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7460 일반 아 씹 후루토라가 뭔지 한참 고민하고 있었는데 1 RMellon 2019-01-14 0
97458 일반 booth에 모델냈는데 구경점 해줘 9 ㅇㅇ 61.85 2019-01-14 23
97457 일반 주말동안 감기몸살 시달리고 오늘 휴가내서 다행이다 했는데 1 ㅇㅇ 2019-01-14 0
97455 질문 늒네 아바타 적용 도와주셈ㅠㅠ 13 ㅇㅇ 182.231 2019-01-14 0
97454 VRC일기 표정 넘나맘에드는거시야 1 커메쨩 59.31 2019-01-14 0
97453 일반 뉴비인데 이거 뭐에요? ㅇㅇ 58.239 2019-01-14 0
97452 일반 썸타면 남자썸이 많을까 여자썸이 많을까 3 ㅇㅇ 223.38 2019-01-14 0
97451 일반 씨발 H하는데 팅김 3 DavidJ 2019-01-14 0
97450 일반 안녕하세요 처음뵙겠습니다 4 ㅇㅇ 39.7 2019-01-14 0
97449 일반 내 인생 vrchat 하면서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5 다 까무러치는 판인데 58.148 2019-01-14 1
97448 일반 예들아 또 노말맵 캐릭터 만들어왔엉... 10 Bunny Y 2019-01-14 1
97447 질문 내일 오큘 오는데 6 Heavron 2019-01-14 0
97446 VRC일기 오늘 제설은 좀 일찍끝냈습니다. 2 STERN 2019-01-14 0
97444 일반 다람쥐,슈비,수인,타르트샀는데 6 적쥐 2019-01-14 0
97443 일반 토요일 9시경 묵언 교류회 연다 6 카디아. 2019-01-14 1
97441 질문 풀트래킹 질문있는데 Lucia 2019-01-14 0
97440 일반 가봐야할 월드 어떤거잇음 1 ㅎㅈㅁ 119.198 2019-01-14 0
97439 일반 화본역 이거 기관차는 못타서 아쉽네 1 ㅇㅇ 210.0 2019-01-14 0
97438 일반 야간알바 장점 5 JinSilly 2019-01-14 0
97437 일반 퍼블릭 H방 열었어 들어와줘 2 ㅇㅇ 182.228 2019-01-14 0
97436 일반 놀다가 지나쳐선 안될말을 들은거같은데 6 liar 2019-01-14 0
97435 일반 화본역 처음가본 뉴비임 2 ㅇㅇ 210.0 2019-01-14 0
97434 일반 스샷 뒤져보니까 이거 있네 3 백당 2019-01-14 0
97433 질문 혹시 여기 람쥐 애니메이션 넣어본사람있어? ㅇㅇ 211.223 2019-01-14 0
97432 일반 과몰입허싈? 1 ㅎㅈㅁ 119.198 2019-01-14 0
97431 일반 오랜만에 그림그려씀 8 ㅇㅇ 220.124 2019-01-14 7
97430 VRC일기 vr도없는게 개깝치네 쓰다듬 당할래 ㅆ새야? 콘 7 liar 124.53 2019-01-14 0
97429 질문 노트북이 쓰래기라 랙이 오지는데 따로 최적화방법 있나요? 5 나쵸치즈고구마 59.29 2019-01-14 0
97428 질문 오늘 마지막으로 물어볼게ㅠㅠ미안(유니티아바타) 3 네마자요 2019-01-14 0
97427 일반 브알챗은 무료인가요 16 툴타툴타 2019-01-14 0
97426 일반 그래 열었긴 했는데 이다음부터 어떻게함?? 2 타가린 2019-01-14 0
97424 일반 브알챗 때문에 내일 회사근처 방보고 계약합네다 5 Raimiz 2019-01-14 2
97422 질문 업로드했는데 허수아비 포즈에 웃는표정 어캄..? 2 zz 119.64 2019-01-14 0
97421 일반 늒네 받아라 2 레먀 2019-01-14 0
97420 질문 vr 없는 늒네 질문 3 ㅇㅇ 39.115 2019-01-14 0
97418 일반 늒네 리큐 아바타 적용하는법좀 알려주실분 5 타가린 2019-01-14 0
97417 일반 마녀맵 다른 캐릭터 다 필요없다 죽은참새 2019-01-14 0
97416 질문 늒네 유니티 질문 2 Titanium 2019-01-14 0
97413 일반 으; 마녀맵에서 재료 다 섞어보았다.. 5 마요네즈 2019-01-14 0
97412 VRC일기 오늘도 화본역 출근했습니다~ 1 STERN 2019-01-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