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에 저작권 있지?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0597
  • 2019-01-05 05:41:14
  • 59.5
							

그러면 만화, 애니, 게임 원작 아바타는 전부 저작권에 걸림?


롤 아바타 한번 보고싶은데

포도초콜렛 엄격하게 따지면 2019.01.05 05:41:59
Ciao 일단 그걸로 금전적 이익을 보는건 안 됨. 즉 판매하면 안 된다는건데 어떻게보면 동인작품 같은거라 그것도 애매해짐 - 챠오! 2019.01.05 05:42:24
ㅇㅇ 만화같은건 동인으로 취급이 가능하구나 그러면 게임 캐릭터같은것도 동인으로 취급됨? 롤 캐릭터 같은거 59.5 2019.01.05 05:42:59
yooo 동인작품은 원래 불법 아니냐. 나름 홍보도 되고 하니까 그냥 냅두는 것 뿐이고 218.236 2019.01.05 05:43:40
Ciao 롤은 좀 많이 애매하다.. 각 나라 회사마다 방침이 다르니까 - 챠오! 2019.01.05 05:43:53
Ciao 동인은 따지면 불법이 맞지만 암묵적으로 풀어주는게 맞음 - 챠오! 2019.01.05 05:44:13
으ㅡ음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2019.01.05 05:45:19
ㅇㅇ 아 동인도 원래 불법인거야? 당연하단듯 많이 만들어져있어서 아닌줄 알았어 답변 고마워 롤 아바타는 찾기 힘들겠구나 59.5 2019.01.05 05:45:24
으ㅡ음 금전적 수익만 안올리는이상 웬만하면 저작권 문제는 잘 안됨 2019.01.05 05:45:48
ㄱㄹㄴ KDA아바타는 보이던데 2019.01.05 05:45:54
ㅇㅇ 만약 내가 롤 아바타를 만든다고 쳤을때 이걸로 아무런 이익을 내지 않으면 그냥쓸 수 있는거야? 59.5 2019.01.05 05:46:31
ㅇㅇ 아리좀 보고싶다 59.5 2019.01.05 05:46:59
Ciao 굳이 롤 아바타를 하고싶다면 데비안 아트 가봐 얼마전에 징크스 모델링 봤었는데 사용해서 혹시라도 생길 불이익은 자기가 부담해야함 - 챠오! 2019.01.05 05:47:01
Wolfs 전부 저작권에 걸린다고 보면 됨. / 흥미로운 현실은 법률적용과 이익논리 사이에 동인시장이 있다고 봄. 기업입장에서 상대방에게 법적조치가 가능하더라도, 상대방의 저작권 위반행위를 내버려 두는게 기업에게 더 이익이 된다고 판단했을 경우는 내버려 두겠지. 2019.01.05 05:52:56
마요네즈 모두 걸리긴하는데 딱봐도 원작이 뭔지알수있는 그런작품은 어느정도 선까진 봐주고있는걸로 암ㅇㅇ롤도 그중 하나로알고있음 - dc App 2019.01.05 05:54:42
ㅇㅇ 그럼 롤은 쓰거나 만들어도 갠찮은거야? 110.70 2019.01.05 05:55:21
ㅇㅇ 음... 무슨 말인지 알거같아 딥변 고마워 ㅎ 110.70 2019.01.05 05:59:33
마요네즈 불안하면 직접 찔러보셈ㅋㅋ 근데 대놓고 성인지팔아도 안잡는데 걍 쓰는거면 다 봐주지않을까 - dc App 2019.01.05 06:00:37
ㅇㅇ ㅋㅋㅋㅋ 그건 그렇긴하네 고마웡 110.70 2019.01.05 06:02:26
Veniac 저작권 가지고있는 쪽에 문의해보셈. 나같은경우는 2차창작으로 3D모델 온라인에 팔아도되냐고 물어봤고, 공식 사칭하거나 공식 일러스트 같은거만 안쓰면 팔아도 된다고 답변받음 2019.01.05 06:26: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409 일반 개추하자 파딱아 1 ㅇㅇ 106.102 2019-01-06 2
91408 일반 아니 갤주야 1 ㅇㅇ 39.7 2019-01-06 5
91407 일반 아바타월드 많이 줄어든게 아쉽다 1 코우 2019-01-06 0
91406 일반 mmd댄스방에서 사진각 잡는다고 혼자있음 3 DDos 2019-01-06 0
91405 일반 노무현 올리면 차단인데 일베충은 왜 차단아님? 5 ㅇㅇ 106.102 2019-01-06 3
91404 일반 왜글삭해 ㅇㅇ 175.202 2019-01-06 0
91403 일반 저런유동이문제인거임ㅇㅇ 9 아스테리 2019-01-06 0
91401 일반 뉴비가 노는방법은 걍 이거인거같다 1 ㅇㅇ 39.112 2019-01-06 0
91399 일반 포도랑 대화해봄 21 검은연 2019-01-06 9
91396 일반 디시에서 좆목의심 피하는법 1 ㅇㅇ 2019-01-06 0
91395 일반 시모모 쉴드치던새끼가 쉴드아닌척 물타기 역겹죠? 5 ㅇㅇ 119.70 2019-01-06 10
91394 일반 그럼 파딱이 일베충이 저 지랄하는건 괜찮다는거냐 4 ㅇㅇ 1.249 2019-01-06 3
91393 일반 복셀이 ㄹㅇ 매력적인 툴같음 8 ㅇㅇ 59.5 2019-01-06 0
91392 일반 브갤러여러분 5 바텐더 2019-01-06 2
91391 일반 트짹 특) 지들은 잘못없음 1 ㅇㅇ 2019-01-06 0
91390 일반 아까 고민글 썻던 사람인데 21 ㅇㅇ 222.108 2019-01-06 0
91389 일반 트짹이에 있는 디시 관련 글 볼때마다 좀 웃김 1 으ㅡ음 2019-01-06 0
91388 일반 나도 트위터 하는데;; 트위터력 8년임 6 할구 2019-01-06 0
91387 일반 이전 커미션 공지글 혹시 링크있는사람;; 참조하려는데 검색해도 안나옴;; 3 GEORGIA 2019-01-06 0
91386 일반 페북 유튜브 트위터 디씨 모두 하고있는 난 뭐지? 5 ㅇㅇ 219.251 2019-01-06 0
91385 일반 ㄹㅇ 투니버스 리즈시절 노래들은 다 띵곡임 3 ㅇㅇ 59.5 2019-01-06 0
91384 일반 갤밖에서 좆목하는건 상관없지않냐 23 아스테리 2019-01-06 0
91383 일반 컴 부품 드래곤볼식으로 파츠 바꾸는것도 꿀잼임 8 죽은참새 2019-01-06 0
91382 일반 디시 특) 해명하면 비추박힘 ㅇㅇ 2019-01-06 1
91381 일반 지금 일어나고보니 혁명이 일어나있네 2 코우 2019-01-06 0
91379 일반 미코 2차 창작 약관 뭐냐? 1 ㅇㅇ 1.242 2019-01-06 1
91378 일반 아 제발 일본인인척 그만해줘.. 6 ㅇㅇ 39.112 2019-01-06 1
91377 일반 커미션 공지글 삭제된건 좀 아쉬운데 그거 내가 관리해도 됨? 5 GEORGIA 2019-01-06 1
91376 일반 ???:맞말이지만 유동이라서 맘에 안듦 6 ㅇㅇ 175.223 2019-01-06 4
91375 일반 새로운장작이다 7 JinSilly 2019-01-06 0
91373 일반 주딱아 일베충 새끼좀 차단시켜라 3 ㅇㅇ 1.249 2019-01-06 3
91372 일반 그래서 이젠 무슨 장작으로 불타야하노 2 ㅇㅇ 2019-01-06 0
91371 일반 럽폭도새끼 존나 끈질기노ㅋㅋ 3 꼬마키` 2019-01-06 0
91370 일반 갑자기 레이브 노래가 듣고싶어졌다 ㅇㅇ 59.5 2019-01-06 0
91369 일반 근데 니들은 쓰잘데기없는거붙들고 드립치고놀때가 젤귀여워 2 할구 2019-01-06 3
91366 일반 저런거보면 여윽시 갤은 고닉으로살면 안되겠음 4 ㅇㅇ 39.7 2019-01-06 0
91365 일반 솔직히 말하면 브알챗이 하는 겜중에 젤 힘듬 8 으ㅡ음 2019-01-06 0
91364 일반 전갤주, 포도 킹리적 갓심... 6 미코조아 112.171 2019-01-06 12
91361 일반 이런놈들은 막상 인증하면 버로우탐ㅋㅋ흔적도없음ㅋ 12 할구 2019-01-06 3
91359 일반 뚜따한거 자기혼자 웃고있는데. 4 Mimyo 2019-0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