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 발음이 아니라 억양..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795
  • 2018-05-28 00:55:03
							

확실히 나도 경상도 사람이라서 그런게 쉽게 고쳐지지않는다는건 아는데

그게 단순공부로는 좀 힘듦...ㄹㅇ 뭔가 영상을 보며 빡시게 공부하고 그래야지..십덕억양이란게 있을 수 있겠지만

그게 단순공부로는 극복하긴 힘들어...히라가나알못은 뭐 일주일 연습해도 극복하지만 억양은 좀 다르다
김끄리 ㅇㅇ경상도도 서울말쓸수잇고 서울사람도 사투리쓸수잇음 충분히고칠수잇는부분 2018.05.28 00:58:25
ㅇㅇ 그래도 본인 억양이 특이하다는 것을 알면 고친다. 223.62 2018.05.28 01:01:38
ㅇㅇ 모르는 사람은 남이 지적해줄때까지 억양 특이한지 모르고 있음. 223.62 2018.05.28 01:01:54
피냐타 나도 경기도간적 있는데 억양 서울말 쓴다고 썼는데 단박에 경상도인거 알더라.. 2018.05.28 01:07:50
피냐타 군대도 경기도에서 지냈는데 안 고쳐짐 2018.05.28 01:08:09
교자 사투리 안써서 모르겟지만 그걸 왜 고치려고해? 난 사투리 쓰는 사람들 개성있어서 부럽던데 고치지 말고 편하게 해 223.39 2018.05.28 04:51:4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495 일반 안되겠다 이제 미코보면 때려야겠음 4 ㅇㅇ 210.220 2018-06-29 0
24494 일반 내가 불 붙혔나 보네 4 기무대띠 2018-06-29 2
24493 일반 늅늅이 모델링 해보고싶은데 7 PUCHI 2018-06-29 0
24492 일반 껄껄 2 애플치즈 2018-06-29 0
24491 일반 하 참내 ㅡㅡ 파딱이면 다 맘대로해도 되는거가 2 spill 1.214 2018-06-29 2
24490 일반 오오옹.. vR 움직이는건 성공했는데! 또문제가.. 6 ㅇㅇ 221.151 2018-06-29 0
24489 일반 ---닉네임 언급한 갤럼 모두 차단/글 삭제 처리 14 시란 2018-06-29 10
24488 일반 이거 디스코드 창도 띠울수 있던데 ㅇㅇ 221.158 2018-06-29 1
24487 일반 유니티 모델 저장 어떻게 하나요? 지나가던 신사 182.227 2018-06-29 0
24486 일반 그러니까 제일안전한 G군 2018-06-29 0
24484 일반 상황 정리 4 ㅇㅇ 110.70 2018-06-29 4
24483 일반 브알챗 외국친구 세명 있는데 5 NAME_HORANG 2018-06-29 0
24482 일반 머야 외국 친구 자랑하는 타임이야? 13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6-29 0
24480 일반 1절만 3 ㅇㅇ 122.35 2018-06-29 0
24479 일반 아니 진짜 다들 돌았나 뭐하는거야 지금 4 애플치즈 2018-06-29 0
24478 일반 재 내가 아는앤데 신상올림 1 spill 1.214 2018-06-29 0
24477 일반 닉언 금지 아녔냥 1 221.166 2018-06-29 0
24476 일반 너무 극딜 넣는거 아니냐? 3 음료 2018-06-29 0
24475 일반 빠밤폼 중고 삽니다. 3 ㅁㄴㅇ 59.2 2018-06-29 0
24474 일반 갤이 자주 불타는건 당연한 일임 1 ㅇㅇ 110.70 2018-06-29 0
24473 일반 알개서.. 이제 안올께 14 momo 223.62 2018-06-29 14
24472 일반 장작이 없으니까 이제 저런걸로 불타누 1 긴긴 2018-06-29 0
24471 일반 ㅅㅂ한명때문에 갤 불타다가 1 ㅇㅇ 121.183 2018-06-29 0
24470 일반 님들 혹시 그거 아세요? ㅇㅇ 49.142 2018-06-29 0
24468 일반 이 갤 마갤인거 치곤 불타는일이 넘 많음 1 ㅇㅇ 110.70 2018-06-29 0
24466 일반 보니까 엠엠디 모델 제작자들 7 눈알이 2018-06-29 0
24465 일반 미안해...내가또.. 11 momo 223.62 2018-06-29 0
24463 일반 이게 저새끼가원하는거같은데 ? 이건 조치가있어야함 1 마요릭 2018-06-29 2
24459 일반 형들 갤러 월드중에 찐따석 그맵 있잖아요 1 커푸 2018-06-29 0
24458 일반 gtx970 16에팔믄 살 갤럼있어? 8 ㅇㅇ 175.223 2018-06-29 0
24456 일반 하와와 그 놈때문에 왜 불타는것이야요.... 1 아야세쨔응 2018-06-29 0
24454 일반 않이 웃기지마 1 momo 223.62 2018-06-29 0
24453 일반 ㅋㅋㅋㅋ시발 내가 두번다시 신사를가면 6 애플치즈 2018-06-29 2
24452 일반 밑에꺼 롤드립이야 진지하게 받들이기 ㄴㄴ ㅇㅇ 182.209 2018-06-29 0
24451 일반 히오스 모델링 없음? ㅠ 1 우사밍 2018-06-29 0
24450 일반 다들 현실을사느라 갤질을안하니까 글많이쓰는거처럼보이는듯 3 꿀뚤 2018-06-29 0
24449 일반 하도 뻘글을 싸지르니 관종으로 보이지 10 ㅇㅇ 175.223 2018-06-29 3
24448 일반 엔카가 뭐야 1 ㅇㅇ 59.14 2018-06-29 0
24447 일반 닥처 난여캐 쓸꺼야! 6 momo 223.62 2018-06-29 0
24446 일반 SDK 5월달꺼 구버전 쓰고있는데 최신쓰면 머 좀 다름? 2 눈알이 2018-06-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