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반복학습) 분탕유동 특성-서울대 심리학과 곽금주 교수
글쓴이
ㅇㅇ
추천
5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8930
  • 2019-01-02 01:25:23
  • 182.227
							




1. 겁 많은 패배자형

만성적인 욕구좌절로 열등감과 분노에 휩싸여 있는 겁 많은 배자 유형.




- 악플을 통해 남을 파괴시켰다고 생각하고 상대방의 화난 모습을

연상하거나 확인하면서 위안을 얻는다.


- 인기가 많고 영향력이 큰 사람을 공격할수록 자신의 위치 역시

높아지고 그와 동급이 된다고 착각한다.


- 이들은 악플을 달면서 내면에 쌓인 자신과 세상에 대한 분노를 쏟아낸다.


- 이들에게서 삶의 위안은 다른 사람의 불행 이다.


- 이들은 불공정한 사회에서 오랫동안 부당한 대접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피해의식에 사소한 자극에도 흥분하나 현실에서는 저항하지 못한다.






이런 악플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둔감해지는 것이다.


악플러들은 타인의 자극적인 반응에 쾌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때문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 다음 이시간 -


[2] 편집성 인격장애 - 만화 짤로 알아보는 분탕심리

https://www.instiz.net/pt/610478



[3] 그들의 심리와 행동 - 행동적 특징

http://careernote.co.kr/909



[4] 악플러를 무조건 비난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 이들의 심리를 알면 상처받을 필요가 없음을 알게 됨.

http://hanee1977.tistory.com/218




- 3줄요약 -

주기적으로 쓸 반복글임. 이딴 글 올리는 이유는 하나임.

왜 분탕을 무시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음. 결론은 단순.

왜 분탕을 무시해야 하는지 '이유'를 알아야 함. 공부해라.


- 지식습득은 매우 효과적인 사회변혁 수단이다.

ㅇㅇ ㅇㅇ가 맞는말 하네 ㅇㅇ 223.62 2019.01.02 01:25:43
ㅇㅇ KTV 자료 가져오면서 맹신하는거 보니 혹시 문재인 지지자? 110.70 2019.01.02 01:26:10
ㅇㅇ 윾동이 윾동 저격하네 캬아 223.33 2019.01.02 01:26:14
ㅇㅇ 악플러들은 타인의 자극적인 반응에 쾌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 때문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182.227 2019.01.02 01:27:00
조개껍데기 2019.01.02 01:27:18
바텐더 지식이 늘었다 2019.01.02 03:02:5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403 일반 저런유동이문제인거임ㅇㅇ 9 아스테리 2019-01-06 0
91401 일반 뉴비가 노는방법은 걍 이거인거같다 1 ㅇㅇ 39.112 2019-01-06 0
91399 일반 포도랑 대화해봄 21 검은연 2019-01-06 9
91396 일반 디시에서 좆목의심 피하는법 1 ㅇㅇ 2019-01-06 0
91395 일반 시모모 쉴드치던새끼가 쉴드아닌척 물타기 역겹죠? 5 ㅇㅇ 119.70 2019-01-06 10
91394 일반 그럼 파딱이 일베충이 저 지랄하는건 괜찮다는거냐 4 ㅇㅇ 1.249 2019-01-06 3
91393 일반 복셀이 ㄹㅇ 매력적인 툴같음 8 ㅇㅇ 59.5 2019-01-06 0
91392 일반 브갤러여러분 5 바텐더 2019-01-06 2
91391 일반 트짹 특) 지들은 잘못없음 1 ㅇㅇ 2019-01-06 0
91390 일반 아까 고민글 썻던 사람인데 21 ㅇㅇ 222.108 2019-01-06 0
91389 일반 트짹이에 있는 디시 관련 글 볼때마다 좀 웃김 1 으ㅡ음 2019-01-06 0
91388 일반 나도 트위터 하는데;; 트위터력 8년임 6 할구 2019-01-06 0
91387 일반 이전 커미션 공지글 혹시 링크있는사람;; 참조하려는데 검색해도 안나옴;; 3 GEORGIA 2019-01-06 0
91386 일반 페북 유튜브 트위터 디씨 모두 하고있는 난 뭐지? 5 ㅇㅇ 219.251 2019-01-06 0
91385 일반 ㄹㅇ 투니버스 리즈시절 노래들은 다 띵곡임 3 ㅇㅇ 59.5 2019-01-06 0
91384 일반 갤밖에서 좆목하는건 상관없지않냐 23 아스테리 2019-01-06 0
91383 일반 컴 부품 드래곤볼식으로 파츠 바꾸는것도 꿀잼임 8 죽은참새 2019-01-06 0
91382 일반 디시 특) 해명하면 비추박힘 ㅇㅇ 2019-01-06 1
91381 일반 지금 일어나고보니 혁명이 일어나있네 2 코우 2019-01-06 0
91379 일반 미코 2차 창작 약관 뭐냐? 1 ㅇㅇ 1.242 2019-01-06 1
91378 일반 아 제발 일본인인척 그만해줘.. 6 ㅇㅇ 39.112 2019-01-06 1
91377 일반 커미션 공지글 삭제된건 좀 아쉬운데 그거 내가 관리해도 됨? 5 GEORGIA 2019-01-06 1
91376 일반 ???:맞말이지만 유동이라서 맘에 안듦 6 ㅇㅇ 175.223 2019-01-06 4
91375 일반 새로운장작이다 7 JinSilly 2019-01-06 0
91373 일반 주딱아 일베충 새끼좀 차단시켜라 3 ㅇㅇ 1.249 2019-01-06 3
91372 일반 그래서 이젠 무슨 장작으로 불타야하노 2 ㅇㅇ 2019-01-06 0
91371 일반 럽폭도새끼 존나 끈질기노ㅋㅋ 3 꼬마키` 2019-01-06 0
91370 일반 갑자기 레이브 노래가 듣고싶어졌다 ㅇㅇ 59.5 2019-01-06 0
91369 일반 근데 니들은 쓰잘데기없는거붙들고 드립치고놀때가 젤귀여워 2 할구 2019-01-06 3
91366 일반 저런거보면 여윽시 갤은 고닉으로살면 안되겠음 4 ㅇㅇ 39.7 2019-01-06 0
91365 일반 솔직히 말하면 브알챗이 하는 겜중에 젤 힘듬 8 으ㅡ음 2019-01-06 0
91364 일반 전갤주, 포도 킹리적 갓심... 6 미코조아 112.171 2019-01-06 12
91361 일반 이런놈들은 막상 인증하면 버로우탐ㅋㅋ흔적도없음ㅋ 12 할구 2019-01-06 3
91359 일반 뚜따한거 자기혼자 웃고있는데. 4 Mimyo 2019-01-06 0
91357 일반 샤로 문제 해결법 5 ㅇㅇ 59.8 2019-01-06 0
91356 일반 자꾸 포도 포도 하지마라 4 댕타 2019-01-06 5
91355 일반 버스타기까지 20분남았는데 배아픔 Squ4d 2019-01-06 0
91354 일반 오목눈이 아바타도 쓰면 안되는구나 12 ㅇㅇ 211.36 2019-01-06 0
91353 일반 저댄 뭐라쳐야 나와? 9 ㅇㅇ 117.111 2019-01-06 0
91352 일반 러스트tv 고양이홋포 헤어 베이스 몬지 암? 댕타 2019-0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