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2673 일반 그래서 파딱아 니 야짤 짜른적없다는거냐 3 ㅇㅇ 211.219 2019-01-24 0
102668 일반 팬티에 본 넣고 싶음? 우콘쨩 2019-01-24 0
102667 일반 샤로사면 매도당할수있냐??? Squ4d 2019-01-24 0
102665 일반 오늘의 점심 보쌈정식 6 검은자까 2019-01-24 2
102664 일반 글 몇개 쓰지도 않았는데 아이피정지먹음 (사유)도배 h/p로 글못씀 4 dd 211.211 2019-01-24 0
102663 일반 어흑 스넬마커강좌 거의 다 썻는데 6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4 0
102661 일반 현실좀살아라 갤럼들아 1 읭읭이 2019-01-24 0
102660 일반 갱을 하는 EU 6 ㅇㅇ 223.38 2019-01-24 1
102659 일반 갤 망햇네 한 페이지에 글 쓴 애들 다 고닉이네 6 ㅇㅇ 52.231 2019-01-24 0
102658 일반 저댄용 킷슈 난 이미 있음 3 Huntere 2019-01-24 0
102657 일반 저댄 할때는 얼굴 없는 아바타가 나은거같기도 1 DavidJ 2019-01-24 0
102656 일반 샤로 DLC라고? 8 Kcalb02 2019-01-24 0
102655 일반 팬티도 본두개 양쪽에넣고 4 ㅇㅇ 39.7 2019-01-24 0
102653 일반 바이브는 이모트랑 이동을 어캐함요? 8 ㅇㅁ 2019-01-24 0
102652 일반 샤로의 밝은 미래2 3 ㅇㅇ 2019-01-24 0
102651 질문 AFK 아바타 만들기 6 Loya 112.162 2019-01-24 0
102650 일반 흑우? 3 ㅇㅇ 211.36 2019-01-24 0
102649 일반 샤로는 앞날이 밝습니다 8 하벤하이드 2019-01-24 0
102648 일반 그냥 바이브를 사자 ㄹㅇ루다가.. 8 ㅇㅇ 2019-01-24 0
102646 일반 님들 오큘 중고 거래하기로했는데 조심할점있나요 17 ㅇㅇ 106.249 2019-01-24 0
102644 일반 귀여움 교류회 진짜로 열자 15 백당 2019-01-24 1
102643 일반 아마존 오큘러스는 AS도 없냐.. 1 RMellon 2019-01-24 0
102642 일반 씨발 케모노갱이라고 병신취급당하네 12 ㅇㅇ 110.70 2019-01-24 4
102641 일반 구매하려는데 바이브 공홈 2 ㅇㅇ 211.36 2019-01-24 0
102640 일반 morphvox 음성변조하는데 ㅇㅇ 121.1 2019-01-24 0
102639 질문 PNG 파일이 이렇게 되어있으면 어떻게함? 3 ㅇㅇ 1.224 2019-01-24 0
102636 일반 샤로 하반신쪽 텍스쳐 손봐달라는게 이거지? 4 GEORGIA 2019-01-24 0
102635 일반 아 라무네 제작자가 지금 만드는게 이 일러구나 3 2019-01-24 0
102634 일반 귀여움 교류회 개최! 2 꿀뚤 2019-01-24 0
102633 일반 귀여운사람한테 매도당하고싶다 2 Squ4d 2019-01-24 0
102631 일반 조혜련과 새차의 저주 2 Lakenls 2019-01-24 0
102630 일반 저번 교류회 때 사진 7 스웩 223.62 2019-01-24 4
102629 일반 이정도면 자연스럽겠지 11 _YS_ 2019-01-24 0
102628 일반 파딱 떄문에 샤로만 떡상하네 11 우콘쨩 2019-01-24 0
102626 일반 귀엽다는건 12 ㅇㅇ 2019-01-24 0
102624 일반 요최근 조금조금씩 유입되는 뉴비들은 1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4 0
102623 질문 나도 나무흔들리게 하고싶다. 14 DUZ 2019-01-24 0
102622 일반 내가 이치방 귀엽다 1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4 1
102621 일반 근데 과몰입하면 서로 카톡도 교환하고 그럼? 7 ∩(>ヮ<)q 2019-01-24 0
102620 일반 내가 더 더 귀엽다 5 하벤하이드 2019-01-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