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 브린이 고민돼요
글쓴이
메디큐보이드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4694
  • 2019-01-09 19:20:14
							



첨에 VRChat 시작했을때 일본어회화 목적이 절반이상 차지해서 

일본분들 많은 월드 자주 다녔었는데

그러다 MR을 사게되서 MR 잘 쓰고 있긴한데 

VR기기를 쓰면 사전같은거 검색을 하기가 힘들자나 !? 

아직 유창한 실력아니어서 말하고싶은데 모르는 단어나 새로 알게된 단어나 표현있으면 사전 검색해보는 편인데 

VR기기 쓰면 이게 안되니깐 더 일본분들이랑 얘기할때 전보다 더 소극적이게 되고 표현도 전보다 제한적이게 되는데

이게 또 항상 사전이 필요한것도 아닌데 은근히 사전 이용못하면 답답한 감이 있더라고 ...




1. 사전없이도 자신있을때까지는 한국분들이랑 놀때만 MR쓰고 일본분들이랑 얘기할때는 데탑모드로 한다


2. 어떻게보면 사전에 힘을 좀 빌린거니깐 그냥 MR쓰고 순전히 내 실력으로만 한다 



브알챗보면 일본어 잘하는 한국분들도 많던데 1번 vs 2번 주관적인 의견이 궁금해요 

자기 경험 빗대어서 말씀해주시면 더좋고 ! 

리게씹뉴비 그냥 공부를 더 해라 나도 회화 가능해도 단어 어려운거 나올수 있어서 계속 공부중임 - dc App 2019.01.09 19:21:27
RMellon 나는 묵언으로 글쓰면서 일본어 배웠다.. 좋은 사람 만나는게 답이야 2019.01.09 19:21:33
ㅁㄹㄴㅌㅁㅈ 나는 그냥 2번에 모르는단어있으면 'XX와 보쿠가 시라나이 단고데스가, 세츠메시테쿠레마셍까' 혹은 영어가자신있으면 'XX노 단고데스가, 요쿠시라나이데스케도 에-고데 난테요부카 오시에떼구다사이'하면 알려주던데 2019.01.09 19:22:05
리게씹뉴비 그리고 일본어 자체는 말하는게 어려운게 아니고 쓰는게 어려운거라서 금방 익숙해질듯 - dc App 2019.01.09 19:22:09
ㅇㅇ 못해도됨 2번 해라 125.135 2019.01.09 19:22:41
ㅇㅇ 자국언어 어눌하게 하는 외국인이 더 귀여워 보이니까 당연히 2번인 것이다 125.135 2019.01.09 19:23:08
리게씹뉴비 윗갤럼 말 쉽게 요약해주면 소노 코토 시라나이 단고 데스카라 세츠메시테 구다사이 라고 하면 엥간해선 쉽게 알려줄듯 - dc App 2019.01.09 19:23:53
메디큐보이드 공부는 계속 하고있는데 이제 VRChat에서 어떻게 할지가 고민이여서 ㅠㅠ 2019.01.09 19:23:59
메디큐보이드 오 정리하자면 2번하면서 지금보다 더 공부 열심히 해라 이거네 !? 고민해결에 도움됐어요 고맙습니당 2019.01.09 19:25:04
리게씹뉴비 난 그렇게 일본분한테 연호라던가 그런거 일본식으로 배웠음 헤이센이라던가 메이지라던가 - dc App 2019.01.09 19:25:07
메디큐보이드 전에 한창할때는 친절하게 알려주시던 자주만나는 일본분들 친창에 계셨는데 한달정도 브알챗접었다가 오니깐 기억이 안나는건지 언프렌드된건지 ... ㅠㅠ 2019.01.09 19:26:24
리게씹뉴비 오프라인 유저 확인해보던가 2019.01.09 19:32: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774 일반 내 람쥐가 가장 귀여움 12 백당 2019-01-10 0
94772 일반 내가쓰는 우콘이 제일 귀여움 4 ㅇㅇ 2019-01-10 0
94771 일반 복사보다 더한놈은 봤음 6 마요네즈 2019-01-10 0
94770 일반 미코의 시대는 갔다 2 ㅇㅇ 223.38 2019-01-10 0
94769 일반 몇몇 사람들 글쓰는거보면 10 ㅇㅇ 175.223 2019-01-10 1
94768 일반 보조배터리 고정 어떤걸로 함? 2 ㅇㅇ 210.94 2019-01-10 0
94767 일반 씹튜버놈들은 지들이 벼슬탄것마냥 행동을 해대서 DDos 2019-01-10 0
94766 일반 진따 아바타 달라고 징징대는애가 있다고? 6 ㅇㅇ 2019-01-10 0
94765 일반 요즘 쓰다보면 우콘이 확실히 이쁜 것 같음 14 차가비 2019-01-10 0
94764 일반 유튜버가 나타날때 가끔 그들이 나타남 2 vrchat 2019-01-10 1
94762 일반 나도 누가 전에 내 아바타 이쁘다고 복사해간다 그랫는데 2 DavidJ 2019-01-10 0
94761 일반 난 아바타 달라는애 단체로 봤는데 1 백당 2019-01-10 0
94760 일반 아바타 이쁜데 달라는 사람 못 봤는데 5 우콘쨩 2019-01-10 0
94755 일반 현실이 시궁창이니 어딜가도 똑같은 결과구나 7 ㅈㅈ 211.36 2019-01-10 9
94753 일반 불만이 있으면 직접와 민폐새끼야 7 인생이쓰다 2019-01-10 0
94751 일반 지금 폴리곤 제한 최대 몇임? 1 댕타 2019-01-10 0
94750 일반 뭐냐「고닉죽이기」냐 3 DavidJ 2019-01-10 0
94748 일반 직접 조립하고 프라이빗이라 복사안된다고 하니까 8 DDos 2019-01-10 0
94747 일반 뭐'냐' 저 '냐'들 1 ㅇㅇ 117.111 2019-01-10 0
94744 일반 대놓고 아바타 달라는 애보다 더 웃긴애 봤는데 5 GEORGIA 2019-01-09 1
94739 질문 사이트 로그인이 안됨 3 Sg 2019-01-09 0
94738 일반 냐 본인인데 내 비밀 한개 말해준다 이기야 7 110.70 2019-01-09 0
94737 일반 놀로 파는사람 있...어? ssei 210.178 2019-01-09 0
94735 일반 마작하고싶어.. ㅇㅇ 121.158 2019-01-09 0
94734 일반 여기 이중인격 ㅈㄴ많은거같음 5 ㅇㅇ 175.223 2019-01-09 0
94733 일반 암드탈출은 지능순입니다 선생님들 7 카디아. 2019-01-09 0
94732 일반 티슈키슈 5 Huntere 2019-01-09 0
94731 일반 이게임도 고인물 있냐? 7 ㅇㅇ 116.41 2019-01-09 0
94730 일반 아바타 주세요는 시발 뭐냐 12 ㅇㅇ 223.38 2019-01-09 0
94729 일반 아니 클론 벌래들생김 8 인생이쓰다 2019-01-09 1
94728 일반 암드 발표 대실망이야... 4 죽은참새 2019-01-09 0
94727 일반 나도 이제 파란닉인데 친구도 한명 있는데 2 ㅇㅇ 117.111 2019-01-09 0
94726 일반 요즘도 아침체조 해? 2 레미치카 2019-01-09 0
94724 일반 언냐들 바이브랑 트래커3개해서 usb포트몇개필요해? 3 ㅇㅇ 220.119 2019-01-09 0
94723 일반 정말 중증인걸 3일째 갤질하는 꿈꿨다 5 ㅇㅇ 2019-01-09 0
94722 일반 사실 차렷과 VR,풀트 는 서로 상호호환관계가 아닐까? 4 STERN 2019-01-09 0
94721 일반 얘들아 이름 파란색됫따 4 ㅇㅇ 117.111 2019-01-09 0
94720 일반 장발 넓쩍부리황새 9 ㅅㅋㅋ改 2019-01-09 1
94719 일반 보조배터리 사야하겠네요.. 1 레몬무 2019-01-09 0
94718 일반 브알쳇할라고 브가도 구하고 트래커도 구했는데 4 1121 106.240 2019-01-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