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콜라이더 radius 관련 질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778
  • 2018-12-27 02:06:00
  • 123.142
							

부스에서 산 아바타 다리가 자꾸 치마를 뚫고나와서 본이랑 콜라이더좀 만져주고 있거든


원인을 보니까 본 radius하고 콜라이더 radius하고 좀 작게? 관절부분만 커버치게 딱 박혀있어서

그 외의 정강이라든가 허벅지로 부비면 뚫고나오는거 같은데


그냥 콜라이더 반경이랑 높이 늘려잡아서 노란색 구체가 다리 전체 덮게 해버리면 되는거 아냐? 

콜라이더 4개 관절에 박는것보단 3개 반경늘려서 커버치는게 퍼포먼스도 더 나을거 같은데 굳이 관절에만 딱딱 맞추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함.


그리고 위의 경우에는 콜라이더 크기를 올리는게 좋을까? 아님 본 반경을 키우는게 좋을까

배운지 얼마 안되어서 결과만 알지 원리를 아직 잘 몰라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최적화 관련은 ㄹㅇ 알못이라


센빠이님들의 조언을 받고시픈거시야요

ㅇㅇ 다이나믹본 관련이 맞는거지? 다이나믹본이라는 전제하에 대충 씨부릴게 다리쪽 콜라이더는 대충 다리보다 약간 작게해주고 hip에다가도 콜라이더 하나 비슷하게 박아주면 편함. 왜냐하면 치마 맨 윗부분만 넘어가도 전부 넘어가지거든. 그러니까 hip에다가도 박아서 방지하는거 그리고 치마는 대충 0.0002정도에서 너무크다 싶으면 0.00019 이딴식으로 220.88 2018.12.27 02:18:45
ㅇㅇ 줄여나가거나 크게 해주면됨. 나는 귀찮아서 0.00025로 통일함 220.88 2018.12.27 02:19:14
ㅇㅇ 다이나믹 본 맞음! 감사해용 바로 해ㅂㅁ 123.142 2018.12.27 02:32:11
ㅇㅇ 근데 콜라이더 다리보다 약간 작게 해주는 이유가 젤 궁금함 123.142 2018.12.27 02:32:34
ㅇㅇ 이게 다른게 아니라 콜라이더 반경이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많이 박아야 하잖아 다리가 원통형이라 ㅇㅇ.. 123.142 2018.12.27 02:32:52
ㅇㅇ 내 방식이라 다른사람은 또 다를 수 있긴한데, 내가 이리하는 이유는 치마는 일단 값을 좀 줘야 덜뚫리는거고, 그 상태에서 다리랑 궁디짝에 콜라이더를 좀 크게주니 치마가 원형을 잃고 펑퍼짐해지더라고. 그래서 그러는거. 220.88 2018.12.27 02:36:41
ㅇㅇ ㄴㄴ 그럴필요도 딱히 없는게 치마가 드럽게 길지않는 이상 콜라이더 하나(구 2개)로 충분히 해결대드라 220.88 2018.12.27 02:37:30
ㅇㅇ 알려줘서 땡큐! 큰도움이됐엉! 123.142 2018.12.27 02:41: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2833 일반 오늘 집가면 이번에는 친구 만들어야지 ㅋㅋㅋ 1 ㅇㅇ 121.143 2019-01-07 0
92831 일반 극한직업 마갤완장 1 늑대소녀 2019-01-07 0
92828 일반 죽지도 않고 계속 오네 기타빌런 2019-01-07 0
92826 일반 킷슈 별로던데 4 ㅇㅇ 223.62 2019-01-07 0
92824 일반 ㅋㅋㅋ 씨발 꼬우면 고닉만들라니 뭐이딴 14 ㅇㅇ 61.83 2019-01-07 1
92823 일반 왜 스태프 텍스쳐 내렸냐 ㅠ 7 후라이드맛치킨 2019-01-07 0
92822 일반 어쨋든 킷슈제작자랑 대화하다가 얘기나오면 4 할구 2019-01-07 0
92820 일반 않이 왜코드걸어요 ㅡㅡ 질문하로 들어온건데 6 ㅇㅇ 61.83 2019-01-07 0
92815 일반 진정하고 의견 뒤에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 7 ㅇㅇ 221.139 2019-01-07 7
92814 일반 코드 길게함 걸어줘라 할구 2019-01-07 0
92813 일반 이케멘 연구원 신사에잇내 6 chunsia 2019-01-07 0
92811 일반 나 다시하고 클론있는거몰라서 복제당했는데 1 읭읭이 2019-01-07 0
92810 일반 아 이게킷슈였어? ㅇㅇ 61.83 2019-01-07 0
92806 일반 할짓이 없는거냐? 1 ㅇㅇ 223.33 2019-01-07 0
92805 일반 유동코드 안거는 이유가 뭐냐 아리수챤 2019-01-07 3
92800 일반 느그 그룹으로 꺼져라 분탕새끼야 ㅇㅇ 117.111 2019-01-07 2
92799 일반 유동코드 =>고닉수 증가 1 ㅇㅇ 61.83 2019-01-07 1
92796 일반 걍 유동 코드 걸어 ㅇㅇ 121.176 2019-01-07 2
92794 일반 테러범들 한번만나보고싶지않냐 ㅇㅇ 61.83 2019-01-07 0
92792 일반 내가아는 여자들 대부분 퍼블릭에서 말 안하더라.. 8 JinSilly 2019-01-07 0
92790 일반 분탕좀 그만두고 사쿠라 야외노출이나 봐라 4 yooo 1.225 2019-01-07 0
92788 일반 외국인들 아바타 복사에 한이라도 맺친듯 3 하늘 116.39 2019-01-07 0
92786 일반 아무리 여왕벌같아 보여도 남들한테 피해만 안주면 상관없음 1 할구 2019-01-07 0
92785 일반 저 고닉이 불지른건 맞지않노?? 2 ㅇㅇ 175.223 2019-01-07 6
92784 일반 제발 구원☆☆☆☆☆좀해죠!!!!! 1 하나시로 61.82 2019-01-07 0
92783 일반 자기 게시물에 누가 댓글단거 강제로 못지우냐 5 ㅇㅇ 211.36 2019-01-07 0
92781 일반 임시로 링크 좀 막아둠 2 늑대소녀 2019-01-07 0
92780 일반 여자들은 자의든 타의든 여왕벌이 될수밖에 없다 ㅇㅇ 2019-01-07 0
92778 일반 나도 사실 여왕벌임 5 읭읭이 2019-01-07 0
92777 질문 친절주의)아바타 효과만드러보고시픈데요 ^^ 질문좀요 11 ㅇㅇ 61.83 2019-01-07 0
92775 일반 제발 나 좀 구원☆☆☆☆☆☆해죠 5 하나시로 61.82 2019-01-07 0
92773 일반 사쿠라 캐릭 너무 귀엽던데 나 페도아니지? 10 ㅇㅇ 112.161 2019-01-07 1
92772 질문 할수잇냐고 렉유발시키는거 시발련들아 6 ㅇㅇ 61.83 2019-01-07 0
92770 일반 지금 그 그룹에서 링크 찍었음 4 ㅇㅇ 117.111 2019-01-07 1
92769 일반 통피 차단하면 유식이형이 갤 폐쇄시킴? 4 ㅇㅇ 121.176 2019-01-07 0
92767 일반 왜 항상 내가 일하거나 텍스쳐 만들고 오면 갤이 불타있냐 8 GEORGIA 2019-01-07 1
92766 일반 저 킷슈 어차피 못쓰는거아님?? 15 JinSilly 2019-01-07 0
92765 일반 케헤헤 삿다 헤헤헤 6 카디아. 2019-01-07 2
92763 일반 지나가기만해도 렉유발시킬수잇나 1 ㅇㅇ 61.83 2019-01-07 0
92761 강좌/정보 아바타 만들래? - 1. 준비물 1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07 2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