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926 일반 아바타 약관보는데 대머리로 사용하지마시요라 적혀있네 ㅋㅋㅋ 7 카디아. 2019-01-05 4
90925 일반 새벽내내 쳐놀다가 겨우 끝내가는데 ㅇㅇ 182.219 2019-01-05 0
90924 일반 근데 왜 갤주는 안주고 탈갤한거임? 4 으ㅡ음 2019-01-05 0
90923 일반 괜히 저그에 오버로드가 있는게아님 ㅇㅇ 219.249 2019-01-05 1
90922 일반 3달째 존나 설사하는데 뭐지? 3 ㅇㅇ 110.70 2019-01-05 0
90920 일반 자괴감... ㅇㅇ 110.70 2019-01-05 0
90918 일반 이겜은 하루빨리 망해야한다 3 ㅇㅇ 175.223 2019-01-05 0
90916 일반 아바타 만들고있는데 5 다이소VR 124.60 2019-01-05 0
90915 일반 50시간인데 왜 visitor냐 2 ㅇㅇ 110.70 2019-01-05 0
90913 일반 핑크퐁 이문제 힌트좀 2 ㅇㅇ 210.90 2019-01-05 0
90911 일반 월드에 타이머 어떻게넣어 ?? 6 카디아. 2019-01-05 0
90910 일반 멍청이 샌드위치 죽은참새 2019-01-05 0
90908 일반 뒤통수 크게 후려 맞은 기분임 4 냐르 2019-01-05 0
90907 일반 그그룹이나 그의 팬클럽그룹 채팅창 조용하네 1 oo 72.35 2019-01-05 2
90906 일반 체조하다 찍어달라 하신 분 올려드렸습니다 죽은참새 2019-01-05 0
90905 일반 저런 새끼도 졷목을 하는데 8 으ㅡ음 2019-01-05 0
90904 일반 각도기 잘 재셈 ㅇㅇ 110.70 2019-01-05 0
90903 일반 그의 아바타 1 ppd 2019-01-05 0
90902 일반 이 게임과 이갤에서 정말 소중한사람들을 만나게되고 1 ㅂㅂ 211.36 2019-01-05 3
90901 일반 그의 인성, 굳 9 ㅇㅇ 27.147 2019-01-05 18
90900 일반 결국 이런일이 벌어지는구나 1 JJY 2019-01-05 0
90898 일반 얘들아 컴퓨터가 읽어주는 말하는거 어케함??? 10 ㅇㅇ 106.102 2019-01-05 0
90896 일반 솔직히 커미션도 엄청 찔리는데 당당히 팔면 무슨생각이 들까.. 5 마보로시 2019-01-05 1
90895 일반 저게 그 훔쳐다 판다는 그거냐 DDos 2019-01-05 1
90894 일반 저래도 kvcg수장은 눈감아주고 넘어가겠지? 1 ㅇㅇ 175.223 2019-01-05 3
90893 일반 내가 남이만든 작품가지고 돈벌어먹는놈들을 많이싫어하는데 할구 2019-01-05 7
90891 일반 도와줘...클레릭 샀는데 미치겄다 7 ㅇㅇ 1.235 2019-01-05 0
90888 일반 선전한번만더할께 h방 24711 4 ㅇㅇ 119.195 2019-01-05 0
90887 일반 니네 일본어 잘하잖아? 미코,우콘 제작자에게 누가 알려줘라좀 8 ㅇㅇ 211.48 2019-01-05 16
90886 일반 솔직히 이것만으로 갤주말 어긴거나다름없지않나 4 ㅇㅇ 182.231 2019-01-05 3
90885 일반 booth에 아바타 사고파는사람들 다 병신으로 만들고있네 ㅇㅇ 118.32 2019-01-05 24
90883 일반 차라리 사람자는 h방들어가서 덮칠까 ㅋㅋㅋ 4 ㅇㅇ 119.195 2019-01-05 2
90882 일반 오늘 연병장 데스건 아무도언급없네 4 ㅇㅇ 223.38 2019-01-05 1
90881 일반 시모모의 월드 아바타 판매 개시~~~ 7 ㅋㅋ 118.47 2019-01-05 10
90880 일반 모닝 태.보 어때? 2 애룽 124.56 2019-01-05 1
90878 VRC일기 브쳇하면서 친구는 양이 아닌 질이라는걸 잊고 있었다.. 1 0 223.39 2019-01-05 1
90877 일반 아침체조후 .. 절대 태보해! 5 군필여고생쟝 2019-01-05 2
90876 일반 나는 두렵다 1 RMellon 2019-01-05 0
90875 일반 당황스러운 아침이군 1 냐르 2019-01-05 0
90873 일반 오늘 베트남 여행간드앙! 8 마보로시 2019-01-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