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749 일반 이케맨역전의 세계, 사쿠라 군단의 역습 4 GEORGIA 2019-01-05 15
90748 일반 데탑 브알챗중 1 오뎅 175.205 2019-01-05 0
90747 일반 최근 만든것들 (다 개인아바타임 13장) 8 neco 2019-01-05 1
90746 일반 너네 근데 왜 자꾸 겜에서 귀여운척이냐? 짜증나네 4 부활좀 59.31 2019-01-05 3
90745 일반 FBI OPEN UP 하는 아바타 3 뿔뚜레낑 116.41 2019-01-05 0
90743 일반 바이브랑 오큘러스 혼합사용 되요? 2 입문자 123.199 2019-01-05 0
90742 일반 컴린이 그래픽카드 vega56 어느거인가요? 6 liar 124.53 2019-01-05 0
90740 일반 교류회 단체샷 1 JinSilly 221.153 2019-01-05 0
90739 일반 카와이 무브 대회의 귀여운 나를 보구가 6 ㅇㅇ 2019-01-05 10
90738 일반 핑크퐁 클리어 ㅇㅇ 112.144 2019-01-05 0
90737 일반 사쿠라 교류회 후기 3 늑대소녀 2019-01-05 9
90735 일반 카와이무브 대회 움짤 2 ㅇㅇ 221.153 2019-01-05 3
90734 일반 오늘자 배경작업물 2 Bunny Y 2019-01-05 1
90732 일반 아아 브알챗갤 세계에 vrchat 2019-01-05 0
90731 일반 핑크퐁 춤출때 찍은 사진들 2 GEORGIA 2019-01-05 10
90730 일반 갤에 패도새끼들 많네 1 ㅇㅇ 175.223 2019-01-05 1
90729 일반 [오늘의 퓰리쳐상] 절규 1 GEORGIA 2019-01-05 12
90728 일반 뉴비 새컴터살겸 vr챗에 오큘도살건데 견적봐주세요 ㅠ 8 liar 124.53 2019-01-05 0
90727 일반 카와이무브 대회는 올려도되냐 2 JinSilly 221.153 2019-01-05 0
90726 일반 핑크퐁 댄스 움짤 보구가 7 ㅇㅇ 2019-01-05 11
90723 일반 커여운 마론 보고가 4 sing)Hana 2019-01-05 4
90722 일반 뭐지 순식간에 사라졌네 7 yooo 58.142 2019-01-05 0
90719 일반 사쿠라 제작자 다음모델 나올예정이래 8 ㅇㅇ 2019-01-05 4
90717 일반 라무네 유료였음??? 1 ㅇㅇ 59.17 2019-01-05 0
90716 일반 페도냄새 풍기지마라 1 ㅇㅇ 211.44 2019-01-05 1
90714 일반 사쿠라가 한가득!! 1 ㅇㅇ 2019-01-05 1
90713 일반 사쿠라 교류회 수고하셨습니다 GEORGIA 2019-01-05 0
90712 일반 Vr장갑 ㅇㅇ 223.52 2019-01-05 0
90711 일반 아 풀트 샀는데 설정 개어렵네 3 ㅇㅇ 125.129 2019-01-05 0
90710 질문 시야 위치 어떻게 조절하나요? ㅇㅇ 119.207 2019-01-05 0
90709 일반 비슷하다! 1 현이.ver 2019-01-05 3
90708 일반 아 귀여운척 하는ㄱ거 네마자요 2019-01-05 0
90707 일반 아 페도냄새 풀풀나네 1 ㅇㅇ 211.44 2019-01-05 0
90706 일반 굳이 목소리를 까는이유가뭐지 2 VRC쿠로 211.36 2019-01-05 1
90705 일반 개좋아 딜런 2019-01-05 0
90704 일반 핑크 문제 2 ㅇㅇ 112.144 2019-01-05 0
90703 일반 이케맨은 다 잘생기고 키 큰 아바타만 있음? 2 ㅇㅇ 121.143 2019-01-05 0
90702 일반 애인 구함 1 ㅇㅇ 39.7 2019-01-05 0
90700 일반 블렌더랑 유니티 배워보고싶은데 5 러닝머신러닝 2019-01-05 1
90699 VRC일기 생일파티 5 백당 2019-01-05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