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에 저작권 있지?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0597
  • 2019-01-05 05:41:14
  • 59.5
							

그러면 만화, 애니, 게임 원작 아바타는 전부 저작권에 걸림?


롤 아바타 한번 보고싶은데

포도초콜렛 엄격하게 따지면 2019.01.05 05:41:59
Ciao 일단 그걸로 금전적 이익을 보는건 안 됨. 즉 판매하면 안 된다는건데 어떻게보면 동인작품 같은거라 그것도 애매해짐 - 챠오! 2019.01.05 05:42:24
ㅇㅇ 만화같은건 동인으로 취급이 가능하구나 그러면 게임 캐릭터같은것도 동인으로 취급됨? 롤 캐릭터 같은거 59.5 2019.01.05 05:42:59
yooo 동인작품은 원래 불법 아니냐. 나름 홍보도 되고 하니까 그냥 냅두는 것 뿐이고 218.236 2019.01.05 05:43:40
Ciao 롤은 좀 많이 애매하다.. 각 나라 회사마다 방침이 다르니까 - 챠오! 2019.01.05 05:43:53
Ciao 동인은 따지면 불법이 맞지만 암묵적으로 풀어주는게 맞음 - 챠오! 2019.01.05 05:44:13
으ㅡ음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2019.01.05 05:45:19
ㅇㅇ 아 동인도 원래 불법인거야? 당연하단듯 많이 만들어져있어서 아닌줄 알았어 답변 고마워 롤 아바타는 찾기 힘들겠구나 59.5 2019.01.05 05:45:24
으ㅡ음 금전적 수익만 안올리는이상 웬만하면 저작권 문제는 잘 안됨 2019.01.05 05:45:48
ㄱㄹㄴ KDA아바타는 보이던데 2019.01.05 05:45:54
ㅇㅇ 만약 내가 롤 아바타를 만든다고 쳤을때 이걸로 아무런 이익을 내지 않으면 그냥쓸 수 있는거야? 59.5 2019.01.05 05:46:31
ㅇㅇ 아리좀 보고싶다 59.5 2019.01.05 05:46:59
Ciao 굳이 롤 아바타를 하고싶다면 데비안 아트 가봐 얼마전에 징크스 모델링 봤었는데 사용해서 혹시라도 생길 불이익은 자기가 부담해야함 - 챠오! 2019.01.05 05:47:01
Wolfs 전부 저작권에 걸린다고 보면 됨. / 흥미로운 현실은 법률적용과 이익논리 사이에 동인시장이 있다고 봄. 기업입장에서 상대방에게 법적조치가 가능하더라도, 상대방의 저작권 위반행위를 내버려 두는게 기업에게 더 이익이 된다고 판단했을 경우는 내버려 두겠지. 2019.01.05 05:52:56
마요네즈 모두 걸리긴하는데 딱봐도 원작이 뭔지알수있는 그런작품은 어느정도 선까진 봐주고있는걸로 암ㅇㅇ롤도 그중 하나로알고있음 - dc App 2019.01.05 05:54:42
ㅇㅇ 그럼 롤은 쓰거나 만들어도 갠찮은거야? 110.70 2019.01.05 05:55:21
ㅇㅇ 음... 무슨 말인지 알거같아 딥변 고마워 ㅎ 110.70 2019.01.05 05:59:33
마요네즈 불안하면 직접 찔러보셈ㅋㅋ 근데 대놓고 성인지팔아도 안잡는데 걍 쓰는거면 다 봐주지않을까 - dc App 2019.01.05 06:00:37
ㅇㅇ ㅋㅋㅋㅋ 그건 그렇긴하네 고마웡 110.70 2019.01.05 06:02:26
Veniac 저작권 가지고있는 쪽에 문의해보셈. 나같은경우는 2차창작으로 3D모델 온라인에 팔아도되냐고 물어봤고, 공식 사칭하거나 공식 일러스트 같은거만 안쓰면 팔아도 된다고 답변받음 2019.01.05 06:26: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452 일반 갤주 탈갤하고 ㅇㅇ 223.62 2019-01-06 1
91449 일반 갤이 많이 변해있네요.ㄷ 4 현이.ver 2019-01-06 0
91448 일반 아됐고태보해 11 아스테리 2019-01-06 0
91447 일반 탈갤해 ㅇㅇ 39.123 2019-01-06 3
91446 일반 갤주야 저새끼가 계속 팬티짤이라고 몰아가는데 3 ㅇㅇ 39.7 2019-01-06 0
91445 일반 일베충 병먹금하셈 2 ㅇㅇ 106.102 2019-01-06 2
91444 일반 그러고보니 차단 풀렸네 2 yooo 218.232 2019-01-06 0
91443 일반 킷슈교류회는 없냐 2 아스테리 2019-01-06 0
91442 일반 새 갤주왔으니 새 교류회는 내가 끊는다 ㅇㅇ 175.223 2019-01-06 1
91441 일반 닉언 좆목 오지네 소리랑 탄압 오지네 소리 구별법 1 ㅇㅇ 175.223 2019-01-06 1
91440 일반 차단 남발하지는 말자. 13 검은연 2019-01-06 5
91439 일반 야이 애미뒤진 오타쿠새끼들아 3 ㅇㅇ 210.97 2019-01-06 0
91437 일반 꼬마키 저거 던갤출신이더라 11 ㅇㅇ 125.180 2019-01-06 4
91436 일반 윾동 싹다 사라졌누 1 ㅇㅇ 61.83 2019-01-06 0
91435 일반 진정하고 꼴리는 짤 보고가라 19 죽은참새 2019-01-06 0
91434 일반 여기 난장판이기는 해도 3 xegns 2019-01-06 0
91433 일반 중요부위노출만 아니면 괜찮다는데 2 magicatz 2019-01-06 0
91431 일반 움짤 뭘로 만드렁? 7 Ƶᴇɴᴏɴ 2019-01-06 0
91430 일반 근데 고닉 ㄱㄹㄴ 저새끼는 진성페도새끼임? 5 ㅇㅇ 39.7 2019-01-06 0
91428 일반 원래 둘셋이 불붙으면 로갓하고 신경긁으면서 3 꼬마키` 2019-01-06 0
91427 일반 근데 최적화 등급 솔직히 의미 없는듯 2 SeolY 2019-01-06 0
91426 일반 새파딱은 시우호키는 봐주냐 3 ㅇㅇ 175.223 2019-01-06 0
91425 일반 어디갤가나 유동새끼들논리 똑같누 ㄹㅇ루 10 아스테리 2019-01-06 1
91424 일반 음란성 선정 기준으로 짜르는건 파딱마다 기준이 다 다르긴함 7 GEORGIA 2019-01-06 0
91423 일반 흥갤 100위는 첨보네 4 JinSilly 2019-01-06 0
91422 일반 새주딱도 좆목라인? ㅇㅇ 39.123 2019-01-06 0
91421 일반 평소에 실명고닉으로 겜하고 디씨하는데 2 ㅇㅇ 39.112 2019-01-06 0
91420 일반 포도탈갤해 ㅇㅇ 39.123 2019-01-06 1
91419 일반 좆목인지아닌진 둘째치고 3 ㅇㅇ 175.223 2019-01-06 0
91418 일반 아니 주딱은 그래 포도 안짜르는거 이해는 해볼만함 4 ㅇㅇ 2019-01-06 8
91416 일반 아바타 최적화 다이나믹본 좀만 넣어도 씹창나넹 13 쉔가오랜 211.36 2019-01-06 0
91415 일반 ㅅㅂ들아 싸우지좀마 3 하루사메 2019-01-06 2
91414 일반 좆같은떡밥 들고와서 장작넣는 유동새끼에 욕박은게 좆목되누ㅠㅠ 9 아스테리 2019-01-06 0
91413 일반 한숨 자고 일어나니까 주딱 바껴있네 ㅇㅇ 121.176 2019-01-06 0
91410 일반 밥먹고 왓더니 이게 뭔 일임 4 냐르 2019-01-06 0
91409 일반 개추하자 파딱아 1 ㅇㅇ 106.102 2019-01-06 2
91408 일반 아니 갤주야 1 ㅇㅇ 39.7 2019-01-06 5
91407 일반 아바타월드 많이 줄어든게 아쉽다 1 코우 2019-01-06 0
91406 일반 mmd댄스방에서 사진각 잡는다고 혼자있음 3 DDos 2019-01-06 0
91405 일반 노무현 올리면 차단인데 일베충은 왜 차단아님? 5 ㅇㅇ 106.102 2019-01-06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