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꿀팁)물건 들기 응용 하기
글쓴이
ㅇㅇ
추천
1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4193
  • 2019-01-09 01:37:53
							


애니메이션에 오브젝트 active를 넣어놔도 해당 오브젝트 상위에있는 오브젝트가 inactive상태라면 해당 애니메이션이 작동해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지 않는다



활용예시


핸드 그립에 감자튀김을 활성화시키게 넣고
핸드 오픈에 햄버거를 활성화하고 왼손햄버거세트의 햄버거를 비활성화시키게 넣어두었지만 햄버거 세트가 비활성화 되있으면 나오지 않음

이런식으로 햄버거 세트를 비활성화한상태의 핸드그립을 보면 감자튀김이 나오지 않음


이런식의 응용말고도 핸드그립에 7개의 무기를 액티브시키는 애니메이션을 넣고 인벤토리 시스템 활용으로 무기를 바꿔잡는다거나 총과같은 무기에서 발사하는걸 구현할때 사용하면 좋음

최근에 알게되서 써보는데 다들 이미 알고있을지도 모르겠다...

또 다른 예시윤 락앤롤에 후라이팬 넣어두고 핸드그립에 깡! 소리 넣어둔다음 깡소리를 후라이팬 하위에 넣어두면 후라이팬이 안나온상태의 핸드그립은 소리가 안나고 오른손으로 후라이팬꺼내고 왼손 그립으로 깡! 소리나게 만듬으로 굳이 인벤토리를 안쓰고도 타격음같은거 쉽게 구현 십가능


차렷충아닌사람 아는거지만 개츄 2019.01.09 01:44:24
아라이상 2019.01.09 01:44:32
GEORGIA 핸드그립에 표정넣으면 이상하게 바뀌는 문제때문에 못넣었는데 이거 응용하면 좀 괜찮아 지려나 2019.01.09 01:45:06
ㅇㅇ 나도암ㅇ 211.218 2019.01.09 01:45:53
우콘쨩 핸드그립이 뭐지 2019.01.09 01:50:25
ㅇㅇ 표정 오버라이드할때 쓰는 손자세중 주먹을 쥐는 동작 데스크톱기준으로shift f2 2019.01.09 01:53:17
ㅇㅇ 바이브나 mr기준으론 트리거를 당기는 동작 2019.01.09 01:53:57
검은연 아 그건 피스트자체가 좀 문제가 많어,, 2019.01.09 01:58:13
ㅇㅇ ㅇㅇ 표정은 안넣는게좋음 잡는 애니메이션이 자동으로 풀리지않아서.. 감자튀김잡으면 다른표정한번 안하면 안사라짐 ㅠㅠ 2019.01.09 02:02:51
GEORGIA 윽 이건 어쩔수없는거였군;; 2019.01.09 02:16:44
ㅇㅇ 그 인밴토리 강좌나온곳좀알려줘ㅠ 221.158 2019.01.09 02:19:16
ㅇㅇ 어.. 이건 진짜 너무 간단한거라 재대로 설명을 적어둔게 하나도없드라.. 만약 퇴근할때까지 인벤토리 못쓰겠으면 그때 인벤토리 쓰는법 강좌를 쪄볼게.. 2019.01.09 02:21:02
ㅇㅇ 고마우이 221.158 2019.01.09 02:45:3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776 일반 다들 귀엽다고 하는데 19 DDos 2019-01-10 0
94775 일반 다들 아무것도 모르네 5 ㅇㅇ 210.94 2019-01-10 0
94774 일반 내 람쥐가 가장 귀여움 12 백당 2019-01-10 0
94772 일반 내가쓰는 우콘이 제일 귀여움 4 ㅇㅇ 2019-01-10 0
94771 일반 복사보다 더한놈은 봤음 6 마요네즈 2019-01-10 0
94770 일반 미코의 시대는 갔다 2 ㅇㅇ 223.38 2019-01-10 0
94769 일반 몇몇 사람들 글쓰는거보면 10 ㅇㅇ 175.223 2019-01-10 1
94768 일반 보조배터리 고정 어떤걸로 함? 2 ㅇㅇ 210.94 2019-01-10 0
94767 일반 씹튜버놈들은 지들이 벼슬탄것마냥 행동을 해대서 DDos 2019-01-10 0
94766 일반 진따 아바타 달라고 징징대는애가 있다고? 6 ㅇㅇ 2019-01-10 0
94765 일반 요즘 쓰다보면 우콘이 확실히 이쁜 것 같음 14 차가비 2019-01-10 0
94764 일반 유튜버가 나타날때 가끔 그들이 나타남 2 vrchat 2019-01-10 1
94762 일반 나도 누가 전에 내 아바타 이쁘다고 복사해간다 그랫는데 2 DavidJ 2019-01-10 0
94761 일반 난 아바타 달라는애 단체로 봤는데 1 백당 2019-01-10 0
94760 일반 아바타 이쁜데 달라는 사람 못 봤는데 5 우콘쨩 2019-01-10 0
94755 일반 현실이 시궁창이니 어딜가도 똑같은 결과구나 7 ㅈㅈ 211.36 2019-01-10 9
94753 일반 불만이 있으면 직접와 민폐새끼야 7 인생이쓰다 2019-01-10 0
94751 일반 지금 폴리곤 제한 최대 몇임? 1 댕타 2019-01-10 0
94750 일반 뭐냐「고닉죽이기」냐 3 DavidJ 2019-01-10 0
94748 일반 직접 조립하고 프라이빗이라 복사안된다고 하니까 8 DDos 2019-01-10 0
94747 일반 뭐'냐' 저 '냐'들 1 ㅇㅇ 117.111 2019-01-10 0
94744 일반 대놓고 아바타 달라는 애보다 더 웃긴애 봤는데 5 GEORGIA 2019-01-09 1
94739 질문 사이트 로그인이 안됨 3 Sg 2019-01-09 0
94738 일반 냐 본인인데 내 비밀 한개 말해준다 이기야 7 110.70 2019-01-09 0
94737 일반 놀로 파는사람 있...어? ssei 210.178 2019-01-09 0
94735 일반 마작하고싶어.. ㅇㅇ 121.158 2019-01-09 0
94734 일반 여기 이중인격 ㅈㄴ많은거같음 5 ㅇㅇ 175.223 2019-01-09 0
94733 일반 암드탈출은 지능순입니다 선생님들 7 카디아. 2019-01-09 0
94732 일반 티슈키슈 5 Huntere 2019-01-09 0
94731 일반 이게임도 고인물 있냐? 7 ㅇㅇ 116.41 2019-01-09 0
94730 일반 아바타 주세요는 시발 뭐냐 12 ㅇㅇ 223.38 2019-01-09 0
94729 일반 아니 클론 벌래들생김 8 인생이쓰다 2019-01-09 1
94728 일반 암드 발표 대실망이야... 4 죽은참새 2019-01-09 0
94727 일반 나도 이제 파란닉인데 친구도 한명 있는데 2 ㅇㅇ 117.111 2019-01-09 0
94726 일반 요즘도 아침체조 해? 2 레미치카 2019-01-09 0
94724 일반 언냐들 바이브랑 트래커3개해서 usb포트몇개필요해? 3 ㅇㅇ 220.119 2019-01-09 0
94723 일반 정말 중증인걸 3일째 갤질하는 꿈꿨다 5 ㅇㅇ 2019-01-09 0
94722 일반 사실 차렷과 VR,풀트 는 서로 상호호환관계가 아닐까? 4 STERN 2019-01-09 0
94721 일반 얘들아 이름 파란색됫따 4 ㅇㅇ 117.111 2019-01-09 0
94720 일반 장발 넓쩍부리황새 9 ㅅㅋㅋ改 2019-01-09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