 종료했던게 처음 시작이였어 너무나도 재미가 없었고 어이없는 첫인상이였지 그래서 VR챗을 다시켤일은 없을줄알았어

그렇게 몇일이 지나고 너무나도 할게없던 나는 다시 VR챗을 켜게됬는데 컨트롤러의 버튼을 누르니까 매뉴창이 나오더라? 처음할때도 이걸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ㅋㅋ 아무튼 매뉴창에서 월드탭을 눌러서 어딜가볼까 고민하다 이쁠꺼같은 맵인 사쿠라 히로바에 들어가게 되었어 그리고 거기서 만나게 되었지 내가 vr챗을 오랫동안 하게 만들어준 그룹을

처음엔 호기심이였어 의자에 앉아있는 일본인 두명과 앞에서 일본어 공부를 하고있다며 열심히 사전 검색해가며 대화하는 한국인들이 있었거든
그 사람들 옆에서 쭈뼛쭈뼛 돌아다니면서 얘기를 듣고있는거만으로도 왠지 즐거웠지만 그래도 조금 욕심내서 대화해 보고 싶어 말을건게 내 진정한 VR챗 라이프의 시작이였지

매일매일 VR에 접해서 그룹을 찾아가 대화하고 늦은시간까지 늘 같이있다 새벽에 늦게자게됬지만 그래도 즐겁고 행복했던 시간이였던거같아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놀기도하고 더욱 즐거워졌었지

하지만 행복 했다 생각했던건 나만의 생각이였던지 어느날부터 하나둘씩 브이알챗에 접속을 안하게됬고 그렇게 서서히 그룹이 붕괴되고 어느새 나 혼자만 남게 되더라고 오랫동안 대화하던 사람들이 사라지니까 너무 슬펐어 ㅠㅠ

그렇게 되고난 후 공허해진 나는 다른 재미를 찾기위해 여러맵을 탐험도 해보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려고 정말 오랫동안 노력했고 그렇게 정말 많은 친구들을 만나며 즐겁게 있다고 생각하고있었어

하지만 어제 몸이 좀 피곤한 상태로 VR을 하는데 어디를 찾아가도 사람들 사이에 재대로 섞이지 못하고 겉돌기만 하는 내 자신이 있더라... 편히 쉴수있는 곳은 어디에도 없었어..

아직 내 VR챗의 시간은 그 시절에서 멈춰 있는거같아 누구를 만나도 이 사람들도 금방 나를 떠나버리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에 마음을 주지 못하고 거리를 두게되네...이것저것 계속 시도는 해보지만 너무 힘들고 슬프다..

여목충 흑흑 아싸 어서와 223.62 2019.01.14 05:04:14
ㅇㅇ 당신 겜닉 첫글자가 H입니까? 내 친구 같은데? 움짤 구도랄까 내용이 많이본 내용인데 211.48 2019.01.14 05:05:28
감자 들어와 2019.01.14 05:05:42
liar 2019.01.14 05:07:00
ㅇㅇ 아닙니다 2019.01.14 05:07:41
yooo 가슴에 명찰있잖아 114.203 2019.01.14 05:07:58
ㅇㅇ 친구야 ㅠㅠ 211.48 2019.01.14 05:08:00
아라이상 하시발 너무 슬프네 친구합시다 2019.01.14 06:07:47
ㅇㅇ 내가 아는 그친구가 맞다면 힘내. 넌 매력적인 친구고 친해지고 싶은 마음 항상 있으니 언제든 조인타줘. 같이 즐겁게 놀자 211.246 2019.01.14 09:53:5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7763 일반 너무 뉴비에만 목메는것 보단 4 으ㅡ음 2019-01-15 1
97762 일반 까놓고 말해서 고인물들 때문에 뉴비 교류회 여는거임 7 GEORGIA 2019-01-15 1
97761 일반 대각선은 무리일거같은데 1 liar 2019-01-15 0
97760 일반 뉴비 교류회든 뭐든 다 필요없고 3 Bepsi Train 125.176 2019-01-15 0
97759 일반 교류회가 일본 문화임? 3 긴긴 2019-01-15 0
97758 일반 저번 뉴비교류회인지 그거 3 magicatz 2019-01-15 0
97757 일반 내 램쨩 너무 이뿌다 4 읭읭이 2019-01-15 0
97756 일반 뉴비교류회라는게 필요할까? 6 ㅇㅇ 2019-01-15 0
97755 일반 오큘러스에 바이브 트래커 쓰는거 어때 7 2019-01-15 0
97754 일반 뉴비 교류회 그 그림그리는 방으로 열고싶은데 6 GEORGIA 2019-01-15 0
97753 일반 세크스 1 읭읭이 2019-01-15 0
97752 일반 차렷충이면 3인칭챗도 괜찮음 엘에르엘 2019-01-15 0
97751 일반 회사 다니기 싫다 그냥 11 ㅇㅇ 119.193 2019-01-15 0
97750 일반 아 시발 몰라 토요일 뉴비 교류회 열자 시간은 언제가 좋냐? 19 GEORGIA 2019-01-15 0
97749 일반 교류회 방 이름 좀 ㅇㅇ 183.96 2019-01-15 0
97748 일반 나 귀엽단 소리 존나들음 6 읭읭이 2019-01-15 0
97747 일반 난교류회 갤에 글쓰고 몇번 해봤는데 7 DavidJ 2019-01-15 3
97746 일반 교류회는 꼭 뭔가 목적이 있어야되? 7 초보고양이 2019-01-15 0
97745 일반 전갤주언급글은왜자꾸자르는거냐? 4 ㅇㅇ 110.70 2019-01-15 0
97744 일반 일본에서 나체교류회가 있긴했지 6 JJY 2019-01-15 0
97743 일반 2월26일정도에 끝나네 시발 6 읭읭이 2019-01-15 0
97742 일반 그래서 누가 이번에 총대메고 뉴비 교류회 열거임? 15 GEORGIA 2019-01-15 0
97741 강좌/정보 월드 강좌)한 이벤트 2개 이상 쓰는 방법 7 조개껍데기 2019-01-15 7
97738 일반 VR사고 쓰고 플레이 하다 보니까 2 ㅇㅇ 124.5 2019-01-15 0
97737 일반 그런데 섹스 교류회 열면 뉴스 나올까봐 겁나서 못함 12 GEORGIA 2019-01-15 5
97736 일반 좆소교류회 함 합시다 3 초보자아 2019-01-15 0
97733 일반 사진 다시 로딩되서 보니까 갤에서 교류회 이미 열리고있는거같은데 1 더러운여목충새끼ㅡㅡ 2019-01-15 0
97732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as받은 사람있어? 2 2019-01-15 0
97731 일반 바이브 너클콘 발매 정보 떳다!!!!!! 5 빅huge맨 2019-01-15 0
97730 일반 와시발 짤리기 전에 꼭 봐라 개꼴린다 ㅅㅂ 4 더러운여목충새끼ㅡㅡ 2019-01-15 0
97729 일반 아싸교류회는 한번했으면좋겠다 4 ppd 2019-01-15 1
97728 일반 그림 다찌그러지니까 디씨가 재미읍다.. 6 Huntere 2019-01-15 0
97727 일반 모델링 신청했다 7 읭읭이 2019-01-15 0
97725 일반 이러다 섹스교류회 한번 열어야 할거같다 10 GEORGIA 2019-01-15 0
97724 일반 이정도는 되야 개 꼴리지 8 ㅇㅇ 118.32 2019-01-15 0
97723 일반 오큘은 센서 전면에 양옆으로 놓지않나? 12 liar 2019-01-15 0
97722 일반 안보여의 반댓말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ㅇㅇ 175.223 2019-01-15 2
97721 일반 ㅅㅁㅁ 트윗에 뭐라고 안 올라왔나 5 우콘쨩 2019-01-15 0
97720 일반 그럼 아싸 교류회 한번 하자 5 ㅇㅇ 211.36 2019-01-15 0
97719 일반 와 미친 VRChat 쓰레딕 보다가 개꼴려버렸다 9 GEORGIA 2019-01-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