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가끔은 인터넷이 무섭다.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3253
  • 2019-01-07 21:23:43
  • 110.13
							

어제까지만 해도 친하고 드립치고 지내던 지인이 오늘 갑자기 나한테 칼 들이밀수도있고.

또는 앞에서는 친하게지냈는데 뒤에선 수근대는 부류들도 있을거고.

하여간 ㅈㄴ 피곤한 존재들임.


내가 겪은걸 예로들자면

A B가 있었음.

A랑 B랑 조금씩 사이가 안좋아짐.

A는 B욕하고 B는 A욕하고. 개인적으로 둘 다 하고 친한 내 입장은 어떻게될까. 다 불편하겠지.

그래서 나는 화제를 돌리거나 다른말을 하는 등 상황을 무마했단말이야.

근데 결국은 어떻게됐냐? B가 다른사람들 앞에서 A 뒷담 오지게 깠는데 그때 내가 있었단말임.

개인적으로 존나 불편해서 아 나 그냥 나가볼게 하고 나가지 말라는거 무시하고 나왔다.


그리고 A가 엄청 화가나있는 상태길래 대충 짐작하고 상황 봤거든.

A랑 B랑 사이는 오지게 틀어지고 B는 A뒷담깐거 누가 이야기했냐 하면서 사람들 캐고다니더라.

솔직히말하면 내가 이야기해줬거든? 나도 알아 이런 행동이 좆같은거.

근데 그 당시 내 심정은 정말 복잡했고 또한 그 사이에 낀 사람으로써 너무 힘들더라.


아무튼 이런 일 겪고보니까 인터넷 상 친구들하고 안보이는 선을 그어놓고 생활해. VRChat할때도 마찬가지고.

학교 동창들을 꾸준히 만나고 내가 일하는곳도 찾아와서 얘기하고 담배한대 피고 커피마시고 그러기는 한데

뭔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는 보이지않는 강력한 장벽이 하나 존재하는거같다.

그 장벽은 사람마다 기준점이 다르겠지만 나는 그 장벽이 진심이라고 생각해.

직접 얼굴보고 이야기하면 진심인지 거짓인지 대충 구분이 가잖아?

근데 온라인같은경우는 눈을 읽을수도없고 그렇다고 하는 행동을 읽을수도 없는거고...


물론 현실도 갑자기 칼 들이미는 경우가 없잖아 있는데 온라인정도로 심한걸 본적이 없거든...

그냥 주절주절 썼는데 참 생각 깊어지는 아침이다... 슬슬 자고 이따 출근해야지.


다들 좋은 하루되라. 화요일이고 피곤에 찌들어 하루하루 버티겠지만 그래도 오늘 포함해서 4일만 버티면 금요일이다.

모두 힘 내서 버틸수있길 바란다.


카디아. 주말에도 일하는데 이노오오옴 2019.01.07 21:25:20
xx 관계없는 얘기지만 실제로는 얼굴을 보고 대화할 경우 음성이나 문자로 대화를 듣는 것보다 속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하더군. 59.6 2019.01.07 21:25:48
ㅇㅇ 걱정마 나도 금 토 일 일하고 월요일만쉬니까. 네 그 힘든거 이해 못하는거 아니니까 너무 뭐라 그러진 말아줘. 110.13 2019.01.07 21:25:54
ㅇㅇ 아 그래? 나는 보통 사람들 눈 보면 거짓말할땐 대부분 눈을 못마주치거나 마주친다 해도 조금씩 격하게 움직이더라고. 그래서 대부분은 거짓말하고있구나 생각하게되더라. 안맞을때도 있지만 맞을때도 많아서 대충 감 잡아가는중이긴 해. 110.13 2019.01.07 21:27:05
ㅇㅇ ㅗㅗ 110.70 2019.01.07 21:38:34
ㅇㅇ 니가 병신을만난걸 왜 인터넷탓을함 223.62 2019.01.07 21:40:33
xx 더 많은 신호를 냄으로서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길 수 있다고 하더군. 59.6 2019.01.07 21:41:33
ㅇㅇ 이야 복잡하네 내가 쉬운사람들만 만나봐서그런걸까. 대부분은 읽히는데 그럴수도 있다니... 110.13 2019.01.07 21:44:11
ㅇㅇ 인터넷탓은 아니야 그냥 하소연이랄까.... 인터넷의 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있기마련이지. 인터넷 탓이라기보다는 그냥 인터넷이 생각외로 무섭구나 했던거고 딱히 탓할 마음은 없었어. 탓할려그랬으면 글이 저렇게 안나오지.. 내가 병신만난건 맞긴 한데 가끔 친하게 지내던얘들이 그렇게 칼뽑아들고 달려들려하니까 인터넷이 더무섭더라. 110.13 2019.01.07 21:45:16
ㅇㅇ 비슷한 사례 똑같이보는중...답답함 가운데 사람으로선... 211.36 2019.01.07 23:11: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3870 일반 무선킷 버그 나만 겪냐 5 울테 2019-01-08 0
93869 일반 vr 룸스케일 범위가 정사각형이 낫냐? 직사각형이 낫냐? 4 ㅇㅇ 218.158 2019-01-08 0
93866 일반 바이비프로풀셋이 컨트롤러 트래커안튄다는데 ㄹㅇ임? 1 ㅇㅇ 39.7 2019-01-08 0
93865 일반 니들 이런 여친 있음? 9 ㅇㅇ 1.177 2019-01-08 0
93864 일반 여자목소리 내는법 배운다음에 4 123 121.188 2019-01-08 0
93863 일반 또 찾았다 갤럼 Heavron 2019-01-08 0
93862 일반 님들 바이브 트래커에 준비물까지 얼마정두 나올까여? 4 ㅇㅇ 175.223 2019-01-08 0
93861 일반 이건 또 뭐야 ㅅㅂ 1 긴긴 2019-01-08 0
93860 질문 VRCmod에서 아바타를 다운 받았는데 뭔가 이상하다 12 kalashnikov 2019-01-08 0
93859 일반 아까부터 화본역 제설작업하는 뱁새 따라다니는데 2 ㅇㅇ 2019-01-08 2
93858 일반 주황색이 가장 높은거야? 2 shiro 2019-01-08 0
93857 일반 갤럼들아 자꾸 미안한데 하나만 더 물어보자 4 리게씹뉴비 2019-01-08 0
93855 일반 드디어 파딱이다 5 chunsia 2019-01-08 0
93854 일반 보이시한 여자같은 남자가 좋다 1 ㅇㅇ 14.39 2019-01-08 0
93853 일반 파티클이 벽에 닿였을때 터지는건 어케함니가? 7 ㅇㅇ 222.234 2019-01-08 0
93852 일반 잔인, 고어) 머리에 삽 박힌채로 죽은 새 봤다 1 ㅇㅇ 2019-01-08 0
93851 일반 v카츠 mmd추출 못하나욧? 1 ㅇㅇ 121.168 2019-01-08 0
93850 일반 이케맨 캐릭터 되게 인식이 안좋네 4 리게씹뉴비 2019-01-08 1
93849 일반 그냥 이케맨 캐릭터나 할까 3 리게씹뉴비 2019-01-08 0
93848 질문 이 오류 해결방법 있나요? 1 ㅇㅇ 14.39 2019-01-08 0
93847 일반 vr 질문좀 하자 2 sk 14.44 2019-01-08 0
93846 일반 왜 애들이 이케맨 극혐해하는지 알거같다 1 ㅇㅇ 121.154 2019-01-08 1
93845 일반 화본역에서 묵언차렷중인 뉴비다 1 리게씹뉴비 2019-01-08 0
93843 일반 화본역 장단점 4 ㅇㅇ 121.154 2019-01-08 1
93842 일반 quad는 여러개 못넣나 3 DDos 2019-01-08 0
93841 일반 자기좋은맵 추천좀 4 적쥐 2019-01-08 0
93840 일반 화본역 제일 높은곳에 올라왔다 2 ㅇㅇ 2019-01-08 0
93838 일반 화본역 ㅇㅇ 121.154 2019-01-08 0
93836 일반 다이나믹 본이 가장 어렵네 3 123 211.59 2019-01-08 0
93835 일반 배달댕기는데 멕라렌 서있던데 6 RuFF 9 2 223.38 2019-01-08 0
93833 일반 반고닉 파서왔어요 4 극성 2019-01-08 0
93832 질문 아 이거 왜이러냐 ㅇㅇ 116.120 2019-01-08 0
93831 일반 궁금하다 2 ㅇㅇ 121.162 2019-01-08 0
93830 일반 왜 퍼블릭월드 새로고침 안됨? 무른 2019-01-08 0
93828 일반 전에 퍼블릭 아바타 복사하는거 설정으로 막을수있다하지않았나 2 ㅇㅇ 222.236 2019-01-08 0
93827 일반 바이브 너클콘 나올때까지 숨참는다 3 아리수챤 2019-01-08 0
93826 일반 바이브 판다 6 123 121.188 2019-01-08 0
93825 일반 좆사 매일가서 질리니깐 화본역가자 4 ㅇㅇ 222.236 2019-01-08 0
93824 일반 건담 백팩 어느거달까 8 ㅇㅇ 203.90 2019-01-08 0
93823 일반 대체 이런 수영복은 어디서 구하는거야 4 ㅇㅇ 211.49 2019-01-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