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당한 썰 풀어봄 - 2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5024
  • 2019-01-10 07:59:18
  • 175.223
							

전편의 내용 세줄요약


1. 쌩뉴비가 고인물에게 극진한 에스코트를 받음
2. 친추는 다음에 또 만나면 하자고 했는데 또만나서 친추를 했다
3. 혼자다니는걸 좋아하는데 어느순간 고인물이 계속 따라붙음

-


브이알세카이에 입문한지 얼마안된 쌩뉴비

첫적응을 고인물의 극진한 에스코트 덕분에 빠르게 끝내고 혼자 다니는걸 선호하는 나는 혼자서 월드 구경을 다니기 시작했음

처음 며칠간은 혼자서 계속 다녔는데 어느순간부터인지 고인물도 내가 있는곳에 계속 나타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내가 사람많은곳 위주로 다녔기 때문에 인기있는 월드라서 자주겹치는가보다 생각했을뿐 별이상한 느낌은 받지 못했음

본격적으로 조금 이상한데 느끼기 시작했던건 월드목록 저어어어어어 뒤쪽에있는 사람들의 발길이 잘 닿지않을것 같은 월드 위주로 구경다니기 시작했을때임

그때도 여전히 고인물은 내가 거기서 구경하고있으면 몇분도 채 되지않아서 같은월드에 나타났음

이러기를 몇번째

나는 사람많고 인기있는 월드도 아닌곳에서 이렇게 계속 만날수 있다는게 믿기지 않아서 고인물에게 물어봤음

이거 뭐 친구 따라가는 기능도 있냐고

고인물은 당연히 있다고 얘기를 했음

나는 계속 말하고는 있지만 혼자다니는걸 좋아해서 이사람말고는 친추한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이제서야 조인이라는 기능에 대해 깨닫고 그렇구나 했다

그럼 이때까지 계속 저 조인탄거냐고 물었을때도 역시 맞다고 했음

그때동안은 계속 또만났네요 여기서 또보네요 이런식의 반응이었기 때문에 뭔가 이사람한테 속았다는 기분이 들었으나 그렇게 피해를 준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넘어갔음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 친추하자고 했을때 거절을 하고 혼자 다른맵으로 떠났었는데 그때는 진짜 우연이었을까?

대답은 NO 였다

닉네임을 기억해서 검색한후 따라왔었던거라고 했음

여기서 나는 소름이 살짝 돋았다

어 좀 소름돋는데요 그때 우연인거처럼 말했잖아요

아 그거는 진짜 친해지고싶어서 친추하고싶어서 했던 거짓말이라고 기분나쁘셨으면 죄송하다고 사과를 했음

언짢은 기분이긴 했지만 진짜 친해지고싶어서 그랬다니까 한편으론 내가 처음에 매몰차게 거절한거같기도 하고 또 이미 친추된 마당에 연을 끊어버리는것도 애매해서 조금 그렇긴한데 뭐 사과도 받았겠다 괜찮다고 넘어갔다

그러나 앞으로 혼자 월드구경다닐때는 웬만하면 따라다니지 않았으면 좋겠다는말을 하고 정 따라오고싶으면 나에게 인바이트를 보내 신호를 주고 내가 괜찮다 싶을때 역으로 초대를 보낼테니 그때 따라오라고 했음

얼마뒤 나는 아바타월드의 존재에 대해 알게되고 처음 이사람이 알려줬던 아바타를 뒤로한채 다른 아바타로 갈아타게 된다

그리고 이때가 이사람에 대해 불편한 감정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한 시점이었다


나머진 나중에 또 이어서 씀
늑대소녀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말을 하다가 끊는 것이고 2019.01.10 08:00:44
알몸좀보자 mm 2019.01.10 08:00:58
벼릐 작가님 더요 더요 2019.01.10 08:01:09
ㅇㅇ 검색해도 위치안나오는데? 175.211 2019.01.10 08:01:10
아라이상 2019.01.10 08:01:55
ㅇㅇ 그때 당시 그사람이 그렇다고 했음 나는 모르는사람닉 굳이 검색해본적이 없기때문에 그때는 보였는지 안보였는지 모름 그리고 아직 썰은 남아있다 175.223 2019.01.10 08:07:07
초보고양이 친추가 안되있는데 조인탄거면 핵쟁이임 블락하시는게 ..., - dc App 2019.01.10 08:13: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6198 일반 브얄갤특)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2 0
96197 일반 과몰입못하는씹아싸특징 3 되지련 2019-01-12 0
96196 일반 mr대신 oculus 사면 장점이 뭐냐?? 4 ㅇㅇ 14.55 2019-01-12 0
96195 일반 님덜 이걸 뭐라고함 ㅋㅋ? 3 ㅇㅇ 27.117 2019-01-12 0
96194 일반 무선킷은 스페이스 무브 안돼? 5 엘에르엘 2019-01-12 0
96192 일반 지금 마작할 갤럼 있니? ㅇㅇ 211.222 2019-01-12 0
96191 일반 심심한데 H방 썰이라도 좀 풀어봐라 6 yooo 110.76 2019-01-12 0
96190 일반 와 MR은 충전지같은거 써야하는구나 ㄷㄷ 6 ㅇㅇ 175.223 2019-01-12 0
96189 일반 건전지 왔당! 7 파라카 2019-01-12 0
96188 일반 공차 너무비싼것입니더... 8 liar 2019-01-12 0
96187 일반 킷슈 쉐이더 어떤게좋을까 ? 추천좀 해주라 12 마요네즈 2019-01-12 0
96186 일반 받은 파일을 확인하는 버릇을 들입시다. 6 yooo 110.76 2019-01-12 0
96185 일반 콤퓨타 전기 먹는건 존나 처먹는데숭 4 읭읭이 2019-01-12 0
96184 일반 호에에에에엥 4 Huntere 2019-01-12 1
96183 일반 기본 눕는 자세 변경하는 법좀 알려줘 ㅜㅠ 1 ㅇㅇ 220.74 2019-01-12 0
96182 일반 파티클 충돌 판정 1 ㅇㅇ 125.180 2019-01-12 0
96181 일반 가까이 붙으면 부담스러움 3 리쿠 220.73 2019-01-12 0
96180 일반 여자친구가 뭔데 씹떢썌끼야 3 ㅇㅇ 39.123 2019-01-12 0
96178 일반 친구가 뭔데 씹떢새끼들아 5 123 121.155 2019-01-12 0
96177 일반 비트세이버 아바타 혹시 퍼블릭인가 1 ㅇㅇ 125.180 2019-01-12 0
96176 일반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네ㅋㅋ 이새끼들 또 사고침ㅋㅋㅋㅋ 3 ㅇㅇ 175.223 2019-01-12 20
96175 일반 바이브 직구로 구매하면 얼마임? 2 ㅇㅇ 182.225 2019-01-12 0
96173 일반 아니 진짜 웨이트페인팅 못해먹것네 4 yooo 124.197 2019-01-12 0
96172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암드 싫은것이와요 2 읭읭이 2019-01-12 0
96170 질문 바이브 제자리에 네모난 격자박스 생기는데 이거어케없애요..? 3 ㅇㅇ 121.190 2019-01-12 0
96168 일반 으아 이제 웨이트페인팅이다 3 yooo 124.197 2019-01-12 0
96166 일반 장작이 필요하다 넘모 추워 2 읭읭이 2019-01-12 0
96165 일반 아바타 만들기 생각보다 엄청 어렵네 8 Titanium 2019-01-12 0
96164 일반 몇개월정도 알고지내던 일본묵언친구 신경쓴이는데 어뜨캄 2 ㅇㅇ 119.195 2019-01-12 0
96163 일반 라무네팬티 15 늑대소녀 2019-01-12 6
96162 일반 우왕 정전인가??? 읭읭이 2019-01-12 0
96161 일반 램쥐~ 2 백당 2019-01-12 0
96160 일반 굳이 테스트 할 필요있냐 3 읭읭이 2019-01-12 0
96159 일반 이거 과몰입임??.. 1 ㅇㅇ 220.73 2019-01-12 0
96156 일반 브붕이들 최대의 딜레마 10 츄르 2019-01-12 0
96155 일반 람지썬더! 6 적쥐 2019-01-12 0
96154 일반 언능 집가서 2 Kcalb02 2019-01-12 0
96151 일반 킷슈가 무에요 2 ㅇㅇ 211.206 2019-01-12 0
96150 일반 회사에서 사람들이 vr챗을 이야기하고있다.. 5 liar 2019-01-12 0
96149 일반 애착유형검사가 몬데 쉬펄 5 공배기 2019-01-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