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Ready 노트북 아니어도 사양만되면 VR 구동 가능함
글쓴이
러닝머신러닝
추천
2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0349
  • 2019-01-04 13:18:15
							

VR Ready 라는 인증이 엔비디아에서 만든 인증상표(?)인데 '이 노트북(혹은 PC 메인보드)에서 VR 구동됨' 이라는 별 의미없는 마크임


내 뇌피셜이지만 해당 하드웨어에서 VR기기를 장착하고 기본적으로 호환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엔비디아에서 하드웨어 사양을 한번 검토하고 붙인거 같긴함


추가적으로 노트북에 '옵티머스' 라는 기능이 있는데, 평소에는 내장그래픽(CPU의 그래픽카드(GPU))을 사용함으로 배터리 사용량을 늘려주고, 외장그래픽을 요하는 사양의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외장그래픽(고성능 GPU)으로 전환하면서 배터리 전기 소모를 줄이는 기능인데, 가끔 게임 돌리는 중일 때 지가 자동적으로 내장그래픽으로 전환되서 게임할 때 엄청 버벅이다가 다시 돌아오기도하고... 옵티머스 기능 끄면 해결될 문제일텐데 이 똥티머스 기능은 끄지도 못함 ㅋㅋㅋ


게이밍 노트북 살 때 '옵티머스' 라고 문구 하나라도 써있으면 반드시 믿고 거르고 사라. 전부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대다수의 노트북에선 이슈가 있으므로 다른 제품을 살것을 권장함. 어차피 게이밍 노트북 배터리는 전기나갈 때를 대비해서 임시로 비상전력으로 쓰는거 아닌이상 쓸일이 없음



이 외에 컴터나 놋북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봐도됨






ㅇㅇ 가끔 노트북 충전기문제로 성능저하 시키는일이 가끔있는데 충전에는 문제 없음 이럴때 바이오스에서 자동으로 성능저하시키는거 해제 시킬수 있음? 175.223 2019.01.04 13:24:45
러닝머신러닝 충전상태 아니고 배터리상태일 때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는데, 만얀 본인 노트북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배터리 관련 설정에 끄는 기능 있다면 꺼주면 되는데, 그런거 없는 기기가 많으니 해결책은 그냥 배터리 뽑아쓰면됨, 혹시 노트북 배터리가 내장형이라면 메인보드 베터리 전력공급선만 뽑아주면 되고, 외장형이면 전기안통하는 물잘같은거로 발판같은거 만들어 써야할듯 2019.01.04 13:29:28
ㅇㅇ 노트북 뚜따 하러 가야겠네 배터리 고얀놈 175.223 2019.01.04 13:31:23
러닝머신러닝 나사 슬롯에 워런티 스티커 붙어있으면 무상AS 없어지니까 가급적이면 무상기간 지났을때만 직접 어셈블하셈 2019.01.04 13:32:56
ㅇㅇ 그럼 놋북 사양만 되면 오디세이 놋북에서도 오큘러스 리프트 vr 구동할수있는거지? 121.157 2019.01.04 13:35:40
러닝머신러닝 ㅇㅇ 대신 USB 포트는 꼭 확인하셈. 옵티머스면 거르고 2019.01.04 13:36:45
ㅇㅇ 근데 3.0 포트 부족하면 허브로 늘려서 써도 괜찮음? 121.157 2019.01.04 13:39:56
러닝머신러닝 안됨 대부분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3.0포트 2개(센서2개) hdmi+2.0 포트 1개(HMD) 밖에 여유자리 없어서 포트부족하면 센서확장은 거의 포기해야됨 2019.01.04 13:44:38
러닝머신러닝 마우스같은거도 쓰니 포트 부족함 2019.01.04 13:45:25
ㅇㅇ 음 그럼... 3.0 포트 하나에 2.0 포트 두개면 오큘 드리프트는 포기해야됨? 121.157 2019.01.04 13:54:22
러닝머신러닝 오큘/바이브는 안되고 MR만 될듯 2019.01.04 13:59:43
ㅇㅇ 에일리언웨어 저기능때문에 안샀지 119.149 2019.01.04 14:20: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788 일반 수냉과 공냉은 좆되도 씨뻘 공냉은 대비책이라도 있지 2 ㅇㅇ 203.90 2019-01-05 0
90787 일반 다시수정해서 그럼.. 5 liar 124.53 2019-01-05 0
90786 일반 pink's escape 답아는분 6 ? 211.213 2019-01-05 0
90785 일반 그럼 이렇게하면 끝인가요? 6 liar 124.53 2019-01-05 0
90784 일반 어우,..개좋아....♥ 2 ㅇㅇ 125.185 2019-01-05 1
90783 일반 씨발;;; 헤드셋 떨어트렸다 ; ㅇㅇ 112.151 2019-01-05 0
90782 일반 히와와 늒네챠 오큘 산거시와요 12 아무의미없당 2019-01-05 0
90780 일반 150근처로 vr 컴맞춘다면 이런 조합 추천하고 싶다 6 0O 203.226 2019-01-05 0
90779 일반 무섭다 2 ㅇㅇ 218.236 2019-01-05 0
90778 일반 요즘 보급형 수냉도 싼데 8 죽은참새 2019-01-05 1
90777 일반 매도당하고싶다 2 Squ4d 2019-01-05 0
90776 질문 FBX가 옆으로 돌아가있어요. Mimyo 2019-01-05 0
90775 일반 mr 엄지스틱으로 이동하는거에서 1 ㅇㅇㅁ? 182.230 2019-01-05 0
90774 질문 오큘러스 고 쓰다듬기 가능 안가능? 1 핵냥이 14.42 2019-01-05 0
90772 일반 이거 어케푸냐 11 꿀뚤 2019-01-05 0
90771 일반 아렘 3개면 안되는군요 14 liar 124.53 2019-01-05 0
90770 일반 무선킷 배터리 이거사면되지? 10 Misaring 2019-01-05 0
90769 질문 컨셉러 신상터는 실친 정상이냐 10 ㅇㅇ 119.207 2019-01-05 0
90768 일반 태보해 @=^o^@ 딜런 2019-01-05 0
90767 일반 요즘 갑자기 일바빠져서 브얄챗 하기 어려워짐 3 아루라테 2019-01-05 0
90766 일반 킷슈 샀는데 업로드 뭐이리 어렵냐... 5 ㅇㅇ 125.129 2019-01-05 0
90765 일반 요즘 갤보는게 8 초보고양이 2019-01-05 0
90764 일반 요즘 애들 컨셉 참 웃기네 ㅇㅇ 183.91 2019-01-05 0
90763 일반 쌘누나 좋아하냐? 7 Red.Coco 2019-01-05 2
90762 일반 컴린이 컴삿어요~ 28 liar 124.53 2019-01-05 0
90760 VRC일기 몇일간 찍은 사진들 2 도도새도도 2019-01-05 1
90759 일반 저댄방 원래 이렇게 렉 많이 걸리냐? 6 ㅇㅇ 125.129 2019-01-05 0
90758 일반 유니티 FBX파일 질문 1 ㅇㅇ 125.191 2019-01-05 0
90757 VRC일기 오늘 새벽에 VR 쳇 처음 접속해봤는데 2 Hyouka 121.171 2019-01-05 0
90756 일반 h방이든 똥꼬충이든 다 그러려니했음 2 ㅇㅇ 175.223 2019-01-05 5
90755 일반 아바타는 어디서 다운받는거야? ㅇㅇ 59.5 2019-01-05 0
90754 일반 주먹쥐면 사탕나오게 했는데 주먹이 펴져요 3 ㅇㅇ 211.229 2019-01-05 0
90753 일반 신사 150609 이케맨 존나많다 좀살려줘 1 ㅇㅇㅇ 14.43 2019-01-05 0
90752 일반 컴견적 다시 짜왓어요 9 liar 124.53 2019-01-05 0
90751 일반 야노 하는 그새끼 자살추천 2 ㅇㅇ 121.1 2019-01-05 0
90750 일반 로리콘 씹덕웨이브다 좆됬다 ㅅㄱ ggez 211.243 2019-01-05 1
90749 일반 이케맨역전의 세계, 사쿠라 군단의 역습 4 GEORGIA 2019-01-05 15
90748 일반 데탑 브알챗중 1 오뎅 175.205 2019-01-05 0
90747 일반 최근 만든것들 (다 개인아바타임 13장) 8 neco 2019-01-05 1
90746 일반 너네 근데 왜 자꾸 겜에서 귀여운척이냐? 짜증나네 4 부활좀 59.31 2019-01-05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