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638 일반 just h가보고싶다 2 꿀뚤 2019-01-09 1
94637 VRC일기 오늘도 재미있는관음 liar 2019-01-09 0
94636 일반 바이브 산거시에요 5 레몬무 2019-01-09 0
94635 일반 오늘의 맨발 사진 2 하벤하이드 2019-01-09 0
94631 일반 아바타 마개조 다했다아아아 RMellon 2019-01-09 0
94629 일반 내일은 일찍 일어날꺼다 1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9 0
94628 일반 나도 친구 많아지고싶어 7 읭읭이 2019-01-09 0
94627 일반 바이브 풀트할라면 준비물 뭐가필요합니까 9 cleasky 2019-01-09 0
94626 일반 10프레임 버그 ㅈ같네 3 JinSilly 221.153 2019-01-09 0
94625 일반 내일 쓸 강좌 1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9 0
94624 강좌/정보 팁) 인벤토리 시스템 사용법 11 ㅇㅇ 2019-01-09 21
94622 일반 과몰입 하는애들은 남자끼리 그러는거냐; 4 ㅇㅇ 211.36 2019-01-09 0
94621 일반 화본역 리뷰글을 썻는데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9 0
94620 일반 그림 그릴꺼 추천 받음 7 ㅇㅇ 115.139 2019-01-09 0
94619 일반 오큘은 무선 안됨?? 1 ㅇㅇ 211.36 2019-01-09 0
94618 일반 존나 조용한거보니 그거다 2 마요네즈 2019-01-09 0
94617 일반 나도 VR하고싶다! 2 STERN 2019-01-09 0
94616 일반 이게 게임이냐!!!! 2 ㅇㅇ 221.153 2019-01-09 0
94615 일반 심심해 시발 진짜 1 읭읭이 2019-01-09 0
94614 일반 vr갤좆목방있었넹 2 읭읭이 2019-01-09 0
94613 일반 화본역에서 1달동안 찾던사람 만남 3 벼릐 2019-01-09 0
94612 일반 븨알갤 평균얼굴에 왜 나있냐 3 읭읭이 2019-01-09 0
94611 일반 왜 재미있는건 다 새벽에 하는거지- 4 STERN 2019-01-09 0
94610 일반 태보월드 퍼블릭대서 2 카디아. 2019-01-09 0
94608 일반 저댄 시선강탈 3 Huntere 2019-01-09 0
94607 일반 vr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다고 안들린다고 하는데 증폭이 없네 하늘 116.39 2019-01-09 0
94606 일반 사과하고 싶은 칭구들 몇몇있는데 읭읭이 2019-01-09 0
94605 질문 트래커 보조배터리 질문 2 어린초스 2019-01-09 0
94604 일반 VERHACK맵 제작자 오피셜)찾을 수 있는 코인은 최대 50개다 ㅇㅇ 218.236 2019-01-09 0
94603 일반 아 눈물난다 6 Heavron 2019-01-09 0
94602 일반 마테리얼 쉐이더 못바꾸게되있던데 어떻게해?? 4 하루사메 2019-01-09 0
94601 일반 근데 아바타이벤트는 어캐하냐?? 4 읭읭이 2019-01-09 0
94600 일반 우콘..유료아바타..씹가능 3 RMellon 2019-01-09 0
94598 일반 오늘 암드발표날 솔트맨 2019-01-09 0
94597 일반 발광뱁새 월드 어딘지 아는사람? DDos 2019-01-09 0
94596 일반 야 유료아바타못쓰는애들 측은.. 11 읭읭이 2019-01-09 0
94595 일반 태보월드 점검이라 유튭월드가서했다 아스테리 2019-01-09 0
94593 VRC일기 화본역 다녀왓서 2 뉴네쟝 116.47 2019-01-09 2
94592 질문 저 념글업소는 뭔얘기임 4 ㅇㅇ 118.223 2019-01-09 0
94591 일반 그지는..유료아바타같은거 못써.. 3 ㅇㅇ 125.180 2019-01-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