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672 일반 교류회 어디서함? 2 ㅇㅇ 223.39 2019-01-05 0
90670 질문 으어ㅓㅋ 이게모야 시벌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Heavron 2019-01-05 0
90669 일반 차렷충 교류회 가즈아 2 Kcalb02 2019-01-05 0
90667 일반 오큘 마이크가 개좋다는걸 느낀게 3 ㅇㅇ 39.119 2019-01-05 0
90666 일반 이게임 귀여운 아바타말고 좀 뚱뚱한 아바타도 잇음? 5 ㅇㅇ 121.143 2019-01-05 0
90664 일반 페도 교류해 ㄷㄷ해 2 ㅇㅇ 211.44 2019-01-05 0
90663 일반 저녁거리 추천좀 3 yooo 153.157 2019-01-05 0
90662 일반 사쿠라 교류회 주최자 보셈 3 JinSilly 221.153 2019-01-05 0
90661 일반 바이브 오류 왜 이러는지 아는사람 2 아카프론 2019-01-05 0
90660 일반 핑크퐁문제 6 ㅇㅇ 112.144 2019-01-05 0
90659 일반 이번 사쿠라 교류회 미리보고왔다 2 ㅇㅇ 182.221 2019-01-05 0
90658 일반 게임 유입 요즘도 있음? 6 ㅇㅇ 222.120 2019-01-05 0
90657 질문 최신버전 유니티 쓰는 강좌는 없나요? 5 Heavron 2019-01-05 0
90655 일반 핑크퐁 동화월드가 어디야? 1 dd 116.38 2019-01-05 0
90654 일반 저번에 차단당해서 vpn쓰고있는데 6 yooo 58.142 2019-01-05 0
90653 일반 사쿠라 몸통 아직 나눔하니 6 Lucia 2019-01-05 0
90652 질문 월드 파티클 회전문제인데.... 3 NyxForest 2019-01-05 0
90651 일반 저녁 먹기 전의 사쿠라 야외 노출 yooo 58.142 2019-01-05 0
90650 일반 그냥 한국어 할줄아는 일본친구랑 1 Kcalb02 2019-01-05 0
90649 일반 ㅋㅋㅋㅋㅋㅋ 태보월드 통과됬네 ㅋㅋㅋㅋ 4 카디아. 2019-01-05 7
90648 일반 난 걍 상대방이 쓰는 언어 맞춰서 쓰는데 1 ㅇㅇ 39.7 2019-01-05 0
90647 일반 이캐릭터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는거임? 2 2019-01-05 0
90646 일반 아바타 월드 퍼블릭 통과했당 4 청화생 2019-01-05 5
90645 일반 스태프가 열심히 헬스방에서 운동하는짤 5 Kcalb02 2019-01-05 0
90643 일반 님들아 질문좀 스팀으로 로긴하면안됨? 4 유입좆초딩 2019-01-05 0
90641 일반 사쿠라 교류회 갈 준비 끝남 4 JinSilly 221.153 2019-01-05 0
90640 일반 오큘 마이크 구림? 5 ㅇㅇ 175.223 2019-01-05 0
90639 일반 일본어 쓰는 건 상황에 따라 좀 다르다고 생각함.(장문) 3 델피늄 2019-01-05 6
90638 일반 혼란한 갤에 질문 ㅇㅇ 14.39 2019-01-05 0
90637 일반 라무네가 펠라해주면 어떤느낌일까 4 ㅇㅇ 223.39 2019-01-05 0
90636 질문 아바타 왜 이거 업로드 안되는지 아는 사람? 4 류미래 2019-01-05 0
90634 일반 vr 3대장 다써본 후기 11 꼼뱅 2019-01-05 22
90633 일반 아바타 썸네일 만들고싶어요 7 용량이없음 211.106 2019-01-05 0
90632 일반 드리프트 시뮬 월드 빡시게 연습했다 2 ㅇㅇ 2019-01-05 0
90631 일반 VR챗을 저녁시간에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게 너무 행복하다 4 Kcalb02 2019-01-05 0
90630 일반 사쿠라 명찰표 어떻게 수정함? 6 우메코 2019-01-05 0
90629 일반 커뮤니티 중에서 X리앙이 제일 미친새끼들같음 3 이숟⚡ 2019-01-05 0
90628 일반 엠알 충전지쓰는데 배터리부족왜뜨는거 4 ㅇㅇ 39.7 2019-01-05 0
90627 일반 일어공부하고싶은데 자극되는게 뭔가없을까요? 10 kr 117.111 2019-01-05 0
90626 일반 저 vr챗 뉴빈댕 저랑 친구해주실뿐 음슴? 5 유입좆초딩 2019-01-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