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847 일반 찐이라 머더맵가서 외국인친구만 줄줄... liar 124.53 2019-01-05 0
90845 질문 저는 왜 fbx 넣을때마다 캐릭터가 씹창이 날까요 Heavron 2019-01-05 0
90844 일반 아니 약속한 4시10분이 되자마자 왜 타임아웃 DDos 2019-01-05 0
90843 일반 핑크퐁 많이 무섭나요... 5 ㅇㅇ 59.12 2019-01-05 0
90842 일반 죄송합니다. 3 ㅇㅇ 218.236 2019-01-05 1
90841 질문 나도 아바타 쓰고 싶은데 공지에 있는것처럼 안돼 ㅠㅠ 7 Hyouka 175.210 2019-01-05 0
90840 일반 마작 드디어 배웠당 2 ㅇㅇ 2019-01-05 0
90838 일반 핑크퐁이 뭐냐 1 ppd 2019-01-05 0
90837 일반 핑크퐁 처음했을때 너무 힘들었오 ㅇㅇ 223.33 2019-01-05 0
90836 일반 어처피 대부분 박제된놈들 잘안보임 5 ㅇㅇ 211.36 2019-01-05 0
90835 일반 Vr챗 첨하는데 4 브린이 211.36 2019-01-05 0
90834 일반 핑크 이스케이프 vs 다크니스 이스케이프 2 DDos 2019-01-05 0
90833 일반 이케맨 나오는 유투브도 그렇다만 5 DDos 2019-01-05 0
90832 일반 쓰다듬어줄사람 2 ㅇㅇ 223.33 2019-01-05 0
90831 일반 한글 쓰는 건데 이거 필요한 사람 있냐 1 Khanzan 121.151 2019-01-05 1
90829 일반 시발..외롭다.. 2 RMellon 2019-01-05 0
90827 일반 킷슈 그려봄 1 oo 218.155 2019-01-05 5
90826 일반 스태프 압타 보면 헤드드레스랑 리본 붙어있잖아요 1 고먕이 2019-01-05 0
90825 일반 이케멘인지 뭔지 그게 대체 뭐냐 5 ㅇㅇ 121.146 2019-01-05 0
90822 일반 보통 오큘 건전지인가요? 2 liar 124.53 2019-01-05 0
90821 일반 갱 병신들 미필이거나 정공새끼들 집합소임 5 ㅇㅇ 110.70 2019-01-05 4
90820 일반 케모노 갱 연병장에서 본 적 있음 ㅇㅇ 175.223 2019-01-05 0
90819 일반 아 섹스 Red.Coco 2019-01-05 0
90818 일반 케모노 갱이 뭔데 1 ㅇㅇ 175.223 2019-01-05 0
90817 일반 1/6일자 스샷 클루 2019-01-05 0
90816 일반 음 브튜버 모델링 한건데 1 전문구라꾼 2019-01-05 1
90814 일반 왜 친구는 사귈수있겟는데 2 ㅇㅇ 175.223 2019-01-05 0
90813 강좌/정보 야 이 씨 멍충이들아 느그들 모델링도 못한다며 8 냐르 2019-01-05 39
90812 VRC일기 오늘 vr챗 재밌엇따 3 네마자요 2019-01-05 0
90811 일반 의도치않게 이케맨 인터뷰 해버림 9 이케맨 목격자 218.236 2019-01-05 7
90810 일반 케모노갱 애미디진얘들 존나많네 2 ㅇㅇ 59.1 2019-01-05 0
90809 질문 vr 바이브 그래픽 이상현상 1 1453ㅇㄹㅇㄴㅇㄹ 218.147 2019-01-05 0
90808 일반 vr 이랑 주변기기 돈 얼마정도 들어가냐? 3 ㅗㅗㅗㅗ 2019-01-05 0
90807 일반 동물 교류회 한적 있음? magicatz 2019-01-05 0
90806 일반 라무네아바타 어디서구해요?? 1 ㅇㅇ 59.17 2019-01-05 0
90805 일반 mmd ecchi room 부활좀 부활좀 59.31 2019-01-05 4
90804 일반 이딴 글 싸는 유동들 특징.jpg ㅇㅇ 125.180 2019-01-05 3
90803 질문 아혹시 vr기기 연장선은 어떻게 쳐야나오나요? 3 liar 124.53 2019-01-05 0
90802 질문 우콘 얼굴텍스쳐 질문 5 ㅇㅇ 220.79 2019-01-05 0
90801 일반 덕분에 한번 파일 열어봄 ㅇㅇ 59.5 2019-01-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