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닉언죄) 시마다아리스 VRC 아바타 커미션 후기
글쓴이
사리곰탱이
추천
1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26
  • 2019-01-03 16:42:25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커미션 후기입니다.


섯불리 판단하고 DC에 분탕친점은 저도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단 서로 오해가 있었고 바쁜 연말과 연초가 같이 껴있는 기간이기에


기간은 상관없이 결과물 위주로 후기합니다.






(아랫입술 존나 두꺼운거 아님 메롱한거임 혓바닥인거임)



첫째로 처음 주셨던 결과물에서 상당히 많은 수정 요구가 있었지만 끝까지 친절하게 작업해주셨고 만족합니다.


아무래도 처음 커미션 의뢰할 때는 연말이라 바빠서 그랬다 생각하며 첫인상부터 정정하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같이 힘냈습니다.





색감에 민감해서 정말 미세한 차이도 안넘어가고 쪼~끔씩 수정해달라며 요구했지만 잘 대응해주셨구요


서로 미적 감각이 다르기에 수정요구가 많아도 이해해주셨습니다.



완장도 만족할만큼 만들어주셨고 완장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저랑 제작자 둘 다 아바타 적용해가면서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여 버그도 잡아내서 이 이상 추가 수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펜기능도 색깔 이쁘게 나와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가격이 얼마든 누가 뭐라든 저는 만족하구요 잘 쓰겠습니다 




3줄요약


1. 연말과 연초가 겹쳐 예외적으로 바빴기에 서로 오해가 많았다. 첫날부터 서로 조율하면서 빡세게 작업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2. 미적 감각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믿고 맡기지 말고 조그만거 하나라도 서로 얘기하면서 조율하는게 중요한 것 같음


3. 첫 커미션이기도 했지만 교훈도 많이 얻고 걱정했던 큰 사고도 안나고 결과물도 만족한다.

ppd 2019.01.03 16:44:18
마보로시 2019.01.03 16:45:20
sapphier 잘 해결됐누 2019.01.03 16:45:32
마보로시 2019.01.03 16:45:43
으ㅡ음 병주고 약주고 2019.01.03 16:45:46
차가비 2019.01.03 16:46:06
DDos 진짜 멕이네 ㅋㅋㅋ - dc App 2019.01.03 16:46:16
마보로시 시마다 일단 이슈된것들만 처리하는거냐? - dc App 2019.01.03 16:46:17
ㅁㄹㄴㅌㅁㅈ 분탕친점 이라고했는데 그거 잘못된거아니고 분탕도아님. 2019.01.03 16:46:29
ㅁㄹㄴㅌㅁㅈ 왜 잘못도 분탕도아니냐?/아까 글 댓글에 니가 [컨펌 좆같아서 갈아엎으라고 싫으면 환불하라고 할라다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불만사항 디코로 말했더니 오프라인하고 탈주함]이라고한이상 너는 소비자로서, 커미션 의뢰자로서 구제받을길이 없다고 판단하고 커미션을 알선한 갤에 올린거잖아? 2019.01.03 16:48:09
ㅁㄹㄴㅌㅁㅈ 그쪽도 이슈가 되지않았다면 그대로넘어갔을것. 2019.01.03 16:48:34
734 AS떠나서 기본 결과물이 그정도였다는건 문제맞지 제품불량내고 불량내고 계속 수정하면 참 좋아하겠다 59.22 2019.01.03 16:48:36
사리곰탱이 다음날 바로 연락을 주셨기에 연말연초 껴있는거 감안했고, 제작자분도 소비자 입장 고려해서 충분히 상황 이해하고 서로 안싸우고 잘 끝남 2019.01.03 16:48:56
사리곰탱이 기본 결과물 자체는 이미 다시 연락와서 수정 해주겠다고 얘기한 시점부터 "콘티"느낌으로 받아들임. 내가 별다른 재촉도 안한건 사실이지만 기간을 7일로 잡아뒀기에 제작자분도 급하셔서 그랬을거고 이만한 수정도 정해진 수순이었던거라고 생각함 2019.01.03 16:50:49
ㅁㄹㄴㅌㅁㅈ 말하고싶은게뭐냐?/암튼 소비자로서 컴플레인을 거는것은 정당한 행위다 2019.01.03 16:51:51
사리곰탱이 내가 결과물로만 깠으면 잘못된게 아닌데 수정요구한 시점에 제작자분이 잠들어버려서 대답을 못한거라 탈주라고 판단하고 바로 글을 싼건 잘한짓도 아니라고 생각함 2019.01.03 16:52:08
ㅁㄹㄴㅌㅁㅈ 그래도 너라는 도화선덕분에 숨겨져있던 컴플레인들이 튀어나오는것, 2019.01.03 16:53:36
ㅇㅇ 공론화시켜야 잘해주는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5.211 2019.01.03 17:23:37
ㅇㅇ 왜 디씨에다가 살살비벼달라고 애원하디? 220.125 2019.01.03 17:46:07
히비링 어쨋든 그런 아바타 받는걸로 끝난거 아니라 다행이네 2019.01.03 17:52:34
사리곰탱이 재밋게 잘 쓰고 있음ㅎㅎ 2019.01.03 18:08:48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날치기로 넘긴거 줄줄이 튀어나오니까 호다닥 와서 수습한거네 2019.01.03 22:55:12
ㅇㅇ 이거 이제 저격글아닌데 남겨놔야할 이유있음? 평가로가던가 글 내리던가 211.196 2019.01.03 23:30:44
ㅇㅇ 태세전환이 비벼달라한거 너무 티난다 210.117 2019.01.04 03:51:53
ㅇㅇ 분탕이 아니라 공론화된 덕분에 이런 서비스 받은거임 ㅋㅋㅋㅋ 27.163 2019.01.04 07:2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827 일반 킷슈 그려봄 1 oo 218.155 2019-01-05 5
90826 일반 스태프 압타 보면 헤드드레스랑 리본 붙어있잖아요 1 고먕이 2019-01-05 0
90825 일반 이케멘인지 뭔지 그게 대체 뭐냐 5 ㅇㅇ 121.146 2019-01-05 0
90822 일반 보통 오큘 건전지인가요? 2 liar 124.53 2019-01-05 0
90821 일반 갱 병신들 미필이거나 정공새끼들 집합소임 5 ㅇㅇ 110.70 2019-01-05 4
90820 일반 케모노 갱 연병장에서 본 적 있음 ㅇㅇ 175.223 2019-01-05 0
90819 일반 아 섹스 Red.Coco 2019-01-05 0
90818 일반 케모노 갱이 뭔데 1 ㅇㅇ 175.223 2019-01-05 0
90817 일반 1/6일자 스샷 클루 2019-01-05 0
90816 일반 음 브튜버 모델링 한건데 1 전문구라꾼 2019-01-05 1
90814 일반 왜 친구는 사귈수있겟는데 2 ㅇㅇ 175.223 2019-01-05 0
90813 강좌/정보 야 이 씨 멍충이들아 느그들 모델링도 못한다며 8 냐르 2019-01-05 39
90812 VRC일기 오늘 vr챗 재밌엇따 3 네마자요 2019-01-05 0
90811 일반 의도치않게 이케맨 인터뷰 해버림 9 이케맨 목격자 218.236 2019-01-05 7
90810 일반 케모노갱 애미디진얘들 존나많네 2 ㅇㅇ 59.1 2019-01-05 0
90809 질문 vr 바이브 그래픽 이상현상 1 1453ㅇㄹㅇㄴㅇㄹ 218.147 2019-01-05 0
90808 일반 vr 이랑 주변기기 돈 얼마정도 들어가냐? 3 ㅗㅗㅗㅗ 2019-01-05 0
90807 일반 동물 교류회 한적 있음? magicatz 2019-01-05 0
90806 일반 라무네아바타 어디서구해요?? 1 ㅇㅇ 59.17 2019-01-05 0
90805 일반 mmd ecchi room 부활좀 부활좀 59.31 2019-01-05 4
90804 일반 이딴 글 싸는 유동들 특징.jpg ㅇㅇ 125.180 2019-01-05 3
90803 질문 아혹시 vr기기 연장선은 어떻게 쳐야나오나요? 3 liar 124.53 2019-01-05 0
90802 질문 우콘 얼굴텍스쳐 질문 5 ㅇㅇ 220.79 2019-01-05 0
90801 일반 덕분에 한번 파일 열어봄 ㅇㅇ 59.5 2019-01-05 0
90800 질문 오큘은 사진 어캐 찍어요?? 2 ㅇㅇ 175.223 2019-01-05 0
90799 질문 오큘러스 살떄 질문이요~ 2 liar 124.53 2019-01-05 0
90798 질문 customAvatar.unity3d does not exist 도와주세 help 124.111 2019-01-05 0
90797 일반 토요일도 끝낫네 블프 2019-01-05 0
90796 일반 그 무한 세이프티 해제 해주는 dll이라는 거 1 유젤 2019-01-05 0
90795 일반 기본이 중요한 이유 11 ㅇㅇ 182.219 2019-01-05 0
90794 질문 이 아바타 뭔지 아시는분이요! 4 ㅇㅇ 211.229 2019-01-05 0
90793 VRC일기 오늘의브알챗 1 아스테리 2019-01-05 0
90791 일반 데스건없이는 못사는남자 7 A.ms 2019-01-05 2
90789 일반 갤에 로리콘들 왤케 많냐 4 ㅇㅇ 115.139 2019-01-05 0
90788 일반 수냉과 공냉은 좆되도 씨뻘 공냉은 대비책이라도 있지 2 ㅇㅇ 203.90 2019-01-05 0
90787 일반 다시수정해서 그럼.. 5 liar 124.53 2019-01-05 0
90786 일반 pink's escape 답아는분 6 ? 211.213 2019-01-05 0
90785 일반 그럼 이렇게하면 끝인가요? 6 liar 124.53 2019-01-05 0
90784 일반 어우,..개좋아....♥ 2 ㅇㅇ 125.185 2019-01-05 1
90783 일반 씨발;;; 헤드셋 떨어트렸다 ; ㅇㅇ 112.151 2019-01-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