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당한 썰 풀어봄 - 3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5057
  • 2019-01-10 08:49:14
  • 175.223
							

1편
https://m.dcinside.com/board/vr/95011

2편
https://m.dcinside.com/board/vr/95024


-

아바타월드의 존재에 대해 알게된 브이알챗 뉴비

처음만난 고인물이 알려준 아바타를 쭉 끼고 다니다가 이제 다른 아바타로 갈아타기 시작했다

최초로 갈아탄 아바타는 강시옷을 입은 칸나

지금은 월드를 찾으려해도 나오지않는곳에 있던 아바타임

아바타가 꽤나 귀여웠기 때문에 그월드 거울앞에서 아바타를 구경하고 있기를 몇분

그 고인물에게서 인바이트가 왔다

저번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자꾸 날 따라다니던 고인물에게 내가 혼자 돌아다니고 있을때 아무말없이 따라오지 말고 오고싶으면 신호를 보내달라했는데 그 신호가 인바이트였음

이전에 다른 월드에 있었을때도 수차례 신호를 보냈을때 별로 생각이 없어서 전부 거절을 했지만 이번엔 바꾼 아바타도 보여줄겸 내가 있는곳에 따라오고싶다는 그 고인물의 신호를 보고 초대를 보냈다

얼마지나지않아 고인물은 후다닥 내가있는곳으로 달려왔고 나는 이 아바타 귀엽지 않느냐고 마음에 든다고 수차례 통통 튀어오르며 만족스러운 감정을 표출했음

그러자 고인물은 오 이아바타 자주보이던데 괜찮네요라고 했음

거기서 끝이었으면 좋았을텐데 이사람은 웃으면서 사족을 덧붙였다

근데 그거 좀 흔해서 전에 쓰던 아바타가 나아보여요 님 이미지에 더 잘어울리고

나는 나름 마음에 들었는데 뭐지 싶었으나 거울을 다시보니 계속 쓰고있던 이 고인물이 알려준 아바타가 뇌리에 깊게 박혀있던탓인지 내 이미지에 더 잘어울린다는 소리에 그런가? 싶기도 했음

내가 마음에 든 아바타에 사견을 다니까 썩 좋은 기분은 아니었지만 팔랑귀이다보니 흠 그럼 다른아바타 찾아볼까 라고하니 고인물은 에이 그냥 전에쓰던거 계속 써요 그게 제일 잘어울린다니까요 진짜 흔한 캐릭터도 아니고 라고 말했음

아 참고로 이 고인물이 알려준 캐릭터 이름은 모름 기억속에서 잊혀진지 오래다 월드도 뭐였는지 모르겠음

아무튼 어 그럼 다른 마음에드는 아바타 찾을때까진 걍 그거 써야겠네요 라고하니까 그냥쓰시지 그래도 바꾸고싶으시면 어쩔수없죠 하면서 원래 쓰던 아바타가있던 월드의 포탈을 열어줬다

뭐지? 아바타 바꾸는것을 통제당하는건가 싶은 생각이 스쳤으나 아직까진 그저 내가 나쁜쪽으로만 생각하는건가 하고 넘겼을뿐임

그렇게 제일 처음에 고인물이 알려줬던 원래 아바타로 돌아가고 새로운 아바타를 찾으러 돌아다니는 동시에 고인물과 조금 더 친해져서 이젠 같이 월드구경 다니는 횟수도 잦아졌음

그리고 월드목록을 탐색중에 가보고싶은 아바타월드를 찾았다

jinx 뭐시기 월드였던거같은데 썸네일이 별거없음에도 불구하고 왠지 좋은느낌이 들어서 포탈을 열며 고인물에게 님 여기 같이가봐요 마음에드는 아바타 있을거같음 이라고 했음

고인물은 아 여기 가봤어요 별거없던데라고 초장부터 밑밥을 깔기시작했다

나는 일단 가보면 알겠죠하고 안따라올거면 말구요 혼자갑니다~ 하고 슝 들어갔다

그리고 고인물은 아니나다를까 나를따라 들어왔고 바뀐 내모습을 보고 저번과 같은 반응을 보였음

기분이 나빠지기 시작했다

다른 아바타도 또 다른아바타도 또 또 다른아바타도

매번 괜찮아보이네요 하면서도 결론은 한결같았음

내 이미지에는 자기가 알려준 그 아바타가 최고로 잘어울린다

결국 나는 불쾌한 기분을 감당하지못해 고인물에게 물어봤다

왜 제 마음에 든다는데 님이 자꾸그러세요? 한두번은 그런가보다 했는데 좀 그렇네요

아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님이 어떻냐고 물어보시길래 그냥... 아니에요 배려심이 부족했네요

어쨌거나 저쨌거나 내가 이사람에게 어떻냐고 의견을 물었던것도 사실이고 사과도 받았으니 아니에요 제가 예민했네요 하고 땡치면 될일이었지만 불쾌해진 기분은 이미 주체할수 없는 상황이었음

아니 그렇다고 보기엔 님이 알려주신 아바타를 자꾸 강요하는거같고 되게 집착하시는거같은데 그 아바타에 뭔가 있냐고 자꾸 나한테 그 아바타로 돌아가라고하는 진짜 이유가 뭐냐고 강압적인 태도로 물었음

처음에는 그런거없다 그냥 진짜 그게 잘어울리는거같아서 그랬다 미안하다의 반복이었지만

집요하게 물어본 결과 진짜 이유는 따로 있었다




나머지는...
liar 2019.01.10 08:50:17
STERN 재미있을때 끊지 말라고! - dc App 2019.01.10 08:51:32
반타블랙 빨리 다음편 2019.01.10 08:53:12
벼릐 과몰입썰보단 그냥 소설인데 2019.01.10 08:54:09
알몸좀보자 이 시발럼아 2019.01.10 08:54:31
JinSilly 본인아바타월드 아니였을까란 생각.. - dc App 2019.01.10 08:55:07
ㅇㅇ 애들이 과몰입썰 계속 원하던거도 봤었고 재미를 위해 일부러 늘여쓰고있음 재미없으면 미안하고 175.223 2019.01.10 08:58:54
ㅇㅇ 생객해보니 내가 아니라 이사람이 과몰입했던거라 제목을 당한썰로 바꿈 175.223 2019.01.10 09:04:57
기타빌런 2019.01.10 09:08:23
여고생쟝 다음편이 필요한거시야요.! 2019.01.10 10:23:1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6211 일반 쉐이프키 다 깨졌네 2 yooo 110.76 2019-01-12 0
96209 일반 내가 과몰입못하는이유가 이써꾼 1 읭읭이 2019-01-12 0
96208 일반 마론 산사람? ㅇㅇ 175.223 2019-01-12 0
96207 일반 왜 최근에 이 갤러리 사진은 엑박으로 뜨냐 3 극성 2019-01-12 0
96206 일반 골드베리 선택한건 정답이었다. 4 yooo 110.76 2019-01-12 0
96205 일반 이거 설정 뭐냐? 8 sapphier 2019-01-12 0
96203 일반 개념글에 과몰입테스트 했다던 갤럼아 3 글자 2019-01-12 0
96202 일반 베가64 쓰는 갤럼있냐 11 검은연 2019-01-12 0
96201 일반 밥도 다 먹었겠다 골드베리 살펴볼까 했는데 3 yooo 110.76 2019-01-12 0
96200 질문 유니티 본 설정 질문있습니다 4 ㅇㅇ 125.191 2019-01-12 0
96199 일반 이거 반갈죽어케해? 3 211.52 2019-01-12 0
96198 일반 브얄갤특)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2 0
96197 일반 과몰입못하는씹아싸특징 3 되지련 2019-01-12 0
96196 일반 mr대신 oculus 사면 장점이 뭐냐?? 4 ㅇㅇ 14.55 2019-01-12 0
96195 일반 님덜 이걸 뭐라고함 ㅋㅋ? 3 ㅇㅇ 27.117 2019-01-12 0
96194 일반 무선킷은 스페이스 무브 안돼? 5 엘에르엘 2019-01-12 0
96192 일반 지금 마작할 갤럼 있니? ㅇㅇ 211.222 2019-01-12 0
96191 일반 심심한데 H방 썰이라도 좀 풀어봐라 6 yooo 110.76 2019-01-12 0
96190 일반 와 MR은 충전지같은거 써야하는구나 ㄷㄷ 6 ㅇㅇ 175.223 2019-01-12 0
96189 일반 건전지 왔당! 7 파라카 2019-01-12 0
96188 일반 공차 너무비싼것입니더... 8 liar 2019-01-12 0
96187 일반 킷슈 쉐이더 어떤게좋을까 ? 추천좀 해주라 12 마요네즈 2019-01-12 0
96186 일반 받은 파일을 확인하는 버릇을 들입시다. 6 yooo 110.76 2019-01-12 0
96185 일반 콤퓨타 전기 먹는건 존나 처먹는데숭 4 읭읭이 2019-01-12 0
96184 일반 호에에에에엥 4 Huntere 2019-01-12 1
96183 일반 기본 눕는 자세 변경하는 법좀 알려줘 ㅜㅠ 1 ㅇㅇ 220.74 2019-01-12 0
96182 일반 파티클 충돌 판정 1 ㅇㅇ 125.180 2019-01-12 0
96181 일반 가까이 붙으면 부담스러움 3 리쿠 220.73 2019-01-12 0
96180 일반 여자친구가 뭔데 씹떢썌끼야 3 ㅇㅇ 39.123 2019-01-12 0
96178 일반 친구가 뭔데 씹떢새끼들아 5 123 121.155 2019-01-12 0
96177 일반 비트세이버 아바타 혹시 퍼블릭인가 1 ㅇㅇ 125.180 2019-01-12 0
96176 일반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네ㅋㅋ 이새끼들 또 사고침ㅋㅋㅋㅋ 3 ㅇㅇ 175.223 2019-01-12 20
96175 일반 바이브 직구로 구매하면 얼마임? 2 ㅇㅇ 182.225 2019-01-12 0
96173 일반 아니 진짜 웨이트페인팅 못해먹것네 4 yooo 124.197 2019-01-12 0
96172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암드 싫은것이와요 2 읭읭이 2019-01-12 0
96170 질문 바이브 제자리에 네모난 격자박스 생기는데 이거어케없애요..? 3 ㅇㅇ 121.190 2019-01-12 0
96168 일반 으아 이제 웨이트페인팅이다 3 yooo 124.197 2019-01-12 0
96166 일반 장작이 필요하다 넘모 추워 2 읭읭이 2019-01-12 0
96165 일반 아바타 만들기 생각보다 엄청 어렵네 8 Titanium 2019-01-12 0
96164 일반 몇개월정도 알고지내던 일본묵언친구 신경쓴이는데 어뜨캄 2 ㅇㅇ 119.195 2019-01-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