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반년만에 다시 올리는 과몰입썰
글쓴이
검은연
추천
47
댓글
3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032
  • 2019-01-13 17:52:35
							


작년에 썼던글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작년 5월쯤 VR챗 시작한지 얼마 안됬을때
살다살다 남캐한테 애정을 다 느껴본다고 글을 쓴적이 있었음.

이후 내가 한동안 접속을 못했고

다시 돌아 왔을땐,, 이미 겜을 접었더라.



내가 가끔 겜 돌아올때마다
혹시 그 사람 있나 싶어서 살펴보면

아바타도 마지막에 쓰던거 그대로라
완전히 접은줄로만 알았는데







반년,, 아니 8개월만에

드디어 다시 만났다.






처음에 그 사람이 접속한것을 보고 난 정말 놀랐고 한편으론 걱정했다.

저 사람이 날 기억이나 하고 있을까,,

그냥 나혼자 과몰입했던
하나의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는게 좋지 않을까.


이런 생각하면서,, 진짜 고민을 거듭한후에
심호흡 10번쯤 하고 결국 찾아감.


혹시 기억해줄까 싶어서
반년전에 쓰던 퍼블릭 아바타를 다시 찾아서 입고갔고


혹시 모르는 눈치면 그냥 어색하게 돌아갈거라고 마음 먹었는데


갔을땐 금발 여캐 아바타 하고있었음
근데 가서 아는척 하니까 그 사람이,, 옛날에 쓰던 그 아바타로 바꾸더라.

눈물나더라. 시간이 그렇게 흘렀는데도

나만 널 기억하는게 아니었구나 싶어서,,



그동안 난 많이 달라졌다.

퍼블릭 압타만 썼었지만, 이젠 내 개인 압타를 쓰고 있었고
이젠 내가 만든 월드에서 시간을 보낼수도있다,,

이 월드를 니가 만들었냐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여서 정말 되게 기뻤다




너 나 할거없이


서로 말하지 않아도


오랜만에 만난 한을 푸는듯이

시간 날때마다 서로 앵기고



겜도하고




그림도 그려주고




펍에서 재회를 축하하고




어디서나 주위에 누가 보든 말든 앵겼다




펍 위층에서 서로 난로 앞에서


손을 녹이는듯이 난로쪽으로 향하고 있었는데


내가 일부러 불에 손댈려고하자

제지 할려고하고


아픈듯이 놀란 표정 짓고 있으니


호호 해주며 내 손 쓰다듬어 주던거에 되게 감동받았다,,






내 아바타가 이렇게 행복한 표정을 지을수 있다는걸 오늘 처음 알았다.

오늘만큼은 VRC 처음할때처럼

소녀가 된듯한.. 기분이었음.

초심으로 돌아간거 같아서 너무 좋다



liar 외국친구인것임?? - dc App 2019.01.13 17:54:29
성동유치원일짱 호우 2019.01.13 17:54:32
yooo 축하한다 219.251 2019.01.13 17:56:30
ㅇㅇ 이건 꽤훌륭한 몰입글이로군요 61.83 2019.01.13 17:56:34
마요네즈 2019.01.13 17:57:22
하루사메 개추개추 2019.01.13 17:57:49
하루사메 공군만세 2019.01.13 17:58:04
아스테리 부럽다 ★ 2019.01.13 18:01:18
묵언충 2019.01.13 18:05:37
검은연 2019.01.13 18:11:07
너랑안놀거야 2019.01.13 18:19:15
꿀뚤 이글 진짜 오래전에봣는데 캬 축하한다... - dc App 2019.01.13 18:19:39
반타블랙 2019.01.13 18:22:32
xegns 와 나도 비슷한 경험 있었는데.. ㅊㅊ 2019.01.13 18:37:05
DavidJ 우럿다 2019.01.13 18:51:12
카스테라 2019.01.13 18:56:28
ㅇㅇ 와 축하해 ㅠㅠ 저번 글 봤을 때 안타까웠는데 잘 됐다 너무 달달하다 124.57 2019.01.13 19:49:26
ㅇㅇ 경주하는거 너무 신나보여서 코슥 하고 몰래 나갔다 - dc App 61.76 2019.01.13 19:53:27
세젤귀 너무 감동적이에요 선생님 2019.01.13 20:06:28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7.117 2019.01.13 20:55:04
ㅎㅈㅁ 119.195 2019.01.13 21:06:16
ㅇㅇ 이게 그 단체로 타버린 갤러리인가 하는거냐 - dc App 118.218 2019.01.13 21:30:00
ㅇㅇ 아 이거 봤었지 야 이걸 만나네 축하한다. - dc App 112.217 2019.01.13 22:37:17
벼릐 2019.01.14 00:11:08
블프 2019.01.14 00:23:37
블프 2019.01.14 00:24:04
블프 2019.01.14 00:25:44
ㅇㅇ 부럽네 124.63 2019.01.14 00:54:08
히아기 감동햇다 2019.01.14 01:20:46
아이리네 2019.01.14 02:33:50
STERN 2019.01.14 04:09:19
STERN 2019.01.14 04:09:41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추 221.150 2019.01.14 04:59:31
냥꿍 2019.01.14 05:57:01
아라이상 2019.01.14 07:27:12
검은자까 2019.01.14 12:11:33
N7 우럭따 2019.01.14 23:40: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7665 일반 뉴비 교류회 유니티 사용도 권장하게 아바타 하나 정하고 하는것도 좋을듯 4 GEORGIA 2019-01-15 1
97663 일반 어제 신사에서 흰딱 외국인봤는데 3 초보고양이 2019-01-15 0
97662 일반 어제 여러모로 재밋섯서 1 chunsia 2019-01-15 0
97661 일반 샤로 설정 번역중이다 4 ㅇㅇ 2019-01-15 3
97660 일반 그거 바이브 아이인가? 그거 눈추적하면 우묘 211.241 2019-01-15 0
97659 일반 몸무게 130인데 풀트래킹 하는법좀 알려주라 2 ㅇㅇ 125.134 2019-01-15 0
97658 일반 트래커 다는 위치 4 ㅇㅇ 119.67 2019-01-15 0
97657 일반 동생넘 750ti 쓰는거 보고 너무짠해서 내꺼 바꾸는김에... 7 우묘 211.241 2019-01-15 0
97656 일반 이베이 환불금 들어옴 9 하루사메 2019-01-15 0
97655 일반 사람들 아바타 폴리곤 보면 8 ㅇㅇㅇㅇ 125.179 2019-01-15 0
97654 일반 판매중인 아바타들 알몸 모음 . jpg 7 ㅇㅇ 211.36 2019-01-15 1
97651 일반 Vr 행사및 프로 아이 4 k 117.111 2019-01-15 0
97650 일반 트래커 4개 더 달고싶어. 2 Huntere 2019-01-15 0
97648 일반 VRCMods ㅅㅁㅁ 압타 4 ㅇㅇ 39.114 2019-01-15 0
97646 일반 공홈에 이거 뭔지좀 알려줘 1 ITOAR 2019-01-15 0
97645 일반 뉴비 교류회 열때 전부 차렷충으로 모이게 하는것도 좋을듯 6 GEORGIA 2019-01-15 0
97644 교류회 정기적으로 뉴비 교류회를 열어볼까 한다 22 늑대소녀 2019-01-15 5
97643 일반 아시겠습니까 선생님? 11 하벤하이드 2019-01-15 1
97642 일반 시무룩 2 하벤하이드 2019-01-15 0
97639 일반 오늘 칼퇴하면 꼴잘알대회 낼 만화 그리려는데요 2 _코니 2019-01-15 0
97638 일반 근데 MR로도 비트세이버됨? 7 ppd 2019-01-15 0
97637 일반 딱히 의식하면서 카와이 무부하는거 아닌데 3 ㅇㅇ 223.38 2019-01-15 1
97636 일반 트래커 얘기 나오니까 양키 언냐 개드립 떠올랐다 3 GEORGIA 2019-01-15 0
97635 일반 풀트래킹 똥배나온사람 꿀팁 5 ㄱㄷㅈ 39.112 2019-01-15 2
97634 일반 아침체조 어떳게하느거야 3 아스테리 2019-01-15 0
97633 일반 허리 트래커는 옆구리가 정석임? 8 Phrenia 2019-01-15 0
97632 일반 하 쒸 과몰입 바로 박힌 것 같은데 10 히아기 2019-01-15 0
97631 일반 치마 다리 안뚫는법좀 제대로 알려주실분... 8 타가린 2019-01-15 0
97629 일반 그림그려드려요 15 ㅇㅇ 121.186 2019-01-15 1
97626 일반 다음은 교복이다... 6 ㅇㅇ 2019-01-15 0
97621 일반 MR 걍 팔까. 3 magicatz 2019-01-15 0
97620 일반 TRPG 경험자 질문좀 25 ITOAR 2019-01-15 0
97617 일반 가끔 MR인거 까일때 있음. 2 magicatz 2019-01-15 0
97616 일반 아이스크림 먹는 일각고래 그려왓어 이제 과몰입해줄거야? 10 ㅇㅇ 121.186 2019-01-15 0
97615 일반 작업이던 공부던 새벽에해야 잘되는거같애 4 Mimyo 2019-01-15 0
97614 일반 카와이 무브 과외는 없냐 6 USSEP 2019-01-15 0
97613 일반 무선킷 시피유 안되는거도 있어? 7 벼릐 2019-01-15 0
97612 일반 애초에 VR인것부터 충분히 부러운데 차렷이 MR을 깐다고? 3 DDos 2019-01-15 0
97611 일반 Mr인거 존나 서럽네 11 블프 2019-01-14 0
97610 일반 솔직히 색깔이 자랑거리는 아니지... 1 우콘쨩 2019-01-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