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닉언죄) 시마다아리스 VRC 아바타 커미션 후기
글쓴이
사리곰탱이
추천
1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26
  • 2019-01-03 16:42:25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커미션 후기입니다.


섯불리 판단하고 DC에 분탕친점은 저도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단 서로 오해가 있었고 바쁜 연말과 연초가 같이 껴있는 기간이기에


기간은 상관없이 결과물 위주로 후기합니다.






(아랫입술 존나 두꺼운거 아님 메롱한거임 혓바닥인거임)



첫째로 처음 주셨던 결과물에서 상당히 많은 수정 요구가 있었지만 끝까지 친절하게 작업해주셨고 만족합니다.


아무래도 처음 커미션 의뢰할 때는 연말이라 바빠서 그랬다 생각하며 첫인상부터 정정하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같이 힘냈습니다.





색감에 민감해서 정말 미세한 차이도 안넘어가고 쪼~끔씩 수정해달라며 요구했지만 잘 대응해주셨구요


서로 미적 감각이 다르기에 수정요구가 많아도 이해해주셨습니다.



완장도 만족할만큼 만들어주셨고 완장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저랑 제작자 둘 다 아바타 적용해가면서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여 버그도 잡아내서 이 이상 추가 수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펜기능도 색깔 이쁘게 나와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가격이 얼마든 누가 뭐라든 저는 만족하구요 잘 쓰겠습니다 




3줄요약


1. 연말과 연초가 겹쳐 예외적으로 바빴기에 서로 오해가 많았다. 첫날부터 서로 조율하면서 빡세게 작업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2. 미적 감각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믿고 맡기지 말고 조그만거 하나라도 서로 얘기하면서 조율하는게 중요한 것 같음


3. 첫 커미션이기도 했지만 교훈도 많이 얻고 걱정했던 큰 사고도 안나고 결과물도 만족한다.

ppd 2019.01.03 16:44:18
마보로시 2019.01.03 16:45:20
sapphier 잘 해결됐누 2019.01.03 16:45:32
마보로시 2019.01.03 16:45:43
으ㅡ음 병주고 약주고 2019.01.03 16:45:46
차가비 2019.01.03 16:46:06
DDos 진짜 멕이네 ㅋㅋㅋ - dc App 2019.01.03 16:46:16
마보로시 시마다 일단 이슈된것들만 처리하는거냐? - dc App 2019.01.03 16:46:17
ㅁㄹㄴㅌㅁㅈ 분탕친점 이라고했는데 그거 잘못된거아니고 분탕도아님. 2019.01.03 16:46:29
ㅁㄹㄴㅌㅁㅈ 왜 잘못도 분탕도아니냐?/아까 글 댓글에 니가 [컨펌 좆같아서 갈아엎으라고 싫으면 환불하라고 할라다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불만사항 디코로 말했더니 오프라인하고 탈주함]이라고한이상 너는 소비자로서, 커미션 의뢰자로서 구제받을길이 없다고 판단하고 커미션을 알선한 갤에 올린거잖아? 2019.01.03 16:48:09
ㅁㄹㄴㅌㅁㅈ 그쪽도 이슈가 되지않았다면 그대로넘어갔을것. 2019.01.03 16:48:34
734 AS떠나서 기본 결과물이 그정도였다는건 문제맞지 제품불량내고 불량내고 계속 수정하면 참 좋아하겠다 59.22 2019.01.03 16:48:36
사리곰탱이 다음날 바로 연락을 주셨기에 연말연초 껴있는거 감안했고, 제작자분도 소비자 입장 고려해서 충분히 상황 이해하고 서로 안싸우고 잘 끝남 2019.01.03 16:48:56
사리곰탱이 기본 결과물 자체는 이미 다시 연락와서 수정 해주겠다고 얘기한 시점부터 "콘티"느낌으로 받아들임. 내가 별다른 재촉도 안한건 사실이지만 기간을 7일로 잡아뒀기에 제작자분도 급하셔서 그랬을거고 이만한 수정도 정해진 수순이었던거라고 생각함 2019.01.03 16:50:49
ㅁㄹㄴㅌㅁㅈ 말하고싶은게뭐냐?/암튼 소비자로서 컴플레인을 거는것은 정당한 행위다 2019.01.03 16:51:51
사리곰탱이 내가 결과물로만 깠으면 잘못된게 아닌데 수정요구한 시점에 제작자분이 잠들어버려서 대답을 못한거라 탈주라고 판단하고 바로 글을 싼건 잘한짓도 아니라고 생각함 2019.01.03 16:52:08
ㅁㄹㄴㅌㅁㅈ 그래도 너라는 도화선덕분에 숨겨져있던 컴플레인들이 튀어나오는것, 2019.01.03 16:53:36
ㅇㅇ 공론화시켜야 잘해주는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5.211 2019.01.03 17:23:37
ㅇㅇ 왜 디씨에다가 살살비벼달라고 애원하디? 220.125 2019.01.03 17:46:07
히비링 어쨋든 그런 아바타 받는걸로 끝난거 아니라 다행이네 2019.01.03 17:52:34
사리곰탱이 재밋게 잘 쓰고 있음ㅎㅎ 2019.01.03 18:08:48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날치기로 넘긴거 줄줄이 튀어나오니까 호다닥 와서 수습한거네 2019.01.03 22:55:12
ㅇㅇ 이거 이제 저격글아닌데 남겨놔야할 이유있음? 평가로가던가 글 내리던가 211.196 2019.01.03 23:30:44
ㅇㅇ 태세전환이 비벼달라한거 너무 티난다 210.117 2019.01.04 03:51:53
ㅇㅇ 분탕이 아니라 공론화된 덕분에 이런 서비스 받은거임 ㅋㅋㅋㅋ 27.163 2019.01.04 07:2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3435 일반 일단 컴퓨터로만 해보겠다고 깔긴깔았는데 머어찌해야될지모르겠네 6 ㅇㅇ 211.226 2019-01-08 0
93434 질문 눈동자 쉐이프키로 만들때 눈동자 모델링 필요함? 4 ㅇㅇ 223.62 2019-01-08 0
93433 일반 머야 왜 갑자기 분위기 커밍아웃 8 기타빌런 2019-01-08 0
93432 일반 내가보기엔 여목러 ㅇㅈㄹ함서 어그로끄는애들 2 ㅇㅇ 116.39 2019-01-08 0
93431 일반 근데 여목러아니고 실제목소리가 그런사람은 7 호무라。 2019-01-08 0
93430 일반 저격글 통피로 올린 유동아 니가 노린 노림수 파악했다 4 ㅇㅇ 211.246 2019-01-08 0
93429 일반 사실 나도 한때 캐주얼호모였고 차별과 혐오에 대해 존나 지랄하고 다녔는데 4 ㅇㅇ 2019-01-08 0
93428 일반 minmouse가 파는 우콘 모델이 파티클도 들어있냐? 4 ㅇㅇ 175.223 2019-01-08 0
93426 일반 남목 개 ㅈ같음 왜하는거임? 1 ㅇㅇ 175.223 2019-01-08 0
93425 일반 지금 나만 갤 떡밥 갈피 못잡고있는거냐? 8 GEORGIA 2019-01-08 1
93424 일반 ㅈ같아서 피하난 사람 하나 생겼더니 친구가 확 줄엇음 3 DavidJ 2019-01-08 0
93423 일반 여목 까는 애 특 유동임, 여목 쉴드치는 애 특 유동임 5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8 0
93422 일반 근대 이캐맨은 또뭐냐? 3 유입좆초딩 2019-01-08 0
93421 일반 지금 히로바에 여목사쿠라 있냐 Heavron 2019-01-08 0
93420 일반 통피야 성공했네ㅋㅋ 너때문에 여목러들 여론 안좋아짐 4 ㅇㅇ 211.246 2019-01-08 0
93419 일반 하 근데 뭔가 모르는 사람이랑 말트는거 낯간지러워서 3 란코링 2019-01-08 0
93418 일반 킷슈만 보면 죽던 ㅈ도 서네 ㅅㅂ 2 그흐즈 2019-01-08 1
93417 일반 배아파서 숨을 못쉬겠어;; ㅇㅇ 175.223 2019-01-08 0
93416 일반 나나 봐 10 RuFF 9 2 223.38 2019-01-08 0
93415 일반 좆도아닌걸로 불타고있네ㅋㅋ 4 Squ4d 2019-01-08 0
93414 일반 남한테 혐오프레임 씌우는 애들 보면 1 ㅇㅇ 2019-01-08 0
93413 일반 머여 이놈 왜이랴 6 카디아. 2019-01-08 0
93410 일반 머릿속에 한가지 키워드가 떠오른다 기타빌런 2019-01-08 0
93409 일반 여목러가 여자 목소리 내는 남자? 2 유입좆초딩 2019-01-08 0
93408 일반 새마을보고가 2 호무라。 2019-01-08 0
93407 일반 너거들 고객센터아니니깐 제발.. 6 ㅇㅇ 175.223 2019-01-08 0
93406 일반 여목가지고 쉴드치는새끼 걍 찐이네 2 ㅇㅇ 175.223 2019-01-08 0
93405 일반 피해망상 있는애들 특) 1 ㅇㅇ 2019-01-08 0
93404 일반 아니 여목 얘기하는 넘들 봐라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8 0
93403 일반 고망 불탑시다 4 RuFF 9 2 223.38 2019-01-08 0
93402 일반 싸우지말고 다들 자자 자 4 호무라。 2019-01-08 0
93401 일반 좆목하는 보댕이년 이름 언급되니 쉬쉬하는거 보소 3 ㅇㅇ 175.223 2019-01-08 0
93400 일반 왜 통피가 여목러들 글 묻으려는게 뇌내망상임? 7 ㅇㅇ 211.246 2019-01-08 0
93399 일반 귀여워 11 쉔가오랜 211.36 2019-01-08 0
93398 일반 언제까지 여목으로 불태우려고 하시는겁니까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8 0
93397 일반 그래서 여목하는 애들 왜 하는건데? 4 ㅇㅇ 220.121 2019-01-08 0
93396 일반 이번에 진짜 웃겼음 갑자기 등장한 통피ㅋㅋㅋㅋ 5 ㅇㅇ 211.246 2019-01-08 2
93395 일반 아바타 판거 후기 나올정도면 얼마나 팔아야되냐? 3 ㅇㅇ 175.223 2019-01-08 1
93394 일반 사실 퇴근때까지 심심해서 불태우는거 아니야? 3 ㅇㅇ 220.121 2019-01-08 0
93393 일반 결국 이런식으로 또 여목러들 아무것도 못하네ㅋㅋ 7 ㅇㅇ 211.246 2019-01-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