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5195 질문 이거 나만 친구목록 갱신 안되나요 ㅇㅅㅇㅋㅎ 2019-01-10 0
95193 일반 아바타 만들래? - 정리글 1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14
95192 일반 겜 첨하는데 존나놀랐네;;; 5 ㅇㅇ 180.66 2019-01-10 0
95191 일반 야 나도 친구들이랑 놀고싶어 읭읭이 2019-01-10 0
95190 일반 MR 할인 또 할것같냐 ㅇㅇ 211.107 2019-01-10 0
95189 일반 버텍스깍는 노인... 1 ㅇㅇ 2019-01-10 0
95188 일반 이 캐릭터 노래 아는사람 4 너랑안놀거야 2019-01-10 0
95187 일반 아바타 주문제작 해주는 곳도 있어? 3 그리즐리빳다죠 2019-01-10 0
95185 강좌/정보 아바타 만들래? - 6.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물건꺼내기 8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9
95183 일반 절 대 보 지 마 (이미지 제한글)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2
95182 일반 갱이고 뭐고 씹새들아 읭읭이 2019-01-10 0
95181 일반 장작 드림 백당 2019-01-10 0
95180 일반 갱요즘왜저러냐 이젠 배짼다는거임? 1 ppd 2019-01-10 0
95179 일반 과몰입썰 좋아하니? 풀어볼게 1 ㅇㅇ 2019-01-10 0
95178 일반 보라병이란게있는듯 2 ㅇㅇ 221.153 2019-01-10 0
95176 일반 댄스방 숨소리 빌런 있냨ㅋㅋㅋㅋㅋ 4 ㄹㅇㄴ 223.39 2019-01-10 0
95175 일반 자작극 아닐까? 3 ㅇㅇ 110.70 2019-01-10 0
95174 일반 오늘도 화본역에 다녀왔음 7 ㅇㅇ 182.228 2019-01-10 1
95173 일반 저런 애들은 원래 먹이주면 안되는데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172 일반 노래방월드 전체 오류있나 liar 124.53 2019-01-10 0
95171 일반 키모갱이든, 내일 연병장에서 테러하든 뭘하든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170 일반 내가 이런말 할줄은 몰랐는데 내가 냐다 시발아 18 인생이쓰다 2019-01-10 0
95169 일반 브붕이 신사갔다가 울었다 2 ㅇㅇ 2019-01-10 1
95168 일반 브알챗 사이트 궁금한거 있는데 4 으ㅡ음 2019-01-10 0
95167 일반 사쿠라가 바닷바위 위에서 인형과 함깨 피스하는짤 3 카디아. 2019-01-10 0
95166 일반 금일 23:30 태보팟 모집합니다 2 아스테리 2019-01-10 0
95165 일반 노래방 로딩 원래이리 길었나 liar 124.53 2019-01-10 0
95164 일반 게임안에서 다른갤럼들보기가부끄럽다 1 ㅇㅇ 223.39 2019-01-10 0
95163 일반 걍 사과하고 끝내는게 좋을듯 ㅇㅇ 121.136 2019-01-10 0
95162 질문 아바타 뚜따하는데 질문좀 10 ㅇㅇ 125.191 2019-01-10 0
95161 일반 이거뭐임 1 ㅇㅇ 2019-01-10 0
95160 일반 저게 갱들의 위협적인 사진이라 그러는데 1 ㅇㅇ 221.139 2019-01-10 0
95159 일반 급식이 남들 다 아는거 이제 알아놓고 니들은 이런거모르지? 하는거같음 3 ㅇㅇ 110.70 2019-01-10 0
95158 일반 사진 귀엽다고 했냐? 4 39.7 2019-01-10 0
95156 일반 야 다른 닉으로 해 몽충아 3 냐르 2019-01-10 0
95155 일반 근데 저거 어디서 많이 보던 사진인데 2 ㅇㅇ 221.139 2019-01-10 0
95154 일반 케모노갱 지인이 있는 내가 아바타 팁 하나 더 알려줌 2 39.7 2019-01-10 0
95153 일반 근데 진짜 병신인가 ㅋㅋㅋ 3 으ㅡ음 2019-01-10 0
95151 일반 스페이스무버 여기서 안넘어가는데 어캄 ?? 2 ㅇㅇ 118.37 2019-01-10 0
95150 일반 사칭 새끼야 걍시발년아 나한테오라고 말이라도 쳐해 찌질이 새끼야 11 인생이쓰다 2019-01-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