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닉언죄) 시마다아리스 VRC 아바타 커미션 후기
글쓴이
사리곰탱이
추천
1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26
  • 2019-01-03 16:42:25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커미션 후기입니다.


섯불리 판단하고 DC에 분탕친점은 저도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단 서로 오해가 있었고 바쁜 연말과 연초가 같이 껴있는 기간이기에


기간은 상관없이 결과물 위주로 후기합니다.






(아랫입술 존나 두꺼운거 아님 메롱한거임 혓바닥인거임)



첫째로 처음 주셨던 결과물에서 상당히 많은 수정 요구가 있었지만 끝까지 친절하게 작업해주셨고 만족합니다.


아무래도 처음 커미션 의뢰할 때는 연말이라 바빠서 그랬다 생각하며 첫인상부터 정정하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같이 힘냈습니다.





색감에 민감해서 정말 미세한 차이도 안넘어가고 쪼~끔씩 수정해달라며 요구했지만 잘 대응해주셨구요


서로 미적 감각이 다르기에 수정요구가 많아도 이해해주셨습니다.



완장도 만족할만큼 만들어주셨고 완장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저랑 제작자 둘 다 아바타 적용해가면서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여 버그도 잡아내서 이 이상 추가 수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펜기능도 색깔 이쁘게 나와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가격이 얼마든 누가 뭐라든 저는 만족하구요 잘 쓰겠습니다 




3줄요약


1. 연말과 연초가 겹쳐 예외적으로 바빴기에 서로 오해가 많았다. 첫날부터 서로 조율하면서 빡세게 작업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2. 미적 감각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믿고 맡기지 말고 조그만거 하나라도 서로 얘기하면서 조율하는게 중요한 것 같음


3. 첫 커미션이기도 했지만 교훈도 많이 얻고 걱정했던 큰 사고도 안나고 결과물도 만족한다.

ppd 2019.01.03 16:44:18
마보로시 2019.01.03 16:45:20
sapphier 잘 해결됐누 2019.01.03 16:45:32
마보로시 2019.01.03 16:45:43
으ㅡ음 병주고 약주고 2019.01.03 16:45:46
차가비 2019.01.03 16:46:06
DDos 진짜 멕이네 ㅋㅋㅋ - dc App 2019.01.03 16:46:16
마보로시 시마다 일단 이슈된것들만 처리하는거냐? - dc App 2019.01.03 16:46:17
ㅁㄹㄴㅌㅁㅈ 분탕친점 이라고했는데 그거 잘못된거아니고 분탕도아님. 2019.01.03 16:46:29
ㅁㄹㄴㅌㅁㅈ 왜 잘못도 분탕도아니냐?/아까 글 댓글에 니가 [컨펌 좆같아서 갈아엎으라고 싫으면 환불하라고 할라다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불만사항 디코로 말했더니 오프라인하고 탈주함]이라고한이상 너는 소비자로서, 커미션 의뢰자로서 구제받을길이 없다고 판단하고 커미션을 알선한 갤에 올린거잖아? 2019.01.03 16:48:09
ㅁㄹㄴㅌㅁㅈ 그쪽도 이슈가 되지않았다면 그대로넘어갔을것. 2019.01.03 16:48:34
734 AS떠나서 기본 결과물이 그정도였다는건 문제맞지 제품불량내고 불량내고 계속 수정하면 참 좋아하겠다 59.22 2019.01.03 16:48:36
사리곰탱이 다음날 바로 연락을 주셨기에 연말연초 껴있는거 감안했고, 제작자분도 소비자 입장 고려해서 충분히 상황 이해하고 서로 안싸우고 잘 끝남 2019.01.03 16:48:56
사리곰탱이 기본 결과물 자체는 이미 다시 연락와서 수정 해주겠다고 얘기한 시점부터 "콘티"느낌으로 받아들임. 내가 별다른 재촉도 안한건 사실이지만 기간을 7일로 잡아뒀기에 제작자분도 급하셔서 그랬을거고 이만한 수정도 정해진 수순이었던거라고 생각함 2019.01.03 16:50:49
ㅁㄹㄴㅌㅁㅈ 말하고싶은게뭐냐?/암튼 소비자로서 컴플레인을 거는것은 정당한 행위다 2019.01.03 16:51:51
사리곰탱이 내가 결과물로만 깠으면 잘못된게 아닌데 수정요구한 시점에 제작자분이 잠들어버려서 대답을 못한거라 탈주라고 판단하고 바로 글을 싼건 잘한짓도 아니라고 생각함 2019.01.03 16:52:08
ㅁㄹㄴㅌㅁㅈ 그래도 너라는 도화선덕분에 숨겨져있던 컴플레인들이 튀어나오는것, 2019.01.03 16:53:36
ㅇㅇ 공론화시켜야 잘해주는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5.211 2019.01.03 17:23:37
ㅇㅇ 왜 디씨에다가 살살비벼달라고 애원하디? 220.125 2019.01.03 17:46:07
히비링 어쨋든 그런 아바타 받는걸로 끝난거 아니라 다행이네 2019.01.03 17:52:34
사리곰탱이 재밋게 잘 쓰고 있음ㅎㅎ 2019.01.03 18:08:48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날치기로 넘긴거 줄줄이 튀어나오니까 호다닥 와서 수습한거네 2019.01.03 22:55:12
ㅇㅇ 이거 이제 저격글아닌데 남겨놔야할 이유있음? 평가로가던가 글 내리던가 211.196 2019.01.03 23:30:44
ㅇㅇ 태세전환이 비벼달라한거 너무 티난다 210.117 2019.01.04 03:51:53
ㅇㅇ 분탕이 아니라 공론화된 덕분에 이런 서비스 받은거임 ㅋㅋㅋㅋ 27.163 2019.01.04 07:2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446 일반 과몰입에 대한 사견 5 ㅇㅇ 222.112 2019-01-09 2
94445 일반 NOLO 베이스스테이션 위치선정 2 ELSD 2019-01-09 0
94443 일반 님들 이런게임 외함 5 ㅇㅇ 211.246 2019-01-09 0
94442 일반 화본역(Hwabon) 월드 작업 근황 6 Bepsi Train 125.176 2019-01-09 3
94439 일반 앱 왜 접속이 안 되는거지 2 기타빌런 2019-01-09 0
94438 일반 브얄에서라도 귀여움받을 수 있는게 너무 좋다 4 ㅇㅇ 125.129 2019-01-09 2
94437 질문 케모노 일본늑대 mmd 파일있으신분 ㅇㅇ 220.126 2019-01-09 0
94436 일반 난 내목소리가 나도모르게 계속 바뀌어서 뭐가 자연스러운건지 모르겠어 5 검은연 2019-01-09 0
94435 일반 과몰입에 대한 고찰 3 ㅇㅇ 39.7 2019-01-09 0
94434 일반 디시 터졌음? 4 ㅇㅇ 210.94 2019-01-09 0
94432 일반 묵언하는이유가 뭐있어 목소리가 너무 이상해서그렇지 2 ㅇㅇ 211.226 2019-01-09 0
94431 일반 나도 뉴비야 1 ㅇㅇ 2019-01-09 2
94430 일반 리깅 배우고 싶다 4 우콘쨩 2019-01-09 0
94429 일반 이거 셰이더 어떰?? 2 호잉 2019-01-09 0
94427 질문 브얄기기 고장 잘나는 편인가요? 3 ㅇㅇ 223.62 2019-01-09 0
94426 일반 어제 부랄챗키고잤는데 1 읭읭이 2019-01-09 0
94425 일반 쉬펄; fbx인데 블렌더로 안열어지는건 어떡해야 수정할수있나 2 검은연 2019-01-09 0
94424 일반 브얄망가진짜아무도 번호모름? 8 ㅇㅇ 219.252 2019-01-09 0
94422 일반 퀄좋은 칸나아바타는 어서얻나요 8 ㅇㅇ 222.234 2019-01-09 0
94421 일반 공홈 퀵배송 늦으면 안해주려나 2 ㅇㅇ 210.94 2019-01-09 0
94420 일반 난 갤러들이 부스에서 아바타 구매하기전에 다이나믹본부터 사라고 해서 19 GEORGIA 2019-01-09 2
94419 일반 님들 이캐릭 꾸미면 이쁨?? ... 뉴비에게 가르침을 ..ㅠㅍ 2 kkspp 118.39 2019-01-09 0
94416 일반 브얄챗망가 히토미번호빨리좀 2 ㅇㅇ 219.252 2019-01-09 0
94415 일반 브이알도 사서하는놈들이 복돌을 쓴다고? ㅇㅇ 14.39 2019-01-09 0
94414 일반 븨알갤럼들이 설명해주는 개기일식 1 읭읭이 2019-01-09 0
94413 일반 나도 뉴비야 4 Squ4d 2019-01-09 0
94412 일반 공익쉑 극혐ㅋㅋ.. 4 ㅇㅇ 175.223 2019-01-09 0
94411 일반 바이브, 바이브공홈 말고 바이브 스토어? 여기서 사도 되나요 3 레몬무 2019-01-09 0
94410 일반 뉴비임 3 ㅇㅇ 182.225 2019-01-09 0
94409 일반 니네 다이나믹본은 사서 쓰냐? 9 ㅇㅇ 121.154 2019-01-09 0
94408 일반 저기 다이나믹본?? 그거 궁금해서 그런데 4 ㅇㅇ 2019-01-09 0
94407 일반 섹드립잘받아주는사람 넘 조음 3 읭읭이 2019-01-09 0
94406 일반 H그만해 4 Squ4d 2019-01-09 0
94404 일반 애니메이션 중에 2 211.52 2019-01-09 0
94403 일반 뉴비는 늅늅하고 웁니다 4 오큘ㅠㅠ 175.223 2019-01-09 0
94402 일반 진자하게 돈내고 친구 알바 필요한사람 없냐 3 초보자아 2019-01-09 0
94401 일반 월드에 스카이박스 발기가 안먹히는데 어떡함 ?? 1 ㅇㅇ 27.173 2019-01-09 0
94400 일반 친구삽니다 따흐흨 9 읭읭이 2019-01-09 0
94399 일반 키모부타아바타 너무 좋음 ㅇㅇ 121.143 2019-01-09 0
94398 일반 잘대주는 H방 프렌즈 없을까 5 초보자아 2019-01-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