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뭔가 좀 가슴 따뜻한 썰 하나 풀어봄
글쓴이
GEORGIA
추천
42
댓글
2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866
  • 2018-12-27 05:55:26
							

영어 잘하는 친구랑 외국인 방에서 놀고있었는데


유독 말을 심하게 하면서 괜시리 시비거는 외국인이 한명 있었음


다른 외국인 친구가 우리한테 사과하면서 '저 친구가 조금 아시아인에게 인종차별이 있는거 같에. 미안해.' 하고 말해주더라고


그 욕하던 친구가 영국인이라던데 나중에 들어보니 영국인이 은근 인종차별이 있는 나라라고 하더라


아무튼 그렇게 외국인이랑 놀다가 헤어질 시간이 되서 작별 인사를 하고 있었어


마침 그 욕하던 영국인도 옆에 왔길래 그래도 나는 용기내서 물어봤어


"What time is it now?"


내가 그렇게 물어보자 그 영국인이 코웃음을 치면서 AM 8:00 라고 말해주더라고


그래서 나는 "Good Morning, and have a nice day." 라고 인사해줬지


영국인 친구는 아무말 없이 날 쳐다보더라고


친구들이랑 다 인사하고 난 잠시 혼자 다른월드에 가 있었는데


아까 같이 놀아서 친구로 등록한 외국인 친구가 갑자기 날 초대했어


나는 초대에 응해서 가보니 그 친구랑 영국인 친구가 옆에 있더라고


둘이 뭐라 얘기하다가 영국인 친구가 진지한 목소리로 뭐라 말하는데 난 영어를 잘 몰라서 아이 돈 스피크 잉글리쉬 쏘리 외쳤지


결국 영어 잘하는 친구를 다시 불러서 얘기를 나눠봤는데


그때 영국인 친구가 이러더라고


"내가 당신을 초대한 이유는 아까 내가 했던 불쾌한 일들을 사과하기위해 이렇게 부르게 되었어.


아까 나에게 굳 모닝이라고 인사해 줬을때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


난 직업 특성상 오후에 일을 나가 새벽에 일을 끝내고 아침에 잠이 들어.


그리고 난 이런 직장에 오래 일해왔고 오랫동안 혼자 지내왔어.


굳 모닝이라는 인사, 정말 얼마만에 들어본건지 모르겠어.


당신이 나한테 한 아침 인사와 좋은 하루 보내라는 말이 날 더욱 창피하게 만들었어.


정말 미안해. 그리고 정말 고마워."


말을 다 끝내자 영국인 친구는 훌쩍이더라고


이야기가 끝나자 그걸 지켜보던 다른 외국인 친구들도, 통역해주던 친구도


다같이 영국인 친구에게 굳모닝이라 인사해줬어


영국인 친구는 결국 울음을 터트렸어


연신 고맙다고 말하면서 우리들보고 최고의 친구라고 말하는데 가슴이 찡해지더라고


그 뒤로 시차때문에 자주 만나지는 못했지만


그 친구와 만나면 항상 약속한듯이 이렇게 인사해



Good Mornig, and have a nice day My Friend.



델피늄 와 레알 찌잉 하다... 감동... 멋지다 진짜 - dc App 2018.12.27 05:57:04
아라이상 2018.12.27 05:57:39
검은자까 이런 썰 좋네요 2018.12.27 05:58:05
우냐? 어??? 우냐??? ㄲㅋㅋㅋ .... ㅇㅅㅇ 2018.12.27 05:58:59
ㅇㅇ 너이자식 H방에가서 딸만잡는놈은 아니었구만 223.38 2018.12.27 06:02:48
ㅇㅇ 갑자기 감동무엇 175.211 2018.12.27 06:02:52
magicatz 아 좋다 이런거 2018.12.27 06:05:18
Yua 그래서 그 영국인이랑 h방 갔음? 2018.12.27 06:14:34
우콘쨩 딸잡인 줄 알았는데 감동... 121.170 2018.12.27 06:23:21
idiot 변태인줄로만 알았어. 미안해. 멋지잖아. 2018.12.27 06:24:26
ㅇㅇ 변태도 일상생활이 가능하잖아! 223.62 2018.12.27 06:30:30
GEORGIA 이새끼들 날 대체 뭘로보고 ㅋㅋㅋㅋ 2018.12.27 06:38:31
하피핏 2018.12.27 06:41:17
하피핏 2018.12.27 06:41:20
ㅇㅇ 울리지마라 211.48 2018.12.27 06:41:38
레몬무 2018.12.27 06:45:43
좋은글만추천함 2018.12.27 06:56:00
좋은글만추천함 추천 50만개 박고싶다 - dc App 2018.12.27 06:56:16
뉴네쟝 와 진짜 이런거 넘 좋다 ♥ 115.143 2018.12.27 07:41:40
ㅇㅇ h방 이겠지 하고 왔습니다 .죄송합니다 219.251 2018.12.27 10:04:16
메모장 오이오이! 믿고잇었다고 젠장!!! -vrc문학사랑 일동 - dc App 223.39 2018.12.27 12:41:04
바텐더 2018.12.27 13:59:45
ㅇㅇ 글로벌 감동사연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이런걸 늘 모아보고 싶었지 - dc App 112.154 2018.12.27 14:59: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7431 일반 안그래도 브알끼고 가상키보드 뚜들기기 힘든데 2 꼬마키` 2018-12-30 2
87429 일반 아바타 발자국 소리 어떻게 하나요?? 2 ㅇㅇ 58.238 2018-12-30 0
87428 일반 구라치다 걸리고 지 까는놈들 비틱이라하는건 8 꼬마키` 2018-12-30 13
87427 일반 브알챗 방팔때 방제 정할수 있으면 좋겠다 6 으ㅡ음 2018-12-30 0
87426 일반 build & publish 눌렀을때 4 ㅇㅇ 121.88 2018-12-30 0
87425 일반 비틱새끼들 특 5 cv52468 119.195 2018-12-30 0
87424 질문 갑자기 아바타 즐겨찾기가 안된다 2 Lucia 2018-12-30 0
87423 일반 센세..부랄챗이..하고 싶어요.. ㅇㅇ 125.180 2018-12-30 0
87422 일반 음 쉐이더까지 적용핫는데 오떰 5 쉔가오랜 211.36 2018-12-30 0
87421 일반 한겨울에 장작 떼우느라 고생들 많으십니다 4 Yua 2018-12-30 0
87420 질문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질문입니다. 3 Noah 182.218 2018-12-30 0
87419 일반 저 념글간 저격글 하나빼고 잘쓴것같다. JinSilly 221.153 2018-12-30 3
87418 일반 언제나 한결같노 8 ㅇㅇ 110.70 2018-12-30 17
87417 VRC일기 오늘도 열심히 춤췄지만... Chameleong 2018-12-30 1
87416 VRC일기 갑자기 열댓명 와서 즐겁게 놀았다 6 Kcalb02 2018-12-30 0
87415 일반 툰쉐이더 적용하니 이상해 ㅠㅠ 2 쉔가오랜 211.36 2018-12-30 0
87414 일반 새 해를 맞이할만한 맵이 있을까 5 죽은참새 2018-12-30 0
87413 일반 또 데스건 갤럼이 그 그룹이 아닌 이유 16 oo 27.147 2018-12-30 24
87412 일반 올해 마지막 날인데. 45 NAME_HORANG 2018-12-30 5
87410 일반 나는 신사가 좋은데 피하게되는 부류가있음 3 ㅇㅇ 175.206 2018-12-30 0
87409 일반 엣찌하던 중에 3 Ƶᴇɴᴏɴ 2018-12-30 6
87408 일반 변태 라무네들 6 DavidJ 2018-12-30 12
87407 일반 색조정 2차 모두 나에게 힘을!! 6 쉔가오랜 211.36 2018-12-30 0
87404 일반 횽들 오드아이로 바꿧는데 색좀봐죵 4 쉔가오랜 211.36 2018-12-30 0
87403 일반 부대복귀전 마지막 밤 3 KittyCannon 2018-12-30 0
87401 질문 vr챗할때 마이크 증폭 어떻게 손보는지 아는사람있음? 1 ㅇㅇ 175.206 2018-12-30 0
87398 일반 Liqu아바타 쉐이터 뭐야? 4 쉔가오랜 211.36 2018-12-30 0
87397 일반 2018.12 게이밍 노트북 견적짜는법&추천 노트북 4 러닝머신러닝 2018-12-30 10
87396 일반 병신TV 뭐만하면 박제하는 새끼가 있다?? 13 cv52468 119.195 2018-12-30 2
87395 질문 갤럼들아 나 이거 어떻개 해야함? 3 ㅇㅇ 58.228 2018-12-30 0
87394 일반 후 일단 껍데기는 완성한듯... 5 쉔가오랜 211.36 2018-12-30 0
87393 일반 파딱일좀해주쇼 1 pp 116.121 2018-12-30 0
87392 VRC일기 뉴비 정동진 갔다 왔다 2 도도새도도 2018-12-30 0
87391 일반 남자끼리 사귀는거 편견 없었는데... 3 세젤귀 2018-12-30 0
87390 일반 이렇게 된 이상 친구할갤럼 12 Kcalb02 2018-12-30 0
87389 일반 cv52468 얘 소속 그룹이 KVCG냐 34 oo 175.125 2018-12-30 44
87388 일반 VRC를 제대로 즐기는건 아바타도 있는 것 같아 9 차가비 2018-12-30 1
87387 일반 이케맨 ㅈ 같은이유 7 ㅇㅇ 222.108 2018-12-30 2
87386 일반 캬 19년은 너클콘의해 라는데 벌써부터 기대된다 1 김야기 2018-12-30 0
87385 일반 레벨 바꾸면 친구도 적용됨?? 1 ㅇㅇ 1.177 2018-12-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