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3대장 다써본 후기
글쓴이
꼼뱅
추천
22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0634
  • 2019-01-05 07:40:29
							



VRC를 9월중순 부터 시작을해서 아직도 즐겁게 즐기고있는 유저입니다

처음에 차렷으로 게임을 차렷으로 하고있다가 vr로 플레이하는데

제목 그대로 vr3대장 mr, oculus, vive 을 다써본 입장으로써 

지금은 많이 보급된거 같지만 아직 뭐살지 고민하시는분들을 위해서

각 기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자신의 관점입니다.






(MR 레노버)



이거 사기전에는 자주 저댄방 끌려가서 엄청난 유혹에.... 결국 질러 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이때 당시에는 터치 패트도 움직일수있지만 조이스틱으로도 움직일수있는 설정이 가능해서 여러모로 잘쓴거같습니다


장점 )

1.저렴한 가격)

  가성비는 좋지만 딱 그가격 그대로이다 (2018년 9월 기준 신품30 중고가 25)

2. 간단한 기기의 구조)

   정말 원리가 너무나도 간단하여 처음 입문 용으로 쓰기 편할꺼같다

3.가격에 비하여 높은 화질)

4.여러가지를 시도할수있는 컨트롤러 )

   필자가 MR을 쓸때는 설정을 억지로 뜯어 고쳐서 조이스틱으로 조신하게 움직수 있었다

   이건 아바타를 움직이는게 아니라 카메라를 끌어 당기는거라 여러모로 쓸만했다


단점)

1.헤드셋의 불편함 )

   조임기가 1개 뿐이라 잘빠지며 꽉 조이면 뚝베기 뼈가 움푹 파일꺼같은 고통이

   렌즈쪽에 고정해주는 핀이 1개 뿐이라 좀 격하게 움직이면 들썩들썩 거려서 몰입감이 매우떨어진다

2. 컨트롤러의 배터리 소모)

   컨트롤러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총 4개  필자는 다이소 건전지 기준으로 하루 4개씩 빨리는걸 목격했다

   충전 건전지를 사려했으나 인터넷 주문을 싫어하기에  3000원에 20개 짜리 건전지를 사서 씀

3. 컨트롤러 인식 범위)

   필자의 키는 자랑은 아니지만 남들보다는 좀 크다고 말할수있다

   남들은 머리 뒤로 못하는걸 말하지만 필자는 손을 아래로 피는순간 이식을 못하기에 항상 앉아 플레이하거나

   팔을 접어서 플레이 했다

4. 헤드셋 인식 방법)

    MR은 카메라 인식 이기 때문에 불끄고 플레이하는순간 이리저리 튀고 난리가 난다


총평)

돈없는 학생들이나 진짜 간단히 입문, 호기심에 사기에는 좋지만 좀더 즐기고 싶으면 비추

실제로 사용 기간이 제일 짧음 (3주)








(Oculus)


이거 살떄는 vive랑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지갑이 가벼워서 삼

(참고로 놀로도 사용 해봤다)



장점)

1. 불편하지않은 화질)

    눈에 무리가는것도아니고 화질에 이질감이없었다

2. 혁신적인 컨트롤러)

    써본 사람은 알겠지만  자기 손모양대로 손이 바뀜

    예를 들어 브이를 한다면 브이 모양으로 손을 바꾸면 진짜 브이로 바뀜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가볍도 작아서 쓰기편하며

    배터리 소모가 엄청나게 적다  양쪽합쳐서 2개  들어가며 다이소 건전지 기준으로 1주일에 양쪽하나씩 갈았다

3. 아주 친절한 베이스스테이션 )

    베이스스테이션을 움직이면 다시 설정을 해야하는게 기본이지만

    오큘 베이스스테이션은 자동으로 위치 설정을 해준다

    필자는 자주 움직이는 편이여서 이점 이 마음에 들었다

4. 적당한 가격)

    필자는 10월에 산걸로 기억하는데 그떄 기준 신품 60 중고가 45 정도하였다


단점)


1. 오른 쪽 오디오스트렘의 고장)

    이건 기본이라고 생각하면된다 진짜 얌전하게 쓰시는분들은 모르겠지만

    대부분 10명중 9명은 고장난다 

    이유는 조임끈이랑 오디오 선이랑 같이 있 는데 낄떄마다 계속 당기고 쪼이고 하기에

    그 얇은 선을 버팅수가없다  하지만 고장나면 블루투스 이어폰같은걸로 대처가능하다

    애초에 그냥  약하다  밑도 끝도 없이 약하다

2. 풀트레킹 문제)

    오큘 쪽에서 풀트레킹 하는 방법은 많지만 모두다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다

    키넥트라는 xbox게임용 카메라로 인식 하여 트레킹하는 방법 ( 이건 해보지않음)

    nolo 라는 vr 기게로 끌어 당겨 허리 다리를 움직이는 방법 (하 ..........씨 ........)

    vive의 베이스스테이션 2개 트레커 3개를 사서  하는방법 (이건 하는 사람도있는데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한다)


총평 : 진짜 난 다음에 들었다 하지만 풀트레킹 하다가 포기 한게 너무 많고 거기서 오디오 스트렙 망가지는게 겹쳐서 vive로 넘어감

         진짜 돈 적당히 있으면 좋다  풀트레킹 하지 않으면 최고의 vr 기기 가 아닐까함








(VIVE)


장점)

1. 최고의 인터페이스 )

    steam vr 만 깔면 다은 인터페이스를 깔 필요가없다

2. 편한 vr 주변 악세서리 )

    오디오 스트렙 크레커 기타등등 많은 기게가 많다


단점 )

1. 구진 화질)

   진짜 구지다 밑도 끝도 없이 구지다  vive pro 가면 모르겠지만 구지다

   필자는 점점 익숙해지는데 오큘의 여파가 좀커서 힘들다

2. 컨트롤러의 무게감 )

    진짜 생각보다 몽둥이다 mr이랑 기본 조작은 같지만 일단 충전직이라  하지만 구성품 자차게 선이 길어 불편함은 없다

3. 비싸다)

   주변 기기가  편하긴 하지만 마치 아이폰 같다  편한대 죄다 비싸다


총평 )  비싼만큼 성능은 하지만 그냥 비싸다











긴글 봐줘서 감사합니다   개망랑흑우카우 가 쓴글이니 좋게 봐주시면좋겠습니다 !!


후회없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ㅁㄹㄴㅌㅁㅈ 그러니까 3개 다 산 흑우라고요? 2019.01.05 07:41:46
Roosakov 나도 4개 다 써봤는데 프로는 화질문제는 없음 컨트롤러 좆같은건 여전함 컨트롤러는 오큘이 갑이었음 - dc App 2019.01.05 07:43:01
울테 바이브가 다좋은데 모기장이랑 트랙패드 너무구림 2세대기기 존버만이 답이다 2019.01.05 07:46:03
ㅇㅇ 오큘 오른쪽 사운드가 맛탱이 간게 나만그런게 아니었구나 - dc App 122.35 2019.01.05 08:10:11
카스테라 결국 바이브 2019.01.05 08:15:06
하루사메 오큘 바이브풀트하는애들좀있음 성공하는사람이없다뉘 무슨 2019.01.05 08:49:38
쿨통 오큘 오디오 고장나면 수리비도 만만치않고 재고장날일 많으니 블투5.0 이어폰쓰는게 나음 2019.01.05 10:21:05
ㅇㅇㅇ 오큘 오디오 오른쪽이 왜고장날까.. 1.227 2019.01.05 10:28:00
ㅇㅇ 오큘 바이브 풀트 성공은 다 대부분 성공할수밖에없지만 컨트롤러의 센서간섭때문에 불편함이 있을수밖에없음... 진짜불편 220.81 2019.01.05 10:54:05
마요네즈 2019.01.05 11:04:21
ㅇㅇ 3대장이면 오딧세이+ 바이브프로 파이맥스8k 인듯 이것들은 그냥 대표들 223.62 2019.01.05 11:10:3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2330 일반 게임 다하고 돌아오면 또 갤 따뜻하려나 1 엘에르엘 2019-01-07 0
92327 일반 얘들아 지금 vrcex켜서 search에 barrack 검색하고 13 ㅇㅇ 175.223 2019-01-07 5
92326 일반 케모노갱에서 블락당했다고 사람 수배건거 맞잖아 (수정) 43 백당 2019-01-07 22
92325 일반 대외소통은 그 갱이 그 그룹보다 낫네 ㅇㅇ 175.223 2019-01-07 0
92324 일반 풀트래커들보면 공중에 떠다니잖아 2 벼리 223.39 2019-01-07 0
92322 일반 내가너무예뻐 TARA 2019-01-07 3
92320 일반 미코의 손목을 살려주세요 3 shiro 2019-01-07 0
92318 일반 행님을 아바타 업로드 이상함 ㅠ 5 ㅇㅇ 211.107 2019-01-07 0
92316 일반 91855 연병장 케갱 청문회 합니다 4 케모노갱 2019-01-07 0
92315 일반 유니티 깨는 아바타 노래 좋다 5 Heavron 2019-01-07 0
92314 일반 거지충 바로 검거 9 ㅇㅇ 211.49 2019-01-07 6
92312 일반 친한 갤럼 한명 더 훈련소감 8 DavidJ 2019-01-07 2
92311 일반 과몰입은 정신건강 생각하면 안하는게 좋다. 6 세인。 2019-01-07 1
92310 일반 "그 그룹"들 다 사라지니까 갤이 클린하네 ㅇㅇ 125.180 2019-01-07 0
92309 일반 연병장에서 대화할까 우리 4 케모노갱 2019-01-07 0
92308 일반 다이나믹본 체크카운트 레이트 줄이면 줄어듬? 5 엘에르엘 2019-01-07 0
92306 일반 시야에 필터넣는건 어떻게하는거야? 1 dd 116.38 2019-01-07 0
92305 일반 유니티 질문좀. 애니메이션 만든다고 더미 건드리는데 본체까지 주저앉아버림 4 DDos 2019-01-07 0
92303 일반 사실 나도 빼빼로데이때 뿌린거 남아있음 3 JinSilly 2019-01-07 0
92301 일반 신사에 9살짜리 등장하면 이런 느낌이던데 1 JinSilly 2019-01-07 0
92300 일반 ㅠㅠ 재업하는데 아바타 업로드때 질문점할게여 2 shiro 2019-01-07 0
92297 일반 아바타 표정을 바꾸고 싶은데 2 후멍。 2019-01-07 0
92296 일반 이대 2 Huntere 2019-01-07 0
92295 일반 유니티 돈내고 써야함? 9 Titanium 2019-01-07 0
92294 일반 보통 윈도우10 살때 처음사용자용으로 사나요? 4 liar 124.53 2019-01-07 0
92292 일반 풀트래킹 살려고 돈 모으는중 8 DavidJ 2019-01-07 2
92291 일반 아 mr 사자마자 오큘안산거 후회됨ㅅㅂ 3 한심한놈 2019-01-07 0
92290 일반 오우야 !! 5 ㅇㅇ 211.36 2019-01-07 0
92289 일반 공식 입장문 57 케모노갱 2019-01-07 19
92287 일반 그놈의 섹스가뭐라고.. Squ4d 2019-01-07 0
92286 일반 ㅅㅂ..타이밍 진짜 3 거기너앞으로나와 2019-01-07 0
92285 일반 갤 병신들 재기해 6 ㅇㅇ 110.70 2019-01-07 0
92284 일반 행님들 업로드 사진 어케바꿈? 7 ㅇㅇ 211.107 2019-01-07 0
92281 일반 누구냐 자수해라 8 시리스 2019-01-07 1
92279 일반 이 갤에 광고글이 오긴 오는구나 5 GEORGIA 2019-01-07 0
92276 일반 인류역사상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직업 15 Huntere 2019-01-07 2
92275 일반 아마존으로 오큘사신분 있나요 1 liar 124.53 2019-01-07 0
92274 일반 갤 아까 안됐었음? 4 DDos 2019-01-07 0
92273 일반 21세기 섹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ㅇㅇ 210.117 2019-01-07 0
92272 일반 바이브 살때 준비물 필요한거 추가점여 6 레몬무 2019-01-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