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 브린이 고민돼요
글쓴이
메디큐보이드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4694
  • 2019-01-09 19:20:14
							



첨에 VRChat 시작했을때 일본어회화 목적이 절반이상 차지해서 

일본분들 많은 월드 자주 다녔었는데

그러다 MR을 사게되서 MR 잘 쓰고 있긴한데 

VR기기를 쓰면 사전같은거 검색을 하기가 힘들자나 !? 

아직 유창한 실력아니어서 말하고싶은데 모르는 단어나 새로 알게된 단어나 표현있으면 사전 검색해보는 편인데 

VR기기 쓰면 이게 안되니깐 더 일본분들이랑 얘기할때 전보다 더 소극적이게 되고 표현도 전보다 제한적이게 되는데

이게 또 항상 사전이 필요한것도 아닌데 은근히 사전 이용못하면 답답한 감이 있더라고 ...




1. 사전없이도 자신있을때까지는 한국분들이랑 놀때만 MR쓰고 일본분들이랑 얘기할때는 데탑모드로 한다


2. 어떻게보면 사전에 힘을 좀 빌린거니깐 그냥 MR쓰고 순전히 내 실력으로만 한다 



브알챗보면 일본어 잘하는 한국분들도 많던데 1번 vs 2번 주관적인 의견이 궁금해요 

자기 경험 빗대어서 말씀해주시면 더좋고 ! 

리게씹뉴비 그냥 공부를 더 해라 나도 회화 가능해도 단어 어려운거 나올수 있어서 계속 공부중임 - dc App 2019.01.09 19:21:27
RMellon 나는 묵언으로 글쓰면서 일본어 배웠다.. 좋은 사람 만나는게 답이야 2019.01.09 19:21:33
ㅁㄹㄴㅌㅁㅈ 나는 그냥 2번에 모르는단어있으면 'XX와 보쿠가 시라나이 단고데스가, 세츠메시테쿠레마셍까' 혹은 영어가자신있으면 'XX노 단고데스가, 요쿠시라나이데스케도 에-고데 난테요부카 오시에떼구다사이'하면 알려주던데 2019.01.09 19:22:05
리게씹뉴비 그리고 일본어 자체는 말하는게 어려운게 아니고 쓰는게 어려운거라서 금방 익숙해질듯 - dc App 2019.01.09 19:22:09
ㅇㅇ 못해도됨 2번 해라 125.135 2019.01.09 19:22:41
ㅇㅇ 자국언어 어눌하게 하는 외국인이 더 귀여워 보이니까 당연히 2번인 것이다 125.135 2019.01.09 19:23:08
리게씹뉴비 윗갤럼 말 쉽게 요약해주면 소노 코토 시라나이 단고 데스카라 세츠메시테 구다사이 라고 하면 엥간해선 쉽게 알려줄듯 - dc App 2019.01.09 19:23:53
메디큐보이드 공부는 계속 하고있는데 이제 VRChat에서 어떻게 할지가 고민이여서 ㅠㅠ 2019.01.09 19:23:59
메디큐보이드 오 정리하자면 2번하면서 지금보다 더 공부 열심히 해라 이거네 !? 고민해결에 도움됐어요 고맙습니당 2019.01.09 19:25:04
리게씹뉴비 난 그렇게 일본분한테 연호라던가 그런거 일본식으로 배웠음 헤이센이라던가 메이지라던가 - dc App 2019.01.09 19:25:07
메디큐보이드 전에 한창할때는 친절하게 알려주시던 자주만나는 일본분들 친창에 계셨는데 한달정도 브알챗접었다가 오니깐 기억이 안나는건지 언프렌드된건지 ... ㅠㅠ 2019.01.09 19:26:24
리게씹뉴비 오프라인 유저 확인해보던가 2019.01.09 19:32: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6088 일반 애착유형 나도해봤어 3 ㄴㄴㅅ 2019-01-12 0
96087 일반 귀여워 ㅋㅋㅋ 8 ㅇㅇ 2019-01-12 1
96086 일반 애들 쓰다듬을때 개쓰다듬듯이 2 RMellon 2019-01-12 0
96085 일반 찐따테스트 해봤다 1 디씨해파리5년차 2019-01-12 1
96084 일반 애착테스트인가 뭔가 뒤늦게 해봄 2 magicatz 2019-01-12 0
96083 일반 vr챗을 유튜브보다가 입문했지만 8 liar 2019-01-12 1
96082 일반 억텐 끌어올리는거 넘모힘듬 2 RMellon 2019-01-12 0
96081 일반 ㅎㅇ 2 실직한전무플방지위원장 2019-01-12 0
96080 일반 빛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부럽다 6 ㅈㅈ 117.111 2019-01-12 17
96079 일반 다행이다 나는 테스트 정상인듯 2 ㅇㅇ 118.222 2019-01-12 0
96078 일반 아니이거 과몰입테스트 아니냐 3 츄르 2019-01-12 0
96077 일반 새벽에 닉네임 보라색 되는 꿈 꿨음 3 DDos 2019-01-12 0
96074 일반 아바타 크기가 커졌다 작아졌다 가능한 아바타월드 아는사람? 123 121.155 2019-01-12 0
96073 일반 과몰입 테스트 해봤어요! 1 휴루 2019-01-12 0
96070 일반 스태프 사려는사람들아 15 sing)Hana 2019-01-12 17
96069 일반 솔직히 저런 심리테스트는 다 구라라서 1 ㅇㅇ 125.129 2019-01-12 0
96068 일반 과몰입테스트 3 175.199 2019-01-12 0
96067 일반 ㄹㅇ 엑박떠서 사진은안보이는데 결과가 보임ㅋㅋ 1 마요네즈 2019-01-12 0
96066 일반 살날 당일 차례를 지낼 방 테스터에 대한 공지압니다. 6 123ㅌ 2019-01-12 0
96065 일반 테스트가 흥해서 한번 해봤숨! 1 세이레크(Seirec) 2019-01-12 0
96064 일반 나도 해봤다 테스트 3 ㅇㅇ 112.154 2019-01-12 0
96063 일반 유치원생 복장 샤로 움짤보구가 5 ㅇㅇ 2019-01-12 1
96062 일반 나두 트래커 쓰고싶긴 한데 6 세이레크(Seirec) 2019-01-12 0
96061 일반 갸아아아악 샤로뚜따 드디어 다했다 5 ㅇㅇ 2019-01-12 3
96060 일반 이거도 장작 넣은거같아서 더 그런데 5 ㅇㅇ 112.154 2019-01-12 0
96059 일반 자기긍정합시다 2 용량이없음 211.106 2019-01-12 0
96057 일반 애착 유형 테스트수준보니 알겠다; 3 마요네즈 2019-01-12 0
96055 일반 트래커유저 엄청 늘었네 2 ㅇㅇ 39.7 2019-01-12 0
96054 일반 자기부정 타인긍정이 브갤 평균이냐 3 검은연 2019-01-12 0
96053 일반 다들 바이브트래커만 써서 그런가...? 5 세이레크(Seirec) 2019-01-12 0
96052 일반 공포형 회피애착 말고 다른 유형도 있다는 말이야? 3 ㅇㅇ 125.135 2019-01-11 1
96050 일반 (움짤3개) 오랜만에 저댄움짤 3 하벤하이드 2019-01-11 1
96049 일반 공포형 회피애착은 정신병일 가능성이 높대 6 ㅇㅇ 125.129 2019-01-11 0
96048 일반 애착테스트 꽤 비슷하게 나옴 xc 59.28 2019-01-11 0
96046 일반 니들 아침 뭐먹었냐 16 DDos 2019-01-11 0
96044 일반 와! 애착테스트 3 딜런 2019-01-11 0
96043 일반 성격테스트 해봣음 6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1 0
96040 일반 이거 유니티로 성공한놈 나와봐 ㅠㅠ 10 카디아. 2019-01-11 0
96039 일반 과몰입테스트 개조졌다 6 SEOLY 2019-01-11 3
96038 일반 우리 똥컴친구 삭제해드렷구요 개인소장 하겠읍니다~ 26 cv52468 119.195 2019-01-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