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닉언죄) 시마다아리스 VRC 아바타 커미션 후기
글쓴이
사리곰탱이
추천
1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26
  • 2019-01-03 16:42:25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커미션 후기입니다.


섯불리 판단하고 DC에 분탕친점은 저도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단 서로 오해가 있었고 바쁜 연말과 연초가 같이 껴있는 기간이기에


기간은 상관없이 결과물 위주로 후기합니다.






(아랫입술 존나 두꺼운거 아님 메롱한거임 혓바닥인거임)



첫째로 처음 주셨던 결과물에서 상당히 많은 수정 요구가 있었지만 끝까지 친절하게 작업해주셨고 만족합니다.


아무래도 처음 커미션 의뢰할 때는 연말이라 바빠서 그랬다 생각하며 첫인상부터 정정하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같이 힘냈습니다.





색감에 민감해서 정말 미세한 차이도 안넘어가고 쪼~끔씩 수정해달라며 요구했지만 잘 대응해주셨구요


서로 미적 감각이 다르기에 수정요구가 많아도 이해해주셨습니다.



완장도 만족할만큼 만들어주셨고 완장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저랑 제작자 둘 다 아바타 적용해가면서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여 버그도 잡아내서 이 이상 추가 수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펜기능도 색깔 이쁘게 나와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가격이 얼마든 누가 뭐라든 저는 만족하구요 잘 쓰겠습니다 




3줄요약


1. 연말과 연초가 겹쳐 예외적으로 바빴기에 서로 오해가 많았다. 첫날부터 서로 조율하면서 빡세게 작업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2. 미적 감각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믿고 맡기지 말고 조그만거 하나라도 서로 얘기하면서 조율하는게 중요한 것 같음


3. 첫 커미션이기도 했지만 교훈도 많이 얻고 걱정했던 큰 사고도 안나고 결과물도 만족한다.

ppd 2019.01.03 16:44:18
마보로시 2019.01.03 16:45:20
sapphier 잘 해결됐누 2019.01.03 16:45:32
마보로시 2019.01.03 16:45:43
으ㅡ음 병주고 약주고 2019.01.03 16:45:46
차가비 2019.01.03 16:46:06
DDos 진짜 멕이네 ㅋㅋㅋ - dc App 2019.01.03 16:46:16
마보로시 시마다 일단 이슈된것들만 처리하는거냐? - dc App 2019.01.03 16:46:17
ㅁㄹㄴㅌㅁㅈ 분탕친점 이라고했는데 그거 잘못된거아니고 분탕도아님. 2019.01.03 16:46:29
ㅁㄹㄴㅌㅁㅈ 왜 잘못도 분탕도아니냐?/아까 글 댓글에 니가 [컨펌 좆같아서 갈아엎으라고 싫으면 환불하라고 할라다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불만사항 디코로 말했더니 오프라인하고 탈주함]이라고한이상 너는 소비자로서, 커미션 의뢰자로서 구제받을길이 없다고 판단하고 커미션을 알선한 갤에 올린거잖아? 2019.01.03 16:48:09
ㅁㄹㄴㅌㅁㅈ 그쪽도 이슈가 되지않았다면 그대로넘어갔을것. 2019.01.03 16:48:34
734 AS떠나서 기본 결과물이 그정도였다는건 문제맞지 제품불량내고 불량내고 계속 수정하면 참 좋아하겠다 59.22 2019.01.03 16:48:36
사리곰탱이 다음날 바로 연락을 주셨기에 연말연초 껴있는거 감안했고, 제작자분도 소비자 입장 고려해서 충분히 상황 이해하고 서로 안싸우고 잘 끝남 2019.01.03 16:48:56
사리곰탱이 기본 결과물 자체는 이미 다시 연락와서 수정 해주겠다고 얘기한 시점부터 "콘티"느낌으로 받아들임. 내가 별다른 재촉도 안한건 사실이지만 기간을 7일로 잡아뒀기에 제작자분도 급하셔서 그랬을거고 이만한 수정도 정해진 수순이었던거라고 생각함 2019.01.03 16:50:49
ㅁㄹㄴㅌㅁㅈ 말하고싶은게뭐냐?/암튼 소비자로서 컴플레인을 거는것은 정당한 행위다 2019.01.03 16:51:51
사리곰탱이 내가 결과물로만 깠으면 잘못된게 아닌데 수정요구한 시점에 제작자분이 잠들어버려서 대답을 못한거라 탈주라고 판단하고 바로 글을 싼건 잘한짓도 아니라고 생각함 2019.01.03 16:52:08
ㅁㄹㄴㅌㅁㅈ 그래도 너라는 도화선덕분에 숨겨져있던 컴플레인들이 튀어나오는것, 2019.01.03 16:53:36
ㅇㅇ 공론화시켜야 잘해주는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5.211 2019.01.03 17:23:37
ㅇㅇ 왜 디씨에다가 살살비벼달라고 애원하디? 220.125 2019.01.03 17:46:07
히비링 어쨋든 그런 아바타 받는걸로 끝난거 아니라 다행이네 2019.01.03 17:52:34
사리곰탱이 재밋게 잘 쓰고 있음ㅎㅎ 2019.01.03 18:08:48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날치기로 넘긴거 줄줄이 튀어나오니까 호다닥 와서 수습한거네 2019.01.03 22:55:12
ㅇㅇ 이거 이제 저격글아닌데 남겨놔야할 이유있음? 평가로가던가 글 내리던가 211.196 2019.01.03 23:30:44
ㅇㅇ 태세전환이 비벼달라한거 너무 티난다 210.117 2019.01.04 03:51:53
ㅇㅇ 분탕이 아니라 공론화된 덕분에 이런 서비스 받은거임 ㅋㅋㅋㅋ 27.163 2019.01.04 07:2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886 일반 솔직히 이것만으로 갤주말 어긴거나다름없지않나 4 ㅇㅇ 182.231 2019-01-05 3
90885 일반 booth에 아바타 사고파는사람들 다 병신으로 만들고있네 ㅇㅇ 118.32 2019-01-05 24
90883 일반 차라리 사람자는 h방들어가서 덮칠까 ㅋㅋㅋ 4 ㅇㅇ 119.195 2019-01-05 2
90882 일반 오늘 연병장 데스건 아무도언급없네 4 ㅇㅇ 223.38 2019-01-05 1
90881 일반 시모모의 월드 아바타 판매 개시~~~ 7 ㅋㅋ 118.47 2019-01-05 10
90880 일반 모닝 태.보 어때? 2 애룽 124.56 2019-01-05 1
90878 VRC일기 브쳇하면서 친구는 양이 아닌 질이라는걸 잊고 있었다.. 1 0 223.39 2019-01-05 1
90877 일반 아침체조후 .. 절대 태보해! 5 군필여고생쟝 2019-01-05 2
90876 일반 나는 두렵다 1 RMellon 2019-01-05 0
90875 일반 당황스러운 아침이군 1 냐르 2019-01-05 0
90873 일반 오늘 베트남 여행간드앙! 8 마보로시 2019-01-05 0
90871 강좌/정보 [공유] 우콘 아바타 만들면서 만들어놓은 [우콘 베이스] 공개함Death 25 마보로시 2019-01-05 21
90870 일반 어제 그 트짹 지금은 다시 가져와도 될듯 으ㅡ음 2019-01-05 0
90869 일반 내가 규격외의 찐따라서 놀랏다 2 ㅇㅇ 106.102 2019-01-05 0
90868 일반 시모모 근황 10 ㅇㅇ 210.90 2019-01-05 22
90866 일반 저거 그냥 철판깔고 파는거임? 8 ㅇㅇ 183.101 2019-01-05 20
90865 일반 나도 사람들 쓰다듬고싶다 DDos 2019-01-05 0
90862 일반 후 과몰입 ㅈ망겜 오늘부터 접는다 ㅅㄱ 4 DavidJ 2019-01-05 0
90860 질문 유니티로 만든 아바타가... 3 ㅇㅇ 125.191 2019-01-05 0
90859 일반 MMD방 저댄빌런들 개무섭다 2 ㅇㅇ 125.180 2019-01-05 0
90858 일반 H방 퍼블릿 3748 너만오면시작 2 ㅇㅇ 119.195 2019-01-05 0
90857 일반 이정도면 완전 막나가는거 아니냐? 14 ㅇㅇ 121.144 2019-01-05 27
90856 일반 [닉언죄]오늘 사쿠라맵에서 시비충 새끼하나 박재함 3 ㅇㅇ 223.39 2019-01-05 3
90855 일반 초몰입 추적 어떻게쓰냐 1 ㅇㅇ 218.236 2019-01-05 0
90854 질문 아바타 favorite 해제 왜 안되냐 1 ㅇㅇ 115.20 2019-01-05 0
90853 VRC일기 MMD방이 적당히 껴서 놀만한듯 3 키라라카 2019-01-05 0
90851 일반 핑크퐁 해봤는데 첫방에서 포기해부림 ㅇㅇ 59.12 2019-01-05 0
90850 일반 H방갈사람 1 ㅇㅇ 119.195 2019-01-05 0
90849 일반 브알챗 친구 사겨보고싶다 4 ㅇㅇ 223.33 2019-01-05 0
90848 일반 인간관계가 점점 복잡해진다 ㅇㅇ 175.223 2019-01-05 0
90847 일반 찐이라 머더맵가서 외국인친구만 줄줄... liar 124.53 2019-01-05 0
90845 질문 저는 왜 fbx 넣을때마다 캐릭터가 씹창이 날까요 Heavron 2019-01-05 0
90844 일반 아니 약속한 4시10분이 되자마자 왜 타임아웃 DDos 2019-01-05 0
90843 일반 핑크퐁 많이 무섭나요... 5 ㅇㅇ 59.12 2019-01-05 0
90842 일반 죄송합니다. 3 ㅇㅇ 218.236 2019-01-05 1
90841 질문 나도 아바타 쓰고 싶은데 공지에 있는것처럼 안돼 ㅠㅠ 7 Hyouka 175.210 2019-01-05 0
90840 일반 마작 드디어 배웠당 2 ㅇㅇ 2019-01-05 0
90838 일반 핑크퐁이 뭐냐 1 ppd 2019-01-05 0
90837 일반 핑크퐁 처음했을때 너무 힘들었오 ㅇㅇ 223.33 2019-01-05 0
90836 일반 어처피 대부분 박제된놈들 잘안보임 5 ㅇㅇ 211.36 2019-01-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