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에 대한 사견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4446
  • 2019-01-09 09:31:23
  • 222.112
							

가끔 올라오는 과몰입 썰이 사라진 것도 아쉽고 해서 사견을 덧붙여본다


어차피 과몰입은 내가 하고 있으니까.


니들 여기서 과몰입 ㄴ 거리고 과몰입하면 안 좋다는 글 몇개 보이는데


결국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하는 게임. 사람을 좀 더 진실되게 보고 진중하게 대하는거라고 생각해보기도 한다.


물론 현실에서의 인간관계가 원만하거나 그럴만한 시간적 금전적 정신적 여유가 있는 사람이 특별한 이유 없이 이 게임을 장시간 즐기진 않겠지


그래서인지 문제가 하나 둘 브알챗 내에서 터지면 과몰입이 힘드니 뭐니 하는 얘기가 나오는 건데


현실에서의 관계라고 그런 일 없는게 아니잖아 오히려 더 힘들고 고되면 고되었지.


다들 디시에서 욕하고 생각없이 상처주는 갤럼들도 대부분 브알챗 내부에서보면 순수하고 뭔가 같이 하고 싶은 사람들 이었으니까.


만약 이게 현실과 다름없어져 진정한 몰입이 가능해지면 또 그런 순수함이나 아기자기한 마음이 사라지고 또하나의 현실로 변할까 두렵기도 하고.


그런 점에서 보는 과몰입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 아마.


물론 자신의 왜곡된 성향을 표출하는 건 과몰입이라는 말조차 아까운 놈들이지만 쿨병걸린거 마냥 어디에나 과몰입 ㄴ 싸재끼는 거도 보고있자니 안타까워.


요즘 좋은 글 많이 사라진 게 아쉬운데 자기 일상이나 소소한 과몰입글 같은거 너무 갈구지 말았으면 해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9 09:35:34
벼릐 맞아맞아! 2019.01.09 09:36:27
왜산인싸 암만 그래도 현실의 관계랑 비교하면 무게감의 차이가 있으니까 그런말이 나오는거 괜히 제펜 슈라인에서 다짜고짜 욕박는 새끼들이 있는게 아니다. 2019.01.09 09:39:36
ㅇㅇ 과몰입ㄴ - dc App 211.246 2019.01.09 09:40:27
아이리네 2019.01.09 09:40: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830 일반 샤로해 9 하벤하이드 2019-01-10 3
94828 일반 바이브 사러 감 ㅎㅎ 4 Sult 2019-01-10 1
94827 일반 혐) 친구가 이런거 찍어줌 8 JinSilly 2019-01-10 1
94825 일반 어제 인박스에서 놀다가 웃겼던거 14 GEORGIA 2019-01-10 1
94824 일반 아바타만들어보고 수정하려고 공지보는데 7 ㅇㅇ 110.70 2019-01-10 0
94823 일반 양심고백)전 H방에 자주 갑니다. 1 우콘쨩 2019-01-10 0
94822 일반 갤럼들은 외노자 말투 어떻게 생각함 14 DDos 2019-01-10 0
94821 일반 야 사쿠라가 뭐냐 8 더러운여목충새끼ㅡㅡ 2019-01-10 0
94820 일반 h방좀 적당히가;; 5 블프 2019-01-10 0
94819 일반 실친 들박각 재는중 20 DavidJ 2019-01-10 10
94818 일반 넘모 귀여운 뉴비쟝 3 ㅇㅇ 2019-01-10 0
94816 일반 어제 춤출땐 몰랐는데 다리가 아프요 7 레몬무 2019-01-10 0
94815 일반 따흐흑오마이갓베이비 7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4814 일반 2일째 해결되지않는오류 도와줘 13 형님형님 2019-01-10 1
94813 일반 걍 아바타 만들어봤는데 10 ㅇㅇ 110.70 2019-01-10 0
94812 일반 개인적으로 뱔챗켜두고 다른거 하러가는 차렷충 별로 좋아하지는 않아 10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4811 일반 애들꼬시는거 너무죠아 21 하루사메 2019-01-10 0
94810 일반 별 이유없이 차단하지마 파딱아 ㅠㅠ 12 175.223 2019-01-10 12
94808 일반 화본역 월드 신버전이 퍼블릭 되었음 11 Bepsi Train 125.176 2019-01-10 9
94807 일반 너희들은 꿈이 뭐야? 9 더러운여목충새끼ㅡㅡ 2019-01-10 0
94806 일반 시트모드해도 완전히 안일어나고 엉거주춤하던데 2 메디큐보이드 2019-01-10 0
94805 일반 박스 너무 넓어서 DDos 2019-01-10 0
94804 질문 트래커 질문있는데 3 Lucia 2019-01-10 0
94803 일반 꼴림요소 . jpg 5 ㅇㅇ 211.36 2019-01-10 1
94800 질문 의견을 물어볼꼐요... 1 ㅇㅇ 121.168 2019-01-10 0
94799 일반 우콘이는 기본 표정때문에 뚜따하는 맛이 있다더라 3 GEORGIA 2019-01-10 0
94798 일반 켜두고 딴거하는 차렷충은 거르자 2 ㅇㅇ 223.62 2019-01-10 0
94797 일반 너무 단기간 동안 많은 사람을 만나고 헤어짐 6 DavidJ 2019-01-10 2
94796 일반 박스 맵은 머하는곳이길래 6 메디큐보이드 2019-01-10 0
94795 일반 아 그러고보니 VRChat을 디코처럼 쓰는애도 있었다며 7 GEORGIA 2019-01-10 0
94794 일반 월드블루프린트 어떻게 스더라 .. 3 카디아. 2019-01-10 0
94793 일반 보통 아바타 작업할땐 브알챗도 켜놓고 하긴하지 4 ㅇㅇ 210.94 2019-01-10 0
94791 일반 어제 태보 했더니 아침에 더 피곤한거같음 5 DavidJ 2019-01-10 0
94790 일반 이번장작은 아바타 구걸이냐? 4 음료 2019-01-10 1
94789 일반 브얄유저 앉는법 2 히아기 2019-01-10 1
94788 일반 박스에 있는 사람들 특징 3 우콘쨩 2019-01-10 0
94787 일반 인박스에서 딴짓하고있는 유저 한번에 소환하는법 3 GEORGIA 2019-01-10 1
94786 일반 아바타 작업할 떈 브알챗을 안 키는데 9 우콘쨩 2019-01-10 0
94785 일반 오큘러스 쓰고있는데 4 ㅇㅇ 183.96 2019-01-10 0
94784 일반 내 우콘이가 제일 귀여움 12 히아기 2019-01-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