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9469 일반 대체 뭔일 있길래 그러는거야?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8 0
99468 일반 고인물새끼들때문에 뉴비교류회 개씹창났네 ㅇㅇ 125.180 2019-01-18 0
99467 일반 교류회에서 친구 한 명 사겼는데 형 와서 바로 잠수타버렸어 DinGa 2019-01-18 0
99466 일반 웨이트 페인팅 이거 더 안가지는데 어카냐 ?? 2 ㅇㅇ 118.37 2019-01-18 0
99465 일반 뉴비 교류회 어케 감?? 1 ㅇㅇ 183.96 2019-01-18 0
99464 일반 무선킷 배터리꺼지는거 존내 무섭다 3 울테 2019-01-18 0
99463 일반 뉴비교류회? 근황 ㅇㅇ 223.33 2019-01-18 0
99462 일반 근데 지금 뭔 교류회있어?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8 0
99461 일반 안이 디씨 좆목회로 이름 바꾸라고~~ 1 DinGa 2019-01-18 0
99460 일반 나빼고 디ㆍ 아는사이인데 4 례혜 2019-01-18 0
99459 일반 저만 영상 안나오는 건가요? 3 유젤 2019-01-18 0
99458 일반 디부시끄러워~~~~ 김유동 221.149 2019-01-18 0
99457 일반 웨이트 페인팅 모드 어디에 있는거냐 1 ㅇㅇ 118.37 2019-01-18 0
99456 VRC일기 밤에 말못한다고 표현하고싶다 ... 4 liar 2019-01-18 0
99455 일반 Vr챗 겜중에서 1 오뎅 117.111 2019-01-18 0
99453 일반 내가 잘못했어 얘들아.. 7 JinSilly 221.153 2019-01-18 1
99452 일반 Vr챗하면 정말 신세계인가요? 4 ㅇㅇ 124.50 2019-01-18 0
99451 질문 유니티 - 에셋 용량만큼 맵용량 커지는거 아니지? 2 러닝머신러닝 2019-01-18 1
99450 일반 샤로 블렌더로 작업해서 PMX로 만들어버리는 영상 만들어 올릴려고하는데 마보로시 2019-01-18 0
99449 일반 내팬티훔쳐보지마셈 2 아스테리 2019-01-18 0
99448 일반 다시 주문했다.... 이번엔 취소되지마라... 시불... 4 그건위선이야 2019-01-18 0
99447 일반 VR하는 새끼들 다 이러냐.. 2 ㅇㅇ 121.159 2019-01-18 0
99446 일반 아... 목소리로 알아보게 될것같으면 말하지말란거..괜히넣었나.. 3 JinSilly 221.153 2019-01-18 0
99445 일반 오랜만에 오니까 샤로가 많이 보이네 necozeta 182.210 2019-01-18 0
99444 일반 이거 웨이트 페인팅으로 고칠수있는거냐 ?? 3 ㅇㅇ 118.37 2019-01-18 0
99443 일반 이거 다 아는 사람들이구만... JinSilly 221.153 2019-01-18 0
99442 일반 mr유저들 질문! 7 메디큐보이드 2019-01-18 0
99441 일반 바이브 풀세트에 트래커 3개 팔아여 1 마리 125.177 2019-01-18 0
99440 일반 공지2) 뉴비코스 교류회 장소공지 1 JinSilly 221.153 2019-01-18 0
99439 일반 특이점이 온 신사 버스킹 4 ㅇㅇ 183.98 2019-01-18 1
99438 일반 샤로뚜따가 힘드냐?;;; JinSilly 221.153 2019-01-18 0
99437 질문 vr챗 셰이더 다르게 보이는거 질문 3 ㅇㅇ 110.76 2019-01-18 0
99436 일반 나도 샤로 뚜따 욕나오는거 ㅇㅈ함 1 하피핏 2019-01-18 0
99435 강좌/정보 MR 컨트롤러 조이스틱으로 움직이기 - 스팀 VR 자체 기능 사용 10 ㅇㅇ 220.81 2019-01-18 18
99434 VRC일기 평소에는 제설삽 한두개씩 없더니 오늘은 다 있네. 1 STERN 2019-01-18 0
99433 일반 새로 옷갈아입힌 샤로 움짤보구가 3 ㅇㅇ 2019-01-18 0
99431 일반 지금 연병장에서 아바타 테스트중인데 올사람 ㅇㅇ 203.90 2019-01-18 0
99429 일반 (스압)샤로 붐이 불어서 너무 조와요 2 하벤하이드 2019-01-18 0
99428 일반 샤로를 왜씀 뚜따할때 존나 불친절하고 모델링도 망가진걸 샤로타도 118.40 2019-01-18 1
99427 일반 그 그룹위키는 어ㄷ디서볼수있음 2 읭읭이 2019-01-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