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뭔가 좀 가슴 따뜻한 썰 하나 풀어봄
글쓴이
GEORGIA
추천
42
댓글
2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866
  • 2018-12-27 05:55:26
							

영어 잘하는 친구랑 외국인 방에서 놀고있었는데


유독 말을 심하게 하면서 괜시리 시비거는 외국인이 한명 있었음


다른 외국인 친구가 우리한테 사과하면서 '저 친구가 조금 아시아인에게 인종차별이 있는거 같에. 미안해.' 하고 말해주더라고


그 욕하던 친구가 영국인이라던데 나중에 들어보니 영국인이 은근 인종차별이 있는 나라라고 하더라


아무튼 그렇게 외국인이랑 놀다가 헤어질 시간이 되서 작별 인사를 하고 있었어


마침 그 욕하던 영국인도 옆에 왔길래 그래도 나는 용기내서 물어봤어


"What time is it now?"


내가 그렇게 물어보자 그 영국인이 코웃음을 치면서 AM 8:00 라고 말해주더라고


그래서 나는 "Good Morning, and have a nice day." 라고 인사해줬지


영국인 친구는 아무말 없이 날 쳐다보더라고


친구들이랑 다 인사하고 난 잠시 혼자 다른월드에 가 있었는데


아까 같이 놀아서 친구로 등록한 외국인 친구가 갑자기 날 초대했어


나는 초대에 응해서 가보니 그 친구랑 영국인 친구가 옆에 있더라고


둘이 뭐라 얘기하다가 영국인 친구가 진지한 목소리로 뭐라 말하는데 난 영어를 잘 몰라서 아이 돈 스피크 잉글리쉬 쏘리 외쳤지


결국 영어 잘하는 친구를 다시 불러서 얘기를 나눠봤는데


그때 영국인 친구가 이러더라고


"내가 당신을 초대한 이유는 아까 내가 했던 불쾌한 일들을 사과하기위해 이렇게 부르게 되었어.


아까 나에게 굳 모닝이라고 인사해 줬을때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


난 직업 특성상 오후에 일을 나가 새벽에 일을 끝내고 아침에 잠이 들어.


그리고 난 이런 직장에 오래 일해왔고 오랫동안 혼자 지내왔어.


굳 모닝이라는 인사, 정말 얼마만에 들어본건지 모르겠어.


당신이 나한테 한 아침 인사와 좋은 하루 보내라는 말이 날 더욱 창피하게 만들었어.


정말 미안해. 그리고 정말 고마워."


말을 다 끝내자 영국인 친구는 훌쩍이더라고


이야기가 끝나자 그걸 지켜보던 다른 외국인 친구들도, 통역해주던 친구도


다같이 영국인 친구에게 굳모닝이라 인사해줬어


영국인 친구는 결국 울음을 터트렸어


연신 고맙다고 말하면서 우리들보고 최고의 친구라고 말하는데 가슴이 찡해지더라고


그 뒤로 시차때문에 자주 만나지는 못했지만


그 친구와 만나면 항상 약속한듯이 이렇게 인사해



Good Mornig, and have a nice day My Friend.



델피늄 와 레알 찌잉 하다... 감동... 멋지다 진짜 - dc App 2018.12.27 05:57:04
아라이상 2018.12.27 05:57:39
검은자까 이런 썰 좋네요 2018.12.27 05:58:05
우냐? 어??? 우냐??? ㄲㅋㅋㅋ .... ㅇㅅㅇ 2018.12.27 05:58:59
ㅇㅇ 너이자식 H방에가서 딸만잡는놈은 아니었구만 223.38 2018.12.27 06:02:48
ㅇㅇ 갑자기 감동무엇 175.211 2018.12.27 06:02:52
magicatz 아 좋다 이런거 2018.12.27 06:05:18
Yua 그래서 그 영국인이랑 h방 갔음? 2018.12.27 06:14:34
우콘쨩 딸잡인 줄 알았는데 감동... 121.170 2018.12.27 06:23:21
idiot 변태인줄로만 알았어. 미안해. 멋지잖아. 2018.12.27 06:24:26
ㅇㅇ 변태도 일상생활이 가능하잖아! 223.62 2018.12.27 06:30:30
GEORGIA 이새끼들 날 대체 뭘로보고 ㅋㅋㅋㅋ 2018.12.27 06:38:31
하피핏 2018.12.27 06:41:17
하피핏 2018.12.27 06:41:20
ㅇㅇ 울리지마라 211.48 2018.12.27 06:41:38
레몬무 2018.12.27 06:45:43
좋은글만추천함 2018.12.27 06:56:00
좋은글만추천함 추천 50만개 박고싶다 - dc App 2018.12.27 06:56:16
뉴네쟝 와 진짜 이런거 넘 좋다 ♥ 115.143 2018.12.27 07:41:40
ㅇㅇ h방 이겠지 하고 왔습니다 .죄송합니다 219.251 2018.12.27 10:04:16
메모장 오이오이! 믿고잇었다고 젠장!!! -vrc문학사랑 일동 - dc App 223.39 2018.12.27 12:41:04
바텐더 2018.12.27 13:59:45
ㅇㅇ 글로벌 감동사연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이런걸 늘 모아보고 싶었지 - dc App 112.154 2018.12.27 14:59: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7708 일반 저 짤로 cv 뭐시기가 KVCG 소속이라는건 확실해졌네? 2 ㅇㅇ 2018-12-31 1
87707 일반 망칼로가탈갤하면참쉽게끝나는일인데 ㅇㅇ 110.70 2018-12-31 0
87706 일반 내가 KVCG 문제점에 대해서 말한적이있었지 ㅋㅋㅋ 4 JinSilly 221.153 2018-12-31 1
87705 일반 분란조장은 오히려 신입들이하는것같은데? 3 ㅇㅇ 223.33 2018-12-31 0
87704 일반 이쯤되면 그 그룹에 죄가 없다고 말할수가 없다. 9 Huntere 2018-12-31 0
87703 일반 파딱들 봐주셈 2 ㅇㅇ 39.7 2018-12-31 0
87702 일반 그 그룹 까는데 유동쉴드는 100퍼 전부 그 그룹 좆목라인이다. 4 ㅇㅇ 110.70 2018-12-31 2
87701 일반 저새끼들이 지금까지 로그아웃하면서 분탕쳤다는거지? ㅇㅇ 2018-12-31 0
87700 일반 kvcg가 뭔데 그렇게 욕을먹는거임 5 fiiter 2018-12-31 0
87699 일반 그 그룹 인원 짤은 념글에 있다 1 ㅇㅇ 39.7 2018-12-31 0
87698 일반 지구연방교류회 1월10일 연병장 1 ㅇㅇ 203.90 2018-12-31 0
87697 일반 방금 KVCG 짤 뭐냐ㅋㅋㅋ ㅇㅇ 223.38 2018-12-31 0
87696 일반 걍 그 그룹 멤버 닉좀 전부 알려주면안되냐 2 ㅇㅇ 175.223 2018-12-31 1
87695 일반 또또 유동통피 스멀스멀 3 ㅇㅇ 125.130 2018-12-31 0
87693 일반 kvcg 드럽게 욕먹네 2 ㅇㅇ 211.229 2018-12-31 0
87692 일반 문제있는놈 개별 저격은 상관없는데 관련없는놈 다 싸잡아서는ㄴㄴ해 1 검은연 2018-12-31 0
87690 일반 조기탄핵 가자 2 ㅇㅇ 223.33 2018-12-31 0
87687 일반 긴치마 앞부분 집어서 팬티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볼까하는데 4 우콘쨩 121.170 2018-12-31 0
87684 일반 념글 왜 지워짐? 5 ㅇㅇ 223.62 2018-12-31 0
87683 일반 kvcg새끼들 소속감 존나느낄듯ㅋㅋㅋ 2 ㅇㅇ 110.70 2018-12-31 2
87682 일반 19년 목표 5 Ciao 2018-12-31 0
87681 일반 퍼블릭 아바타 월드 소유자 중에 6 우콘쨩 121.170 2018-12-31 0
87680 일반 내가 본 최악의 발적화 아바타는 손에다가 콜라이더 떡칠한거였는데 3 검은연 2018-12-31 0
87678 일반 VRC 하다 만난 외국인 만나러 가는데 3 Crow1 2018-12-31 0
87677 일반 야한거 좋아하는데 변태같은 아바타는 초큼..ㅎㅎ 7 dd 116.38 2018-12-31 0
87676 일반 요즘 주위에 프레임도동년찾는 사람들 많더라 1 우콘쨩 121.170 2018-12-31 0
87675 일반 난 왜 저격글 한번도 못본거지... 8 GEORGIA 2018-12-31 0
87674 일반 이거 우콘 꼬리가 안으로 들어가는뎈ㅋㅋㅋ 9 ㅇㅇ 211.107 2018-12-31 0
87673 일반 저격도 저격인데 새벽에 핵쟁이 어떻게 됨? 2 ㅇㅇ 175.223 2018-12-31 0
87671 질문 아바타월드 퍼블릭 등급 Medium 뜨면 쉽가능이냐? 12 레콘 2018-12-31 0
87669 일반 모든 브이알기기에 이 기능 생겼으면 좋겠다 6 ㅇㅇ 2018-12-31 0
87668 일반 백수들한테 질문좀 8 ㅇㅇ 223.33 2018-12-31 0
87667 일반 새해맞이 아싸 교류회 하자 3 초보자아 2018-12-31 0
87666 일반 이번 퍼블릭 아바타 최적화 뒤엔 오큘러스 퀘스트가 있다. 3 우콘쨩 121.170 2018-12-31 0
87665 일반 글 삭제되는 기준이 뭐임 3 Crow1 2018-12-31 0
87664 질문 Eye bone 에 관한 질문 5 Mimyo 2018-12-31 0
87663 일반 아바타 월드 퍼블릭 만들려고 애를 쓴다음 든 생각인데 7 우콘쨩 121.170 2018-12-31 0
87662 일반 컵라면 교류회좋다 할사람 ㄹㅇ없음? ㅇㅇ 39.7 2018-12-31 0
87661 일반 낮에는할거 ㄹㅇ루다가없네 3 Squ4d 2018-12-31 0
87660 일반 아니 이건 또 뭐야 시발 6 DavidJ 2018-12-31 1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