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장문] 뚜따배우다 노트북 하나 날려먹은썰.
글쓴이
Mimyo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0991
  • 2019-01-06 01:22:53
							

일단 필자는 해외, 아주 더운나라에 살고있음.


한달도 안된일이고, 아직도 뚜따랑 유니티는 열심히 배우는데 지금 너무 느려서 억울하기도하고..적적해서 글써봄.


때는 처음 뚜따를 배울 떄, 너무 재밌어서 vrc보다 새 모델 찾고 서툴지만 작업하는 시간이 더 많았음.


밤새서 뚜따하다 학교 다녀와서 너무 피곤해서 가방을 거실에 던져두고잤는데 온도관리가 중요한 게이밍 노트북이었던게 문제.


거실온도는 40도가넘고 가방속에있었으니 멀쩡할리가. 안에 컴포넌트가 말 그대로 녹아버렸음.


한국에서도 말많은 한성 노트북이라 여기서 수리 받을수도없고, 학교 IT팀에 부탁해서 해외공수던 뭐던 돈 상관없이 고치기만 하라고하고 열흘 뒤 받았음. 참고로 수리비는 Mother board 랑 Power Component 바꾸는걸로 한화 12만원정도 준듯.


하스스톤 한판 하는데 너무 느린거있지. 그리고 용량부족 경고도 뜨고..느낌이 쌔했음..설마 2018년인데


혹시나 하면 역시나, 렘, 1테라 외장하드 다 털어간거 학교 IT팀이.


스샷까지 다있는데 끝까지 안바꿨다 하더라고. 후진국에 큰 도시사는거도아니고 외국인 신분이기에 현실적으로 어찌할 수 없어서..포기했음.

아빠는 자존심이 쌔신분이라 소송 준비한다는 듯. 학교 학비가 4000이야...이해할래야 할 수가 없는일임 진짜..


어쨌든 포기하고 렘 시켜서 배송이 10일, 지금 3일 남았는데, 노트북 고칠 당시에는 안쓰고있던 맥북 2011년껄로 vrc 하면서,

근 한달간 렘 4기가에 CPU사양도 안되는걸로 세이프티 풀로키고 사람많은월드나 용량큰월드는 피하면서 겜하는중.


블렌더키고 크롬키면 컴이 멈춰서 폰으로 공략키고 배우고있음.



vrc는 남들 압타도 못보고 랙도먹고 짜증나니까 자연스레 블렌더에 투자하는시간도 많아지고..

암튼..아침부터 울적해서 끄적여봄..영양가없는 징징 보느라 수고했고 매일 질문 답변해주는분들 감사합니다..




yooo 학교 IT팀 대체 무엇ㅋㅋㅋㅋㅋ 학교 공식임? 동아리같은게 아니라? - dc App 153.157 2019.01.06 01:25:26
프레니아 어메이징 218.156 2019.01.06 01:26:07
Mimyo 공식 IT팀..학교 내에서 사설업체를 고용해서 쓰는거같음. 2019.01.06 01:26:21
yooo 학비 4천이나 받아가면서 IT팀에는 최저임금도 안주나보네. 그걸 털어가는거 보면 ㅋㅋㅋㅋ - dc App 153.157 2019.01.06 01:27:07
마요네즈 진짜 아버지분이 이기시면 좋겠다 날강도 샣기들 다 잡혓으면; 2019.01.06 01:2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2529 일반 아바타가 애니메이트 할때 스쿼트 자세로 굳었는데 5 RMellon 2019-01-07 0
92528 질문 카메라로 찍은 사진 어따 저장되나요? 4 ㅇㅇ 183.101 2019-01-07 0
92525 일반 재밌는월드 추천좀 5 읭읭이 2019-01-07 0
92523 일반 갤럼들아 저거 정품불법 구분글 개념글좀 보내줘라 4 0000 222.118 2019-01-07 0
92521 일반 제일 나대는새끼 1 ㅇㅇ 223.39 2019-01-07 0
92518 일반 킷슈제작자한테 말해놓는게나을거같아? 8 할구 2019-01-07 1
92516 일반 흥한갤 36위ㅋㅋㅋㅋㅋ 3 할구 2019-01-07 2
92515 일반 병신들아 사서 써 3 ㅇㅇ 211.36 2019-01-07 0
92514 일반 잘탄다 2 sapphier 2019-01-07 0
92513 일반 아바타 크기가 어떤지를 모르겠다 2 ㅇㅇ 125.180 2019-01-07 0
92512 일반 조지아님 방명록에 디코 남겻습니다 9 케모노갱 2019-01-07 0
92511 일반 불법 킷슈 정품 킷슈 이걸로 구분하면 될거같다 10 0000 222.118 2019-01-07 22
92509 일반 ㅋㅋㅋㅋ 븨알챗다시하니까 장작개쩌네 6 읭읭이 2019-01-07 0
92508 일반 그 그룹이든 뭐든 상관없고 4 ㅇㅇ 210.94 2019-01-07 0
92507 일반 이거 흑수에서 나온 그 로리인가 ? 4 ㅇㅇ 211.36 2019-01-07 1
92506 일반 지금 킷슈정품구매한 갤럼들아 질문좀 받아봐 9 0000 222.118 2019-01-07 1
92505 일반 그 커미션이랑 지금 킷슈랑 개똑같네 1 으ㅡ음 2019-01-07 4
92504 일반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정리하자면 3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7 0
92502 일반 근데 븨알하면 허세충들 존나많지아늠? 8 읭읭이 2019-01-07 2
92501 일반 재미없을텐데 닉언저격하나 더 함 28 백당 2019-01-07 17
92500 일반 그 그룹 씨모모때랑은 존나 상반되네 ㅋㅋㅋㅋ 8 ㅇㅇ 2019-01-07 2
92497 일반 다른 그룹에 왤케 관심이 많냐 2 ㅇㅇ 211.246 2019-01-07 1
92496 일반 얘들아 이게 중요한고야 2 ㅇㅇ 128.134 2019-01-07 0
92495 일반 장작갤러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 ㅇㅇ 222.108 2019-01-07 0
92493 일반 그 갱 애들아 논점 못짚는거 같아서 내가 잡아준다.txt 17 GEORGIA 2019-01-07 23
92492 일반 브얄쓰면 모니터는 걍 끄고 함 1 Fireki 2019-01-07 0
92491 일반 고닉인데 킷슈뿌렸거나, 자랑스럽게 인증글쓴 애들은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7 3
92490 일반 트래커 없이 바이브만 사면 제한 많음? 13 뉴비 175.212 2019-01-07 0
92489 일반 반타블랙만 밴함? 이케맨 뭐시기하고 긴긴도 있지않노 3 ㅇㅇ 2019-01-07 0
92488 일반 흥갤 ㅊㅊ ㅇㅇ 121.179 2019-01-07 2
92487 일반 반타블랙 언제밴함 1 ㅇㅇ 110.70 2019-01-07 1
92486 일반 어제 오랜만에 바이브써봄 6 읭읭이 2019-01-07 0
92485 일반 트래커나 컨트롤러 퀵차지 충전 먹힘? 6 xc 59.28 2019-01-07 0
92484 일반 ㅋㅋ 난 이제 어떻게해야되나 13 ㅇㅇ 175.223 2019-01-07 0
92483 일반 그냥 탈갤해야겠다. 10 우콘쨩 2019-01-07 1
92482 일반 오늘도 병먹금이 안되고 활활 타오르는군 1 김유동 221.149 2019-01-07 0
92481 일반 어케 매일같이 타냐 5 Yua 2019-01-07 0
92480 일반 그 갱인지뭔지 2 ㅇㅇ 175.202 2019-01-07 3
92479 일반 여긴 통피도 동일인물 취급하네 10 ㅇㅇ 39.7 2019-01-07 0
92478 일반 저놈 아는놈이였는데... 2 ㅇㅇ 110.70 2019-01-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