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2238 일반 인게임에서 거울 켤때마다 깜짝깜짝 놀람 2 죽은참새 2019-01-06 3
92237 일반 인터넷으로 만났지만 실제만남으로 오래만났으면 2 ㅈㅈ 211.36 2019-01-06 3
92236 일반 주말 평일 차이를 모르겠다 9 츄르 2019-01-06 0
92235 일반 퍼블릭머더 올킬하니까 오르가즘돋네 3 DDos 2019-01-06 0
92234 일반 장작을얼마나태웠으면.... 1 ppd 2019-01-06 0
92233 일반 그 좆목라인 트위터 근황.....jpg 2 ㅇㅇ 39.7 2019-01-06 0
92231 일반 갤 평화로운거봐 ㅋㅋㅋ 1 ㅇㅇ 175.223 2019-01-06 1
92230 일반 킷슈 질문 9 ㅇㅇ 125.30 2019-01-06 0
92229 일반 선배가 브얄기기 빌려주셔서 해봤음 15 참새쟝 2019-01-06 0
92228 일반 매쉬만 있고 본없는 옷 붙일때어떻게 하는게 젤 빠릅니까... 6 디씨해파리5년차 211.195 2019-01-06 0
92226 일반 이제 2 Red.Coco 2019-01-06 0
92225 일반 나도 mr사면 친구생길까.. 5 ㅇㅇ 106.102 2019-01-06 0
92224 일반 체조 풀타임 6시-7시종료 8 군필여고생쟝 2019-01-06 6
92223 일반 케모노갱 ㅈㄴ 역겨운 새끼들아 도배질 좀 작작 쳐해라 12 ㅇㅇ 117.111 2019-01-06 24
92222 일반 간단하게 아침밥 1 DDos 2019-01-06 0
92221 일반 아바타 업로드할때 빌드앤퍼블리시 누르면 화면바뀌잖아 10 ppd 2019-01-06 0
92219 일반 8시채조후 마작할사람 있어? 4 카디아. 2019-01-06 0
92218 질문 이거 캐릭터 만들었는데 자꾸 아래를 보니까 다리가 이상해 2 하나 2019-01-06 0
92217 일반 우콘이란게 미코처럼 베이스캐릭인가요? 2 liar 211.36 2019-01-06 0
92216 일반 다이나믹본 체크 질문 2 ㅇㅇ 125.30 2019-01-06 0
92215 일반 어제 처음깔아서 오늘 해봤다 4 ㅇㅇ 106.102 2019-01-06 1
92214 일반 왜 아바타 월드가 다 내려간 느낌이지 1 oo 58.239 2019-01-06 0
92213 일반 이케맨들 따라다니면서 비꼬고 따라하면서 놀린결과는 4 메모좡 2019-01-06 0
92212 일반 킷슈질문 3 ㅇㅇ 125.30 2019-01-06 0
92211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JinSilly 2019-01-06 0
92210 일반 6 케모노갱 2019-01-06 1
92208 일반 오큘센서 꼭 컴터앞에 해야되나요? 5 liar 124.53 2019-01-06 0
92207 일반 Kemono Gang공식 입장문. 14 케모노 114.202 2019-01-06 0
92206 일반 근데 갤도 겜도 4달만에 왔는데 4 기타빌런 2019-01-06 0
92196 일반 짤리네ㅋㅋㅋ 재밌게놀았음 다시놀자 5 ㅎㅇ 221.164 2019-01-06 0
92195 일반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1 기타빌런 2019-01-06 0
92193 일반 Jast Zz #67419 1 ㅇㅇ 223.38 2019-01-06 0
92192 교류회 오늘자 난교방 교류회 사진 2 ㅎㅇ 221.164 2019-01-06 11
92191 일반 H하다 오나홀도 던젔거든 11 DavidJ 2019-01-06 15
92190 일반 H하다가 트래커 던젔는대 7 DavidJ 2019-01-06 15
92189 일반 죄송합니다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 쥐는찍찍 2019-01-06 4
92188 일반 보다보면 풀트는 혼자다니는 애들이 많던데 3 RMellon 2019-01-06 0
92187 일반 진짜 궁름한대 케겔 뜻좀; 4 마요네즈 2019-01-06 0
92186 일반 근데 진짜 그 케모노갱인가 하는거 뭐임? 4 123 211.59 2019-01-06 0
92184 일반 이야기하다보면 자꾸 네거티브해진다 RMellon 2019-0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