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니들은 사투리 어떻게생각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67
  • 2019-01-03 18:34:34
  • 175.223
							

뭐 한평생 이쪽밖으로 나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브알챗오면서 말투때문에 여러번 오해받아서 좀 싸웠었다

내 성격이 좀 손해보더라도 최대한 트러블만 없이 살자식인데

성격도 아니고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억양때문에 가끔 화났냐고 오해받으니깐 이해안되더라고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표준어쓰고있긴한데

사투리가 진짜 그렇게 쌔게느껴지냐?

- dc official App
ㅇㅇ 경상도였나 그쪽 사투리가 좀 씨게 느껴지긴 하지. 군대에서 많이 느낌 125.129 2019.01.03 18:35:46
ㅇㅇ 빡쳐도 빡친줄 모르는 충청도 안빡쳐도 빡친줄 아는 경상도 125.129 2019.01.03 18:36:05
ㅇㅇ 사투리 안쓰는 사람이 보기에는 좀 쎄게 들려서 화난 걸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아 근데 뭐 사투리 억양때문이라하면 이해하지 124.57 2019.01.03 18:36:51
에루 니가 어디 사투리 쓰는데 2019.01.03 18:37:23
ㅇㅇ 갱ㅡ상도 - dc App 175.223 2019.01.03 18:37:54
ㅇㅇ ㅁㅊㅋㅋ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39:22
DDos 아무래도 발음이 세다보니 표준어틱하게 이야기하고있고 누가 사투리 써보세요 하면 오해할수있다고 거절함. 조금 씁쓸 - dc App 2019.01.03 18:40:02
DD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c App 2019.01.03 18:40:42
에루 포기하자 2019.01.03 18:42:18
ㅇㅇ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네 ㅠㅠ - dc App 175.223 2019.01.03 18:43:49
ㅇㅇ ㅅㅂ.. - dc App 175.223 2019.01.03 18:44:07
DDos 근데 실친이나 현지인 만나면 봉인해제됨. - dc App 2019.01.03 18:50:27
ㅇㅇ ㅋㅋㅋㅋㅋ 같은놈끼리 모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 dc App 175.223 2019.01.03 18:51:46
DDos 누가보면 싸우는줄 - dc App 2019.01.03 18:53: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268 일반 간만에 근황써본다 12 읭읭이 2019-01-04 1
90267 일반 부품은뭐든지 큰게좋다 3 후토 2019-01-04 1
90265 일반 군대 간 갤럼한테 편지 쓰는데 너희도 한마디씩 해줘 19 DavidJ 2019-01-04 10
90263 일반 포탈쉐이더랑 상반되는 쉐이더는 없음? 2 HOXY 222.113 2019-01-04 0
90260 일반 다시하려니까 놀사람이없다 9 읭읭이 2019-01-04 0
90259 질문 이거 아바타가 팔인식이 반대가 됐는데 고치는법좀 2 비폭력주의자 2019-01-04 0
90258 일반 글카 멀로 바꿉니가 2 ㅇㅇ 39.7 2019-01-04 0
90257 일반 이케맨이몹니까?? 3 용량이없음 223.62 2019-01-04 0
90256 일반 탈갤함 4 ㅇㅇ 1.249 2019-01-04 0
90255 질문 라이젠하고 인텔 고민중인데 3 ㅇㅇ 60.127 2019-01-04 0
90254 일반 개인적으로 만들어졌으면 하는 캐릭터 8 아라이상 2019-01-04 1
90253 일반 콤퓨타 잘 아는 사람? 6 ㅇㅇ 39.7 2019-01-04 0
90252 일반 과몰입 친구와 여목내면서 이케맨아바타끼고 H방가서 H한썰 8 블프 2019-01-04 7
90248 질문 자신에게 모이는 파티클 어떻게해? 3 ㅇㅇ 223.33 2019-01-04 0
90247 일반 파이널 IK 잼슴 12 검은연 2019-01-04 4
90246 일반 쓰다듬을때 주의해야할이유 6 ㅇㅇ 203.90 2019-01-04 7
90245 일반 지금보니 사쿠라교류회 차렷충은 아무것도 못하네 3 JinSilly 2019-01-04 0
90244 일반 엉님들 커미션을알아보고잇거든여 17 용량이없음 211.106 2019-01-04 0
90243 일반 final IK 사고 싶다 5 우콘쨩 2019-01-04 0
90242 일반 비틱글이란게 어떤느낌의 글임? 12 마요네즈 2019-01-04 0
90241 일반 아래 오브젝트 질문한 것 답변 8 yooo 218.232 2019-01-04 1
90239 일반 어제자 알몸 사쿠라 H방 움짤 달린다 ㅇㅇ 113.192 2019-01-04 0
90238 일반 사쿠라 풀트 개잘댐 ㄹㅇ임 3 ㅇㅇ 2019-01-04 1
90237 일반 유니티 도움 주실분 ㅠㅠㅠ 2 114.199 2019-01-04 0
90236 일반 킷슈가 몸에 딱맞는데 2 Luche 2019-01-04 0
90235 일반 누나한테 돈들어오면 바로 mr질러야겠다 4 ㅇㅇ 2019-01-04 0
90233 일반 바이브 빠밤폼?인가 이거 세척해서 써도 되요? 3 유젤 2019-01-04 0
90232 일반 ㅋ 떡국떡 선물 받아버렷다.. ㅇㅇ 121.168 2019-01-04 0
90230 일반 비틱들 이제 네캎으로 다 꺼졌냐? 6 ㅇㅇ 223.33 2019-01-04 5
90229 일반 근데 요즘 왜캐 비틱글 자주 보임 3 으ㅡ음 2019-01-04 1
90227 일반 muscle animation editor 이거 사용하려고 하는데 2 핑거 211.47 2019-01-04 0
90226 일반 나는 여자목소리나면 무조건 피함 12 ㅇㅇ 112.151 2019-01-04 1
90225 일반 지금 유튜브영상 쓰는 월드들 잘 되냐? 7 ㄹㄹㅋ 121.162 2019-01-04 0
90224 일반 mr 조이스틱이동 왜안댐? 1 ㅇㅇ 39.7 2019-01-04 0
90223 일반 h방은 뭐라고 쳐야 나오냐 3 ㅇㅇ 59.21 2019-01-04 0
90221 일반 아바타 만들고 싶은데 의상이 이쁜게 없네 3 ㅇㅇ 222.101 2019-01-04 0
90220 일반 내 기준에선 샤로 풀트 잘댐 9 하벤하이드 2019-01-04 0
90219 일반 장난감은 3 koper2004 110.70 2019-01-04 0
90217 질문 애니메이션으로 표정 넣을때 말인데 3 핑거 211.47 2019-01-04 0
90216 일반 VRChat을 시작했다면 이 마음가짐을 기억하자 8 GEORGIA 2019-01-04 2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